팁 / 노하우
2007.12.18 12:05

올챙이(?) 만들기

조회 수 1854 추천 수 2 댓글 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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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phere하나와 첫점과 마지막점이 있는 스플라인을 하나 만듭니다..


 

 

스플라인을 지정한 다음, Hair Tag에서 Spline Dynamic를 적용해줍니다.

아래 세부 메뉴에서 Forces>Gravity 중력값은 0으로..(중력을 주고자 하시는 분은 다른 수치여도 상관없습니다)

 


 

 

Properties에서 Drag(끌려 오는값?)은 적당히.. Stiffness(강도ㅡ빳빳함)등.. 다른 옵션도 개인취향에 맞게 적당히

 

 


 

 

 

다음으로 Sphere를 따라가게 하기 위해서 스플라인에 Hair>Constraint를 적용해줍니다.

 


 

 

 

Sphere를 따라가야 하기때문에 Sphere를 그림과 같이 드레그해서 옵션창에 넣어줍니다.

 

 

 

 

 

 

 

 

 

 

스플라인을 지정후 Sphere쪽에 있는 가장 첫 버텍스를 지정하고 Constraint Tag에 set버튼을 눌러줍니다.


 

스플라인을 좀더 유연하게 움직이게 하기 위해, 스플라인의 두 버텍스를 지정한후, Functions>Subdivions

추가로 늘려줄 버텍스수를 Subdivions에 자신의 취향에 따라서 적당히 적어줍니다.

 


 

 

그다음 Circle스플라인을 하나 만들고 Sweep Nurbs를 이용해 기존의 스플라인에 모양을 만들어줍니다...

 

 

그런다음 플레이 해보시면,,, 저의 허접한 올챙이(?)가.;;;

 

 

이상 저의 허접한 올챙이 만들기였습니다...

 

 

랜더 영상은 참고 파일안에 있어요~^^ㅡㅡ;
  • ?
    김기종 2008.07.07 17:51
    신기하네요~ 감사합니다~~
  • ?
    P. 2008.07.07 17:51
    멋진생각을 해내셨군요..
    스플라인을 Sphere안에 넣어서 모델링이 자체적으로 변하게 만들면 꼬리의 접합부분이 보이지 않으면 더 좋을것 같습니다.
    앞으로도 많은 아이디어 부탁드립니다
  • ?
    유재남 2008.07.07 17:51
    재미있어요 ^^
  • profile
    정석 2008.07.07 17:51
    재밌습니다. ^^
  • profile
    이단비 2008.07.07 17:51
    간단하면서도 아이디어 없이는 안되는... 좋은 팁입니다. ^^ 추천한방~~
  • profile
    전우열 2008.07.07 17:51
    이번에는 손수 강좌까지..ㅡ.,ㅡ)b ㅋㅋㅋ 재미있는 애니메이션이 나올꺼 같아요.^^
  • ?
    수옥 2008.07.07 17:51
    한번 따라해봐야겠네요^^
    감사합니다.ㅋ
  • ?
    당근주스 2008.07.07 17:51
    와- 스플라인 하나만 가지고도 저런것들이 가능하군요 =ㅁ= 감사합니다. ^^
  • ?
    slipmatt 2008.07.07 17:51
    성원에 감사드립니다. ^^ㅋ
  • ?
    정신포멧 2008.07.07 17:51
    잘봤습니다~~멋지네용~!~
  • ?
    짱구눈썹 2008.07.07 17:51
    오후 굿굿~
  • ?
    검정로모 2008.08.11 13:47
    한번 해봅니다....
  • ?
    우쓰 2008.10.06 11:41
    ㅋㅋ 해보고 싶어지네요
  • profile
    불꽃男子 2008.11.06 15:53
    저는 왜 그림이 엑박일까요;;
  • ?
    nanong 2008.12.03 11:19
    저도 엑박..ㅡㅜ
  • ?
    포리콩 2009.03.29 07:14
    엑박이지만 감사합니다.!!ㅎㅎ
  • ?
    도동동 2010.06.16 10:10
    왜 엑박이 뜰까요 ㅜㅜㅜ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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