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maya를 쓰다가 요즘 c4d를 공부하고 있습니다.
c4d를 쓰면서 궁금한점이 있어서 조심스레 여쭤봅니다..:)
옆에는 랜더걸어서 알파가 빠진 부분이구요.
앞에 있는 물체로 인해서 뒤에 오브젝트의 겹치는 부분이 알파로 빠지게 하려면 C4D에선 어떤 방법이 있나요?
안녕하세요 maya를 쓰다가 요즘 c4d를 공부하고 있습니다.
c4d를 쓰면서 궁금한점이 있어서 조심스레 여쭤봅니다..:)
옆에는 랜더걸어서 알파가 빠진 부분이구요.
앞에 있는 물체로 인해서 뒤에 오브젝트의 겹치는 부분이 알파로 빠지게 하려면 C4D에선 어떤 방법이 있나요?
c4d에도 동일한 기능이 있습니다.
Compositing tag 아래에 Matte Object 체크하시고 색깔로 구분하심되세요 :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