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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ditable 된 cube의 vertex(point)에 chamfer값 주는 법 있나요?

by 스치듯 posted Jan 26, 2010 Replies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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각진부분.jpg 

 


왼쪽은 하이퍼 넙스를 먹였을 경우이고, 오른쪽은 그냥 큐브 상태입니다.

제 질문은 하이퍼 넙스를 먹이지 않고도 오른쪽의 각진 모서리를 왼쪽처럼 만드는 방법에 대한 질문인데요.  c4d파일도 같이 첨부합니다.

답변 좀 부탁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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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스치듯 2010.01.26 16:36
    자문자답일진 모르겠지만, edge를 convex모드로 변경 후 베벨을 주니 되긴 하는데, point를 지운후 각 면들을 브릿지 시켜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네요... 혹, 다른 방법이 있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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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길동 2010.01.26 16:51
    point를 지운후 각 면들을 브릿지 시켜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네요... 혹, 다른 방법이 있나요?

    무슨말이신지...

    폴리곤은 특성상 곡면을 이룰려면 많은 포인트, 폴리곤이 필요합니다.
    베벨시 N-gone을 이용하면 보이는 포인트는 가려주지만 실제론 폴리곤이 숨겨져 있는것입니다.
    이럴경우 하이퍼넙스를 이용하면 깨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적당한 베벨+하이퍼넙스를 이용하셔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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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자기류 2010.01.26 16:55
    질문은 잘 이해하지 못하겠지만.. 파일 열어보니 튜브오브젝트 에디터블 하신 후에 옵티마이즈 안하신 것 같더군요..
    그것때문에 모서리 포인트 제거하고 구멍난 부분 브릿지하셨다는 뜻 같은데.. 맞는지 모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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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스치듯 2010.01.26 17:18
    답변 감사드립니다. 하이퍼넙스를 사용하려했더니 나이프로 많은 면들을 잘라주어야 돼는 것 같아서... 근데, 어쩔 수 없이 사용해야 겠군요.
    적응해야죠.^^ 답변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