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achment
첨부 '1'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Depth.jpg


위 그림은 카메라에서 씬을 바라보는 거리값을 나타내 주는 일반적인 뎁쓰값입니다.

혹시 위와 같이 뷰는 똑같은 상태에서 임의의 지점을 정하고 그 곳에서부터 다른 오브젝트들까지 떨어진
거리값을 렌더걸수 있을까요?
얘를 들면 위 그림 같은 경우엔 왼쪽위에 지정한 지점에서 부터 흰색이 되고 오른쪽 아래로 올수록 블랙이 되는
그런 값을 뽑고 싶습니다.

저런 값을 원하는건
 합성과 색보정에서 써먹기 위해서 입니다^^;
  • profile
    그냥 그라데이션이 되버릴텐데요...
    뎁스야 깊이에 따른 구분이라도 있지만 좌우길이에 따른 거리는...어떤방식으로 구분지을려는겁니까?
    포샵이라도 이용해서 그려주시면 좋겠는데요..

    sphier_deep.jpg

    3D Sphere의 볼륨이 되어야 될거 같아서 FOG쉐이더를 이용했는데 
    이 방법이 맞는지 모르겠네요..

    3
  • ?
    엘라스틱마인드 2009.09.17 08:40
    임의의 포인트는 아니겠지만 거리상으로는 프론트블러를 주면 뎁스가 그렇게 뽑힐텐데요.

    아무래도 그런 쉐이딩은 렌더맨같은 직접 쉐이더를 짤수 있는 렌더러에서나 가능할듯 싶네요.

    그래도 정 하고 싶으시면 씬을 어둡게 두고
    라이트를 포그같은 식으로 써서 밝고 어둠을 구할수는 있겠죠.
  • ?
    시부야 2009.09.17 18:21 Files첨부 (1)
    답변 감사드립니다.   제가 설명이 조금 부족했던것 같습니다.^^;
    다시 설명하라해도 정확히 설명하기가 어렵네요ㅜ 위 그림의 임의의 점에 카메라가 있다고 했을때
    그 카메라에서부터 3차원 공간으로 각 물체들의 떨어져있는 값이 필요했었습니다.


    답글을 읽어보다가 그라데이션 얘기를 해주셔서
    그라데이션중에 2D 개념의 그라데이션 말고 3D Spherical이란 녀석을 잊고 있던게 생각이 나서
    씬을 전부 묶어서 루미넌스로 적용해 봤더니 얻으려는 값을 대략 비슷하게 얻었습니다.Depth2.jpg
    담부터 설명을 조금 더 자세하게 올리겠습니다.  답변감사드리구요~
  • profile
    두목길동 2009.09.17 18:27
    음..전 이방법이 잘 안먹어서 FOG로 했었는데..
    옵션화면 좀 보여주시면 좋겠습니다.

    해결되어서 다행이네요^^
  • ?
    시부야 2009.09.17 18:46 Files첨부 (1)
    설정값 별다른건 없구요.^^; 씬 전체를 널로 묶은 다음 널에 루미넌스에 그라데이션을 준 재질을 넣었습니다.
    텍스쳐 테그를 스피어나 큐브로 해서 큐브에 중심을 화이트가 되어야 할곳에 큐브의 외곽을 블랙이 되어야 할곳에 두었습니다.
    그라데이션 타입은 3d spherical로 해서 start를 0 0 0으로 맞추고 radius를 100으로 하니 텍스쳐 범위에 딱 맞게
    그라데이션이 적용이 되네요. 설정에 space역시 texrure로 바꿔야 텍스쳐 크기에 연동이 되었습니다~

    Depth3.jpg 
  • profile
    두목길동 2009.09.18 10:22
    ^^ 써먹을때가 종종 있을거 같은데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일반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그래바 2020.09.03 18208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3 file 이효원 2020.04.19 48763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12860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4795
» 카메라에서의 거리값이 아닌 임의의 지점에서 부터 거리값을 구할 수 있을까요? 6 file 시부야 2009.09.17 762
5919 텍스쳐 이런 종류의 갑옷 재질은 어떻게 만들면 되나요?? 13 file 임갬 2009.09.16 706
5918 프로그램 compositing tag 용도가 무엇린가요? 6 시렁이쥔 2009.09.16 637
5917 라이팅 라이팅으로 토치 효과 내는 법이 궁금합니다. 3 초록달빛 2009.09.16 670
5916 텍스쳐 Spline Wrap이 적용된 Plane에 사진이미지를 적용하고자 하는데 왜곡이 안되게 할순 없을까요? 4 file 웬룬희 2009.09.16 1526
5915 프로그램 moi3d import file size !! 어느정도가 적당한건가요? 6 골치아프지 2009.09.16 359
5914 혹시 c4d에도 카툰랜더링이 있을까요? 6 모리스 2009.09.16 1267
5913 모델링 Reverse nomals 에 대해 궁금한점이 있습니다. 5 록새훈 2009.09.16 209
5912 프로그램 11.5데모에서 설정의 일부 키가 먹질 않습니다. 4 file 시부야 2009.09.15 206
5911 모델링 6mm 카메라 모델링 6 file 콩콩이 2009.09.15 366
5910 MoGraph 임의로 배치된 오브젝트 위치상태에서 모그라프이펙터를 쓸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2 file 마혀엉 2009.09.15 231
5909 텍스쳐 셀렉션후에....맵을 범위안에 넣으려면...어떻게...^^ 2 시렁이쥔 2009.09.15 214
5908 C4DIC 현재 c4dic 재고가있나요? 1 우유왕 2009.09.15 270
5907 애니메이션 타임라인에서 사운드파일이 보이지 않습니다. 2 서득수 2009.09.15 296
5906 씽킹에서 나오는 파티클모양을 여러가지로 할수있나요? 3 마혀엉 2009.09.14 334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1367 1368 1369 1370 1371 1372 1373 1374 1375 1376 ... 1766 Next
/ 1766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