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소복사 | 조회 수 1507 추천 수 0 댓글 5
Atachment
첨부 '3'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라이팅.jpg 강좌.jpg

링크강좌를 따라하다가...아래그림처럼 라이팅을 주고싶은데 아무리해봐도 위그림 비슷하게밖에 안되네요;
사방팔방 그림자가.......이건 뭐 총체적난국 ㅠㅠ

강좌에서 보면 키라이트,필라이트,백라이트를 줘서 아래그림처럼 안정적으로 그림자가 생겼다는데..
키라이트 필라이트 백라이트의 위치나 정의를 잘 이해를 못하겠네요..대충 키라이트는 앞에 필라이트는 옆에
백라이트는 뒤에있는 라이트라는건 알겠는데 어떻게 위치를 잘 해야 저렇게 이쁘게 나올지..흙흙
라이팅은 정말 어렵네요.....내가 초보라서그런가;

제가 한 씨포디파일도 살포시 올려봅니다. 고수님들 도와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
    니트로부스트 2009.08.18 21:27
    키 라이트는 시점상의 카메라 포지션과 비슷하거나 더 아래쪽에서 위치시켜 보시구요
    필 라이트는 DOOR이라는 텍스트 오브젝트와 수직으로 놓는다는 느낌으로 위쪽으로 쭉~ 올려주시면 비슷한 느낌이 나올겁니다
    그림자를 유심히 보시면 어느정도는 라이트가 어디에서 비춰지고 있구나 하는걸 짐작할 수 있을 겁니다
  • ?
    팩맨 2009.08.18 22:57
    댓글감사합니다..님말씀대로 어떻게 해보니 대강 그림자 위치는 비슷하게 나오는데
    그림자가 저렇게 부드럽게 안퍼지고 딱딱 각지는건 왜일까요..; 이것도 페더값같은게 있나;
  • ?
    니트로부스트 2009.08.18 23:10
    여러가지 변수가 있습니다
    그림자 크기나 흐릿한 정도는
    그림자 타입이나 resolution, 오브젝트와 라이트간의 거리가 변수가 되지요
    우선 그림자 형태를 봐서는 shadow maps(soft)로 잘 설정하신 것 같은데(해당 강좌에서 아마 그림자는 모두 soft일 겁니다)
    오브젝트와 라이트간의 거리를 1000~3000m 정도 떨어뜨려 보시기 바랍니다
    (저는 Unit 설정을 기본값인 미터단위로 해 두었기 때문에 m단위로 적었습니다)
  • ?
    위 이미지와 비슷하게 라이트를 조정해 보았습니다(같다고는 말 못하겠습니다-_-;;;;;)
    색은 너무 신경쓰시지 마시고 포토샵 등에서 RGB채널을 따로 보시기 바랍니다
    각각의 라이트가 어느 부분을 어느정도 밝기로 비추고 있는지 알아보기 수월할 겁니다
    R: back / G: fill / B: key


    Untitled.jpg 
  • ?
    팩맨 2009.08.19 01:05
    아이렇게 직접해주시고.....정말감사합니다!!!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일반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그래바 2020.09.03 18065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3 file 이효원 2020.04.19 48621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12827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4762
5771 모델링 리모컨 모델링시 edge작업 8 file 앤더슨 2009.08.20 295
5770 모델링 엔곤 정리의 필요성?에 대해 질문 드립니다. 5 file 푸른잎새 2009.08.20 383
5769 MoGraph 웨이브 파장을 만들때 램덤한 이미지를 원하는데 어찌 적용해야 할지 모르겠네요 4 file 포셈 2009.08.20 332
5768 모델링 텍스트에서 특수문자 뽑아오기... 어떻게?...^^ 5 아트펜 2009.08.20 528
5767 모델링 표면의 곡선 표현 모델링에 관해 질문드립니다^^ 2 file 하롱하롱 2009.08.20 286
5766 멀티패스의 특정채널만 (Atmosphere채널) 빠르게 렌더링 걸기 1 말랑이 2009.08.19 354
5765 모델링 대칭으로 extrude 사용법에 대해서... 5 문석민 2009.08.19 258
5764 모델링 [질문] 다중 오브젝트의 axis 함꺼번에 이동하는 방법 12 file 재히 2009.08.19 254
5763 텍스쳐 UV와 베벨관련 질문입니다... 4 file 모션레스 2009.08.19 575
5762 텍스쳐 마야의 'move and sew the select edge' 와 비슷한 UV edit 기능은 없나요? 11 file 모션레스 2009.08.19 841
5761 모델링 메뉴창이 바뀌는게 이거 돌리는 법좀 알려 주세요~~ 3 file 스카 2009.08.18 184
» 라이팅 키라이트,필라이트,백라이트 조절 어렵네요.. 5 file 팩맨 2009.08.18 1507
5759 애니메이션 Velocity조절은 어찌 하나요? 3 아포도스 2009.08.18 274
5758 애니메이션 리깅시 ik chain까지 한후에 bind 문제입니다. 5 file 아론_데_림 2009.08.18 378
5757 프로그램 MOVE 툴 질문드립니다. 2 file 아스피린 2009.08.18 206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1369 1370 1371 1372 1373 1374 1375 1376 1377 1378 ... 1758 Next
/ 1758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