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소복사 | 조회 수 474 추천 수 0 댓글 3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Bird-eye view로 된 도시 영상을 부주로 트랙킹하는 방법좀 알려 주세요.

부주에서 트랙킹 한 점들을 시포디로 불러 들어 왔지만 그다음 작업을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습니다.

인터넷에서 겨우 하나 튜토리얼을 보았지만 기본 perspective의 그라이드를 수평선에 맞추던데 제 영상은 하늘에서 지상을 보는 경우라

좀 헷갈리더라고요. 혹시 다른 튜토리얼이라도 아시면 알려 주세요

  • ?
    유재남 2009.08.13 10:51
    Problem
    Importing camera data and matchmoving with 2d3 Boujou

    Detailed Description


    How do I export matchmove data from 2d3 Boujou or Boujou bullet into CINEMA 4D?

    Solution


    Begin by installing the boujou import plugin for CINEMA 4D, which is downloadable from the 2d3 website link at the end of this FAQ. This plugin allows you to import boujou's native *.ban format.

    After calculating a matchmove in boujou, export the tracking results as a boujou animation file (*.ban)

    Now open the ban file in CINEMA 4D. The boujou camera will be imported with animation data attached. You can select this camera from the View Panels Cameras->Scene Cameras menu.

    To add the source footage in the background:

    1. Create a new material with only the color channel active. Rename this material "BGFootage"

    2. In the color channel, load the source quicktime or the first image of the source image sequence.

    3. Click the image name in the color channel to view the texture submenu. Within the Animation tab, click the Calculate button. This automatically determines the total number of frames for the sequence or movie. 

    4. Set the timing and fps as desired. Exact frame will match each frame of the movie to a frame of the animation without dropping frames. Exact second drops frames to match the texture fps with the animation's frame rate.

    5. Create a background object (Object->Scene->Background) and apply the BGFootage material using the default frontal projection.

    출처:http://www.maxoncomputer.com/faq_detail.asp?idnum=2182&searchType

    Boujou 관련 튜토리얼은,

    2d3 Boujou 1 Crane Shot Tracking and Evaluation by Gnomon Workshop

    2d3 Boujou 2 Matchmoving and Integration by Gnomon Workshop

    정도를 많이들 보시는 것 같습니다. 참고하세요.. 

  • ?
    아포도스 2009.08.13 11:51
    위방법으로는 안되네요.
  • ?
    말랑이 2009.08.13 23:00
    인터넷 블로그에 올라온 튜토리얼만 봐도 꽤 되던데요...일단 그것들을 찾아서 보시고 유재남님이 알려주신 튜토리얼도 봐보세요. 트랙킹관련질문은 해당영상도 봐야 하고, 어느 부분이 막히는건지 직접 봐야 대답을 해줄 수 있는 경우가 많아요. :)
    결국 본인이 여러번 겪어보시면 좀더 정확한 질문과 답변이 오갈 수 있으리라 봐요.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일반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그래바 2020.09.03 18065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3 file 이효원 2020.04.19 48620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12827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4762
5740 애니메이션 책 표지의 아랫부분을 고정해서 애니메이션 주는 방법이 궁금합니다. 2 file 시디원 2009.08.14 1360
5739 모델링 [해결] 뷰포트 회전시 밀림 현상 질문입니다. 5 file 푸른잎새 2009.08.14 534
5738 모델링 옆으로 길게 늘어선 태그들을 그룹으로 묶을순 없나요? 4 서득수 2009.08.14 715
5737 쨍쨍한 스댕질감 ㅜ.ㅜ 7 file 불면증 2009.08.14 389
5736 애니메이션 vertex를 spline 모양에 맞추어 애니메이팅 할수 있는지.. 6 file 드러기 2009.08.14 413
5735 기타 스플라인을 따라가는 글씨 3 file 플라잉 2009.08.14 343
» 프로그램 부주와 cinema4d 연동는 방법좀 알려 주세요 3 아포도스 2009.08.13 474
5733 애니메이션 vibrate 어느 한 구간만 적용시킬 수 없나요? 5 팩맨 2009.08.12 264
5732 애니메이션 방금 클러스터 해결봤습니다. 2 서득수 2009.08.12 259
5731 기타 강좌를 보고싶습니다!!! 7 개구쟁이 2009.08.12 193
5730 기타 필드의 개념??? 14 니트로부스트 2009.08.12 646
5729 애니메이션 show fcurve 에서 show all tracks 옵션이 항상 꺼져있게 하려면? file 레이 2009.08.12 239
5728 모델링 loft로 면을 만들때 곡선을 줄수 있나요??? 1 file 박홍기 2009.08.12 350
5727 애니메이션 종이 말림효과 질문 4 file 드러기 2009.08.12 844
5726 텍스쳐 cloner object 에 각각 다른 맵핑하기^^; 1 케이 2009.08.12 266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1371 1372 1373 1374 1375 1376 1377 1378 1379 1380 ... 1758 Next
/ 1758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