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소복사 | 조회 수 1312 추천 수 0 댓글 6
Atachment
첨부 '1'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질문.gif 

위와 같이 지구본위에 빌딩들이 서있습니다.
우선 조명설정을 3점 조명을 했습니다.
헌데 위와 같이 설정을 할 경우 지구본에 빌딩들의 그림자가 떨어지게 설정하기가 쉽지가 않은데요.
어떤 방법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 profile
    최강길똥~ 2009.07.02 14:53 Files첨부 (1)
    그림자 줄 라이트 하나 주시고..
    Cast Shadow를 체크하면 그림자만 나오게 됩니다.
    cast.jpg
  • ?
    말랑이 2009.07.02 14:56
    디지털라이팅&렌더링이란 책에서 3점조명을 설명하며 언급한 말이 생각나네요.
    ' 도구이지 법칙이 아니다'
    각 씬에 맞게 조명을 설정해야지, 3점조명이 만능은 아니란 뜻이겠죠.
    그림자가 떨어지지 않는 이유는 단지 라이트의 각도가 잘못됐기 때문입니다.
    탑라이트의 그림자를 원하시는지, 백라이트의 그림자를 원하시는지는 본인이 아실테고, 해당 라이트의 그림자만 활성화해주시면 됩니다.
    선명한 그림자라면 당연히 레이트레이싱 쉐도우를 켜주시면 되고요.
    혹시 지구본의 텍스쳐를 루미넌스 채널에만 넣으신건 아닌지, 잘못된 컴포지팅태그가 붙은건 아닌지 확인해보셔요~
  • profile
    최강길똥~ 2009.07.02 15:02
    실제 라이팅을 할것이냐..
    아님 일러스트레이션적 관점에서 할것이냐에 대해 
    판단이 필요합니다.

    때에 따라선 이미지의 불확실성을 제거 하기 위해 실제와 다른 라이팅(트릭)을 사용하기도 합니다.

    실제를 그대로 표현하실려면 아예 맥스웰를 사용하시는 편이 좋고 아니라면 이방법, 저방법 동원하여 
    온갖 잔머리와 아이디어를 이용해서 구현해야 합니다.
    이미지를 보니 사실적인것 보다는 아웃풋 이미지가 중요한것 같네요^^


    아웃풋 이미지를 낼때 중요한것은 사람들은 원본과 비교해서 보지 않고 결과가 나오는 이미지만 보기 때문에 
    최종이미지에서 어색하게 보이지만 않게 처리 된다면 여러 방법을 동원하는것이 옳습니다.
    아니 어색하게 보이지 않는 선에서 잘 표현되기 위한 방법들을 사용해야 한다~가 맞겠지요^^

    특히 광고쪽은 더욱 심하지요^^~
  • ?
    웬룬희 2009.07.02 15:16
    주옥같은 답변들 감사드립니다.^^
    예전엔 3D는 모델링이 다인줄알던때가 있었죠.ㅋㅋ
    모델링은 껍데기라는걸 이제야 알거같아요.
  • profile
    당과 2010.02.19 19:20
    와.... 많은거 얻어 갑니다 감사합니다
  • ?
    아아가나 2010.09.02 05:19
    저는 오늘도 배워갑니당 ^ㅡ^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일반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그래바 2020.09.03 18060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3 file 이효원 2020.04.19 48611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12826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4762
5480 Make Preview의 Preview Mode에서 OpenGL 사용 방법은? 2 file 버플버플 2009.07.02 242
» 라이팅 오브젝트 바닥에 그림자가 선명하게 떨어지게 하고자 합니다. 6 file 웬룬희 2009.07.02 1312
5478 프로그램 help 다운로드는 어디에서 해야하나요? 4 홍수 2009.07.02 253
5477 글로벌일루미네이션을 적용하면 맵이 보이질 않습니다 7 file 웬룬희 2009.07.02 229
5476 파이널 컷으로 동영상을 넘기려 하는데 동영상으로 만들줄 모릅니다 11 맥사랑 2009.07.02 550
5475 기타 오브젝트가 없어졌다가 나타나요 2 file john 2009.07.02 188
5474 텍스쳐 똑같은 매쉬에 형태만 다를경우 매핑소스 공유에 관해... 2 file 샤이닝 2009.06.28 714
5473 모델링 레이어?? 관리요 2 lacha 2009.06.28 243
5472 모델링 symmetry 적용 하이퍼넙스 적용상태에서 extrude 했을시에.. 3 file 막내개굴이 2009.06.28 216
5471 애니메이션 mirror후에 Constraint태그를 적용시킬때 2 file 렛츠 2009.06.28 228
5470 애니메이션 애니메이션을하려는데요 여러개의 카메라를 컷으로 나누는 방법이 뭔가요? 4 리우 2009.06.27 346
5469 모델링 솜을 만들고 싶은데...어떻게 해야 할지 감을 못 잡겠습니다. 1 마우스 2009.06.26 345
5468 텍스쳐 모그라프로 만든 타일 애니메이션 맵핑 질문이요 2 file idiphy 2009.06.26 353
5467 MoGraph cloner object를 이용해 나란히 정렬 되어있는 모양을 물결처럼 표현하려는데요... 5 file 리우 2009.06.26 881
5466 모델링 UV가 겹쳐져 있을때 한덩어리만 선택하는 방법???? 2 레이 2009.06.26 289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1388 1389 1390 1391 1392 1393 1394 1395 1396 1397 ... 1758 Next
/ 1758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