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환 & 연동
2009.03.26 11:19

CATIA나 UG에서 모델링한 파일 변환

주소복사 | 조회 수 1318 추천 수 0 댓글 4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안녕하세요 처음으로 글을 남기네요.

다름이 아니라 한가지 물어 보고 싶은게 있어서 문의 드립니다.

제가 가장 문제가 되는 것이 제가 CATIA나 UG에서 작업 한 Data 용량이 너무 크고  

지금 제가 사용하는 프로그램에서는 용량이 크면 컨트롤하기가 힘듭니다.

그래서 파일 용량을 좀 작게 만들어서 사용하고 싶은데

제가 얼핏 C4D 를 사용하는 분께 들은 얘기인데

CATIA 나 UG에서 예를들어 자동차를 솔리드나 Surface로 모델링한 데이터를
 
C4D에서 자동차의 외장 형상만 Surface로 축출이 가능하다고 들었습니다.

그런데 그분이 자세하게는 안알려줘서 이렇게 질문을 드립니다.

요 부분에서 한가지 더 궁금한 것은 만약 외장만을 Surface로 축출이 가능하여

igs 파일로 저장이 가능하다면 파일 용량을 예를들어 300~500 MB에서

10~20MB 이하로 작게 만들어 저장하는 것이 가능한지 궁금합니다. 

아니면 혹시 위와 같은 작업을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알고 계신 분이 계시다면

알려 주실 수 있으면 감사하겠습니다.

그럼 즐거운 하루 되세요~~


  • ?
    P. 2009.03.26 11:32
    C4D에서 불러드리는 포멧은 igs는 불가합니다.
    말씀하신 그분도 Surface가 아니라. mesh를 말씀하신것 같습니다.
    똑같은 넙스 서피스를 500M에서 20MB로 줄인다는 것은 힘들다고 봅니다.
    아니면 카티아나 UG에서 히스토리가 쌓여서 용량이 뻥튀기 될수도 있는데..한번 다른 파일로 저장해서 과정을 다 지워 주어 보시죠
    mesh로 보내신다면 "모아이"를 검색해 보세요
  • ?
    초사 2009.03.26 12:21
    자동차의 바디의 경우 모델링 과정에서 많은 가공이 가해져 의외로 히스토리 때문에 용량이 클 수 있을거 같네요.
    그렇다면 피님 말씀대로 카티아에서 IGES나 STEP으로 출력하여 MOI를 통해 OBJ 포맷으로 변경하면 용량이 줄 수도 있을거 같습니다.
    참고로 MOI는 2.0 버전부터 STEP을 지원하는데 정품 사용자만 2.0 베타를 사용해 볼 수 있네요.
  • ?
    차칸앙마 2009.03.26 13:24
    Naver 나 Daum에서 MOI 검색 해봐도 찾을 수가 없네요... 혹시 확인 할 수 있는 곳을 알려 주실수는 없나요??
  • ?
    KyjelBlue-친일척살 2009.03.26 14:22
    cg 하시는 분들 검색엔진은 Naver 나 Daum 이 아닌, Google 을 사용하시는게 맞겠죠. -_-);
    네이버나 다음에서 백날 찾아봐야 모아이는 안나오고요.  구글에서 검색하면 첫머리에 등장합니다.
    참고로, http://www.moi3d.com/ 이죠.

    moi는 라이노의 초창기 개발자들이 떨어져나와서 만든 넙스 커널 모델러이구요.
    가장 큰 장점은 obj 폴리곤 커널 형식으로 넘겼을때 가장 넙스 커널 원형과 근사치로 가장 깨끗하게 넘겨줍니다.
    이유는 폴리곤의 변형인 N-gone 익스포팅을 완벽하게 지원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한국 공식 수입사는 마루인터내셔널 이고요.  위에 답변주신 초사님이 마루의 담당자이십니다.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일반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그래바 2020.09.03 18088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3 file 이효원 2020.04.19 48634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12832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4768
5095 라이팅 방 라이팅 좀 도와주세요.ㅠㅠ 1 file 김한 2009.03.28 430
5094 애니메이션 본과 조인트의 차이점이 뭔가요? 4 레이 2009.03.28 332
5093 애니메이션 얼굴 몰프타겟 들어가기전에 머리와 몸은 어떻게 하는지요? 3 mexseo 2009.03.28 319
5092 Plugin 이 플러그인의 이름은 무엇인가요? 6 file 샤이닝 2009.03.28 451
5091 모델링 인형 얼굴을 모델링을 하고있는데 입이 너무 어렵습니다.. 3 file 제농 2009.03.27 469
5090 Plugin [질문] 소스가 제공되는 맥용 32bit용 플러그인을 64bit로 만들수 있나요? 4 file 재히 2009.03.27 299
5089 모델링 Ipod 모델링 각진 부분을 매끄럽게 하기 위해서 어떻게 해야 하나요? 5 file apodos 2009.03.26 286
5088 텍스쳐 렌더링을 하면 재질이 하나도 않먹네요.. 왠일인지.. 7 file 유재남 2009.03.26 287
5087 Character 몰프타겟의 일부를 스플라인의 User Data 에 등록할때 6 file 샤이닝 2009.03.26 315
» 변환 & 연동 CATIA나 UG에서 모델링한 파일 변환 4 차칸앙마 2009.03.26 1318
5085 메모리 사용량이요... 2 file 초보아빠 2009.03.26 408
5084 텍스쳐 유리나 플라스틱위에 땡땡이 무늬가 같이 그려져 있는 재질은 어떤건가요? 2 두둥실 2009.03.26 351
5083 프로그램 연동 씨포디 인터페이스및 기초궁금한점 4 태현만세 2009.03.25 341
5082 모델링 아이팟 셔틀 모델링에서 extrude inner에서 문제가 발생 했어요 2 file apodos 2009.03.25 225
5081 MoGraph delay이펙트에 관해서 1 file 부욱-- 2009.03.25 339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1415 1416 1417 1418 1419 1420 1421 1422 1423 1424 ... 1759 Next
/ 1759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