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포디와 함께 3D 공부를 시작한지 이틀째인데요.
둘러본 결과 (저는 정말 3d에 문외한입니다;;)
좀더 때깔나는? 렌더링을 위해서는 또다른 렌더러를 사용하게 된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그것에도 또 그 렌더러의 속성을 익히고 공부 해야 될것 같은데요.
그래서 질문드릴 것은
여러 종류의 렌더러가 잇는데 이중 무엇이 효과적이고 광범위 하게 쓰이는지 알고 싶습니다.
제가 3d를 공부하는 이유는 모션 그래픽에서의 활용이구요
이런 의도에 맞는 렌더러 추천 부탁 드릴께요.
가능 하시다면 활용하시는 렌더러의 장단점을 알려주신다면 감사하겠습니다.....^^
ps. 시포디를 시작함에 있어서 이런 유저그룹이 있다는게 참 감사합니다;; ㅠ_ㅠ
둘러본 결과 (저는 정말 3d에 문외한입니다;;)
좀더 때깔나는? 렌더링을 위해서는 또다른 렌더러를 사용하게 된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그것에도 또 그 렌더러의 속성을 익히고 공부 해야 될것 같은데요.
그래서 질문드릴 것은
여러 종류의 렌더러가 잇는데 이중 무엇이 효과적이고 광범위 하게 쓰이는지 알고 싶습니다.
제가 3d를 공부하는 이유는 모션 그래픽에서의 활용이구요
이런 의도에 맞는 렌더러 추천 부탁 드릴께요.
가능 하시다면 활용하시는 렌더러의 장단점을 알려주신다면 감사하겠습니다.....^^
ps. 시포디를 시작함에 있어서 이런 유저그룹이 있다는게 참 감사합니다;; ㅠ_ㅠ
시네마의 기본렌더러는 기본에 충실하다고 생각합니다.
기본 메터리얼과 조명설정을 우선 잘 파악하시는게 관건이라고 봅니다.
새로나온 11버젼은 현재 GI애니메이션을 만드는 가장 훌륭한 툴이라고 장담합니다.
서드파티렌더러들도 좋긴하지만 기본 렌더러시스템만큼 자신의 색을 잘 표현하기는
힘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