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유리재질을 입혔더니 배경이 비춰져서 메탈처럼 보이는 상황이 계속 발생하는데
이럴 경우는 어떻게 해야하나요??
배경, 모델링, 카메라등의 배치가 잘못된건지
아니면 재질이나 배경의 설정이 잘못된건지 궁금합니다.
(원래 이렇게 나오는데 조명이나 추가적인 작업을 해야하는지도 궁금합니다!)
분명 유튜브강좌를 보고 그대로 따라했는데 저만 이렇게 나오더라구요
hdri를 적용하고나서 카메라 각도에 따라 어떤면은 보이고 어떤면은 아예 반사가 되서 메탈처럼 보이기도 해요,,,
hdri없이 그냥 향수병만 놔두면 이렇게 됩니다,,,
당연히 사방이 흰배경이면 유리의 반사율때문에 어느정도는 이렇게 된다고 생각하는데
3번째 사진은 처음보고 모델링이 잘못된줄 알았네요,,, ㅠ
다른분들은 이런 유리재질을 사용하실때 어떻게 대처하시는지 궁금합니다!
제가 보기엔 유리 모델링의 Normal맵이 뒤집어져있는 것 같습니다. 뷰포트에서 면을 선택해서 한 번 다시 확인해보세요.
아래 이미지는 각각 Normal이 뒤집힌 것과 뒤집어지지 않은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