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당한 광이 나는 나무 재질을 만들고 싶습니다
질문 1. noise 텍스쳐를 여러번 쌓아 범프에 연결해서 스크래치 난 느낌을 표현했습니다. roughness에는 기스 느낌을 내주려고 텍스쳐를 넣었는데 유광 느낌이 전혀 나오지 않습니다
범프 noise가 많을때 유광느낌을 내려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질문 2. bump height은 노드 하나하나 수정할 수 없고 범프 탭에서 포괄적으로만 수정할 수 있는 건가요??
3. roughnness를 줄때 텍스쳐에서 0은 고광택 1이 무광택을 표현한다고 알고 있었는데 ,
만약 roughness에 텍스쳐를 따로 연결해서 광택을 주려고 할때는 기본 설정 float을 0과 1 어디에 두고 작업해야하나요..?
c4d를 시작한지 얼마 안된 정말 초보라 모르는게 많습니다 ...도움부탁드려요.......
1. 매터리얼 프리뷰에서 확인을 하셔야 합니다.
현재는 너무 범프가 강해서 아무리 글로시하게 조정해도 그렇지 않을 겁니다.
범프값을 굉장히 약하게 해주세요 0.01~0.05
2. 범프 하이트는 잘 건들지 않습니다. 노드에서 조정하세요.
2. 러프니스는 거칠기 입니다.
값이 높을수록 무광이 되는 것입니다.
쉐이더가 적용 안될 때 사용 할 수 있습니다.
보통 0.05, 0.15~0.3, 0.5이상 유광, 반광, 무광 적용합니다.
플롯 값은 아래 쉐이더가 적용된 상태에서는 적용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