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론
1. Shrink Warp란 무엇인가요?
2. Artifact를 안줄이면 어떻게 되나요?
3. 아티팩터의 정확히 어떤뜻인지 헷갈리는데 제가 이해한게 맞는지 궁금해요
제가 공부시작한지 별로안되서 궁금한점이 정말많은데요
공부하고있는 영상은 Polygon Pen 유튜버의 영상을 보고 따라하면서 만들어요
https://youtu.be/2iF2zJT3mCU?si=Q1ubj9esJ2REqFZa
물병을 만드는 영상인데 6분 30초쯤에 물병 모델링개체 하위에다가 smoothing Deformer과 Shrink Warp를 넣으면 아티팩트가 줄어든다고 하는데
Shrink Warp가 무슨기능이길래 Smoothing과 같이쓰면 아티팩트가 줄어드나요??
또는 아티팩트를 안줄이면 어떤 일이 생기나요?
그리고 용어정리가 헷갈려서 그런데 아티팩트가 원형을 만들때 억지로 삼각형 폴리곤이 생겨서 주름지는 그런느낌 맞나요??
1. 소스 오브젝트 표면에 대상 오브젝트를 붙이는 디포머입니다.
2. 무시하고 모델링 할 경우 실린더 형태가 손접이 부분 중심으로 찌그러져 보일 겁니다.
3. 토폴로지 배열을 실린더 형태에 맞게 자연스럽게 만들어 주는 것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