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라서 질문 남겨봅니다!!
본문에 있는, 항아리 같은 라인이 들어간 텍스쳐를 하려면 어떤 방법들이 있을지 알 수 있을까요??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프로젝트파일을 첨부해주세요. 이미지 첨부시 본문삽입을 꼭! 해주세요.
초보라서 질문 남겨봅니다!!
본문에 있는, 항아리 같은 라인이 들어간 텍스쳐를 하려면 어떤 방법들이 있을지 알 수 있을까요??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프로젝트파일을 첨부해주세요. 이미지 첨부시 본문삽입을 꼭! 해주세요.
너무 자세히 알려주시고, 정말 감사합니다!
그리고 uv를 정리해야 깔끔해진다는 것은, uv를 펴서 이미지 텍스처에 맞춰 두어야 된다는건가요?
답변 해주실 수 있으면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uv를 정리하는 방법은 여라가지인데 저도 아직 초보라 잘 모르지만 아는 거라도 쬐꼼 공유해드리자면!
제가 예시이미지로 올려드린 이미지의 uv는
메터리얼의 projection을 UVW Mapping에서
Flat으로 바꾸어서 정리를 해주었구요!
간단한 uv 매핑은 저런 방법으로 금방 해결되지만 복잡한 것들은 UV Edit에 들어가서 편집해주셔야해요!
자세한 방법은 유튜브에 c4d uv mapping 라고 검색해서 영상 한 번 찾아보시는거 추천드려요!
포토샵이나 일러스트에서 라인 그리셔서 이미지 텍스쳐로 넣으시면 될 거 같아요!
옥테인 렌더러를 사용하신다는 가정하에 제가 아는 방법으로 설명드려볼게요
저는 포토샵에서 이미지를 만들고 psd 파일로 저장해서 연결해주는 편입니다
Mix material을 하나 생성해주시고
Amount에 image texture를 연결해서 포토샵에서 제작했던 이미지를 불러와주세요
그리고 메터리얼 두개를 더 생성해서
Mix 메터리얼에 연결해주세요!
이제 Mix 메터리얼을 오브젝트에 입혀주시면 됩니다
여기서 UV 정리를 해주셔야 위에 레퍼런스 처럼 깔끔하게 보여질 수 있으니 이 점 참고해주세요!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기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