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소복사 | 조회 수 466 추천 수 0 댓글 8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1.JPG

 

2.JPG

 

배경으로는 background로 색 넣은 것 말고는 따로 light는 넣지 않았고

렌더링 효과도 AO 만 넣었습니다. 

 

 

3.JPG

 

글씨 material 입니다. 

 

1_0139.jpg

- sky > hdri 를 넣었을 때

 

 

2_0139.jpg

- 아무런 배경 및 light 를 넣지 않았을 때

 

3_0139.jpg

- backgound 에 색을 넣었을 때

 

 

아무리 light를 빼고 다른 것을 넣어도 AO를 빼도 글씨에 계속 빛이 남아있습니다.

혹 왜 그런 것인지 어떻게 하면 뺄 수 있는지 알려주실 수 있나요?

  • profile
    포디본 2023.02.11 13:49

    재질의 Reflectance 의 창에 Layer 말고 Default Specular에 가서 세기를 조정해보세요 

     

  • ?
    유정진 2023.02.11 14:06 Files첨부 (2)

    5_0139.jpg

     

    6_0139.jpg

     

    말씀하신 세기 조절을 했는데도 빛 조절이 안되네요 ㅠㅠㅠㅠ

  • profile
    포디본 2023.02.11 14:43

    파일첨부로 지금 시포디 파일 올려주시면 열어서 확인해봐야 할거 같습니다.

  • ?
    유정진 2023.02.11 15:09
    http://naver.me/5T3uTauR

    다운로드 링크로 첨부해드립니다!, 감사합니다 ㅠㅠㅠ
  • profile
    포디본 2023.02.11 15:22

    파일 확인했습니다. 

     

    반사가 나오는 것입니다. 아래그림처럼 Layer를 없애거나 0으로 해주니 없어졌습니다. 그런데 이건 일부러 반사를 주기 위해 추가한것입니다. 그런데 반사되는걸 없애는 방법에 대한 질문이 아이러니 합니다. HDRI도 HDRI 이미지의 따라 반사의 빛 모양을 만들기 위해 넣는것이라서 HDRI를 주려면 반사가 있어야 합니다. 

    참고하세요 ^^

  • ?
    유정진 2023.02.11 21:50
    http://naver.me/xhneQA9U

    기존 레퍼런스 파일입니다! 하지만 C4D 버전이 R18에서 작업했던 내용이고, 제가 쓰는 버전은 R23 입니다.
  • ?
    유정진 2023.02.11 21:55
    기존 레퍼런스와 동일하게 작업했을 때, 기존 작업물에는 반사 재질이 들어간 material을 object에 적용하더라도 plane의 발광 luminance 외로는 빛을 반사 하지 않는데 제 작업물에는 계속 남아있는 특정 배경의 빛이 있네요...
  • profile

    라이팅질문화면.jpg

    레퍼런스 시포디 파일을 받아서 열어서 분석해봤습니다.

    시포디에서 각 요소들을 어떤 원리로 사용했는지 하나하나 알려드리자면 

    Background는 재질로 배경색상처리를 위해 사용되어 오브젝트의 라이트의 영향은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HDRI는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Light는 전체적인 밝기를 조정하기 위해 사용한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글자에 비추는 라이트는 글자재질에 반사가 들어가 있어야 하고 여기서는 Layer 45%정도 주었는데 

     

    글자에 비추는 라이트는 Plane에 Luminance 재질로 Plane오브젝트 자체를 발광체(라이트)로 만들어 글자에 비추게 해서 라이트 양쪽 끝부분이 깨끗하고 날까롭게 비추도록 처리했습니다. Plane은 실제로 렌더링이 나오지 않도록 Plane옆에 보면 Compositing Tag를 달고 메뉴안에 Seem By camera 옵션을 OFF하면서 

    뷰포트에서도 렌더링에서도 보이지 않으면서 반사는 이루어지도록 작업했습니다. 

    렌더옵션에는 GI를 사용하지 않았고 AO만 사용했는데 GI를 사용해도 별 효과가 없어서 그런것으로 보입니다. 공중에 떠 있는 경우 바닥에서 들어오는 간접광의 영향을 받지 않아 효과가 별로 없이 그냥 라이트를 각각 설치해서 원하는 느낌을 만드는 게 수월하기 때문에 GI를 사용하지 않고 라이트를 그냥 쓰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해가 안되는 부분이 있으면 또 글 남겨주세요 ~^^

    라이팅질문화면오브젝트메니저.jpg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일반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그래바 2020.09.03 18159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3 file 이효원 2020.04.19 48720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12854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4781
23807 일반 핸드 리깅 모션줄때 오브제 따라 움직이게 하는 방법 3 고양이최고 2023.02.13 110
23806 일반 x.y,z. 축이 돌아갔는데 아무리 서치해도 앵커포인트 다시 잡는 것만 나와서 질문 올립니다ㅠㅠ 1 file 이십사 2023.02.13 68
23805 라이팅 옥테인 랜더링 빛이 반사되어 자글자글한 현상 질문 부탁 드립니다. 시포디취준생입니다 2023.02.13 100
23804 일반 라이브 뷰어에서 최종 출력되는 결과물의 속도로 볼 수는 없는건가요..? 2 햄햄햄햄 2023.02.13 86
23803 Character 믹사모리깅 질문입니다. 초보탈출기원유 2023.02.13 71
23802 일반 결제 승인 실패 4 홍아홍 2023.02.13 257
23801 Octane 누끼 파일 / png 파일 / 배경이 투명한 파일을 불러올수있을까요 ? 2 아시아오피스 2023.02.13 265
23800 일반 오브젝트 선택 시 모든 엣지가 선택되어 보이는 현상이 나타납니다 1 file 박라마 2023.02.13 58
23799 Redshift 시포디 최신버전 레쉽 호환 문제 1 얍뚜 2023.02.13 175
23798 모델링 완료 분명 있는 기능일 것 같은데, 찾지 못하고 있습니다. 1 file 넨췌리 2023.02.12 151
23797 일반 상태창 마다 불필요한 아이콘이 뜹니다 3 file 띠이잉 2023.02.11 66
» 라이팅 따로 빛이 없는데 빛나는 이유를 알고 싶어요 8 file 유정진 2023.02.11 466
23795 PC조립 옥테인 렌더 이 견적이면 괜찮을까요? 1 file 누에엥 2023.02.10 379
23794 시뮬레이션 다이나믹 태그가 렌더링에 적용되지 않는 문제 1 file cca 2023.02.10 86
23793 일반 [렌더링]문제 1 Congsoon_e 2023.02.10 68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172 173 174 175 176 177 178 179 180 181 ... 1764 Next
/ 1764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