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소복사 | 조회 수 268 추천 수 0 댓글 6
Atachment
첨부 '1'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이번에 만든 코카콜라인데요..

렌더 시간이 6시간걸렸습니다;;

파티클을 이용한 거품과 콜라병의 투명도와 반사에서 비롯된것 같은데요..

그래도 앞으로 작업을 해나가며 필요한 상황에선 써야 되는 효과들인데..그때마다 엄청난 렌더 시간을

가만 해 내야 하는지...;;

제가 이번에 렌더하면서 기본지식없이 이거 저거 건들다보니...ㅠ_ㅠ

렌더에대해 공부를 좀 하고 싶은데 도움이 될만한 곳 소개 부탁드립니다^^

만든 파일을 첨부 하였는데요~

팁이나 조언 부탁드릴께요!!
  • profile
    버럭길동 2008.07.14 19:21
    일단 라이트의 속성을 알고 있으셔야 합니다.

    보조라이트의 경우 그림자 설정의 목적부터 확실히 하셔야 합니다. 근접부분에서의 쉐도우 처리가 보조라이트의 쓰임세의 목적중 하나입니다. 굳이 Area쉐도우를 사용 하실 필요는 없습니다.(렌더타임에 1차적 악영향을 미칩니다.)

    투명재질의 블러, 반사의 블러 부분의 옵션이 지나치게 높습니다.
    어떠한 프로그램이라도 이걸 설정하면 느려질수 밖에 없습니다. 기본적인 레이트레싱은 시네마가 월등히 렌더타임이 높습니다.
    높은 상황이지만 이부분에 블러효과를 적용할시에는 잘 사용하셔야 합니다. 옵션수치가 맥시멈 128이면 거의 죽음의 수준입니다. 맥시멈 64, 보통 32면 충분합니다.
    그리고 콜라병의 재질...투명, 반사 둘다 설정되어 있는 상황에 둘다...컴퓨터 타버립니다. 투명에 Fresnel만 체크하면 기본적으로 굴절시에 반사가 들어가겠되어 있습니다. 굳이 같이 설정 할 이유가 없구요...반사는 빼주시고 마찬가지 옵션값을 떨어주십시요..참고로 칼라값을 헤제하여도 투명재질은 나타납니다. 칼라값 꺼주면 속도가 더 빨라집니다.
  • profile
    버럭길동 2008.07.14 19:21
    첨부파일..
  • ?
    lcut 2008.07.14 19:21
    길동님 답글보고 바로 테스트 하고 다시 와보니

    테스트파일까지..ㅠ_ㅠ

    정말 감사합니다!!

    말씀에 따라 테스트해서 올려주신 파일이랑 비슷하게 30분안쪽으로 떨어 졌습니다^^

    한가지 궁금한게 있는데요!

    라이트를 Array속에 집어넣은 역활이 무엇인가요

    아직 Array의 기능을 모르는지라.. 검색 들어 가겠습니다^^

    답변 정말 감사합니다~!
  • profile
    버럭길동 2008.07.14 19:21
    라이트의 복제이지요^^ 하나만 수정하면 복제된 라이트들의 속성이 같이 변동되지요^^

    전반적인 반사광을 주신거라 생각하시면 됩니다.
  • ?
    lcut 2008.07.14 19:21
    아하..감사합니다^^
  • profile
    전우열 2008.07.14 19:21
    훈훈 하네요.ㅡ.,ㅡ)b;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일반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그래바 2020.09.03 18061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3 file 이효원 2020.04.19 48612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12826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4762
3832 C4DIC c4dic 살수 없나요?? 재고라도 없나요?? 10 beauti 2008.07.14 402
» 효과적인 렌더를 위한 조언 부탁드립니다^^ 6 file lcut 2008.07.14 268
3830 애니메이션 민들레를 헤어로 만들고 나서 바람에 흔들리게 하고 싶습니다. 5 마우스 2008.07.14 369
3829 프로그램 C4D R10.5 책은 아직 언제쯤 출간 되는지요? 8 댄디 2008.07.13 289
3828 모델링 정말 잡은지 며칠안된 왕초보입니다. (파일포맷관련) 7 대인배 2008.07.13 266
3827 기타 4DFans 잡지에 대해 질문 있습니다. 6 rb10000 2008.07.12 303
3826 프로그램 세이브가 되지않습니다. 4 lcut 2008.07.12 201
3825 기타 후디니의 볼륨퀄리티 대비 쎈스는 어떤가요? 4 버럭길동 2008.07.12 362
3824 기타 C++ 과 C.O.F.F.E.E. 5 file 샤이닝 2008.07.11 327
3823 프로그램 수치 조절시 속도를 빠르게 하는방법? 2 쨔잔 2008.07.11 212
3822 모델링 Glow 이펙트에 대해서 6 쨔잔 2008.07.11 255
3821 기타 포인트 올라가고 내려가는 기준을 어디서 확인 할수 있나요? 12 트럭김정웅 2008.07.11 242
3820 모델링 야구공 모델링 하려면 어떻게 해야하는지.. 특히 실밥 부분을.. 6 박원석 2008.07.11 562
3819 모델링 plane 경계면 넓히기 3 지암 2008.07.10 202
3818 프로그램 뷰포트 회전이 먹지 않아요~ 4 후루둥 2008.07.10 433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1498 1499 1500 1501 1502 1503 1504 1505 1506 1507 ... 1758 Next
/ 1758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