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메이션
2008.04.15 16:43

Cloth Collider질문입니다.

주소복사 | 조회 수 597 추천 수 0 댓글 13
Atachment
첨부 '1'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샘플파일 보시면 커텐에 물체가 나오는 테스트 씬 입니다.

그런데 어떨땐 Collider적용되었다가 늘쌍 안되곤 합니다.
제가 뭘 잘못하고 있는지 알고싶습니다.ㅋ

ps.하다가 안되서 비스타 탓하고 있습니다.ㅎ
  • ?
    박씨 2008.04.16 02:15
    그러게 비스타란넘하고 놀지 말라니깐 ^^;;
    cache문제가 아닐런지 아직 다운을 안받아봐서...

    도움은 안되겠지만 일단 함 봐바야겠습니다.^^

    ps. 실제로 비스타하고 시네마하고 궁합이 잘 안맞는 부분이 있던걸로 기억하는데
    ....기억이 잘...버그 레포팅관련해서 아시는분 엄나?
  • ?
    늦깍이 2008.04.16 02:15
    글쎄요... 이걸 뭘로 표현을 해야 할까요....
    솔직히 여러 가설에 의한 추정해보건데.... 포인트개념으로 움직이는 웨이트값이라고나 할까요...
    개체가 통으로는 중심점 하나로 움직인다고 할 때....
    포인트나 면을 움직여주면 전체가 부딪힌다고 설명하면 이해가 가시려나.... 하여튼 그런걸 겁니다...
  • profile
    남기남 2008.04.16 02:15
    스피어에 PSR애니메이션을 주지 마시고
    포인트모드에서 스피어의 포인트 전체를 선택하시고 Character메뉴 > Create Cluster 만들어줍니다.
    이제 스피어의 애니메이션은 클러스터의 PSR애니메이션으로 대신합니다.
    (스피어에는 Collider태그를 천에는 Cloth태그만 있으면 됩니다.)


    다음은 문제의 근원을 찾는 건데요~~
    씨네마의 다이나믹스처럼 뭔가 이동하면서 충돌을 만드는 오브젝트는 보통 다이나믹태그 > 콘스트레인을 쓰쟎아요
    즉 오브젝트의 이동은 시뮬레이션에 의해 만들어진거야만 한다는 전제를 가집니다.
    즉 액시스의 PSR의 애니는 시뮬레이션의 계산에 포함이 안된다는거죠 (포인트를 직접 옮기는것은 계산에 포한됩니다.)

    위의 내용에 근거하여, 그래서 스피어에 콜리더와 클로스태그를 주고, 스피어에준 클로스태그에서 Gravity를 0으로 하고 Wind Direction XYZ를 적당히 설정하고 Wind Strength를 올려줘보세욤... 콜리더가 제대로먹습니다....
  • ?
    수옥 2008.04.16 02:15
    자세한 설명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0^ 캬오~
    다시 버닝하겠습니다. ㅋ
    요건 제가 지금 만들고 있는 배경입니다.
    아직 완성은 되지 않았으나 곧 완성되면 디테일하게 보여드릴게요^^ㅋ
    요것만 만들고 맵핑하면 작업이 술술 풀릴거 같아요^^

    감사합니다.ㅎ
  • ?
    늦깍이 2008.04.16 02:15
    이야~ 아주 재미있는 것이 많이 담겨 있을 것 같은데요....

    부담주기 싫어서 저는 기대는 안합니다....

    이 자체로도 훌륭한 비쥬얼입니다.... 허허허...
  • ?
    박씨 2008.04.16 02:15
    기대댑니다.~~오홍
  • ?
    수옥 2008.04.16 02:15
    감사합니다.^^ㅎ
    너무 큰 기대는 금물입니다.ㅋㅋㅋ
  • ?
    박씨 2008.04.16 02:15
    ㅎㅎㅎ 답글달러 왔다가 더 많이 얻어갑니다.
    (_ _)감사합니다.
    수옥님 화이팅~~!!
  • ?
    P. 2008.04.16 02:15
    저도 그점이 의아스럽습니다.분명 초기버전때는 키프레임 자체도 인식을 했는데..아무래도 시뮬레이션속도때문에 그런 방식으로 바뀐것도 하고 버그일수도 있겠다고 생각합니다.
  • ?
    수옥 2008.04.16 02:15
    저도 널이나 다른 오브젝트에 키를 준다음 차일드 시켜 Collier tag를 줘도 안되더라구요~

    그런데 남기남님 말씀대로 Cluster를 만들어 준 다음 하니 계산 속도로 현저히 빨라지고 키를 주지않고 플레이 된 상태에서도 오브젝트를 드래그 하니 실시간으로 천이 팔랑거리면서 반응하는게 놀라웠습니다.

    확실한건 기존방식으로 했을때와 클러스터를 준 다음 하는것과는 계산속도에서 엄청난 차이가 난다는 것입니다.
  • ?
    후루둥 2008.04.16 02:15
    Character메뉴 > Create Cluster
    전 아무리 찾아도 없는데...어디갔지?
  • ?
    박씨 2008.04.16 02:15
    ^^ 요기요!!!
  • ?
    후루둥 2008.04.16 02:15
    버전 10.111 때문인지 전 없네요~ㅜㅜ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일반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그래바 2020.09.03 18211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3 file 이효원 2020.04.19 48771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12865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4797
26487 손바닥 리깅시 손바닥의 살접힘표현에 대해서입니다. 6 file 모션레스 2012.12.21 234953
26486 기타 cinema4d와 adobe after effects 1 이주미 2006.12.15 129844
26485 애니메이션 sea material 4 file 찌질이 2008.02.28 127207
26484 Plugin After effects 연동 플러그인 중에서 cs6 전용이 있나요? 2 아스피린 2013.07.08 118883
26483 Plugin C4D R16버전과 aftereffects CS6 연동 안되나요? 4 밀밀 2015.11.14 100827
26482 프로그램 에프터이펙트 Adjustment Layer에 대한 질문입니다. 8 file 서득수 2010.02.05 71357
26481 프로그램 C4D로 제품디자인 가능할까요? 7 superPlain:: 2009.06.19 56078
26480 3d 입체영상 화면 분할 하는 방법이 있나요?? 3 file 인찬입니다 2014.07.29 48142
26479 모델링 마블러스 디자이너 알렘빅 임포트시 모션이 없는 오류 2 촠코파이 2021.03.12 41507
26478 [re] 기차가 선을 따라 움직이는 방법이 있을까요??? 4 file 라즈베리 2008.02.27 40395
26477 애니메이션 bind후에 animate를 하면 모델이 뒤틀려요 2 file 김나한 2021.02.26 39540
26476 투명한물체 뒤에 심도가 들어갈 경우 생기는 문제.. 14 스카나비 2009.01.06 31658
26475 프로그램 오토세이브 폴더는 어디에있나요?? 4 리조 2010.01.15 29285
26474 Turbulence FD tfd 캐시와 관련해서 질문있습니다! file 쮸잉쮸 2020.01.08 27899
26473 애니메이션 리깅+포즈몰프 된 상황에서 마블러스에서 alembic 파일을 불러오는 문제입니다 ㅠ 1 file 블랑키85 2021.05.30 25040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 1766 Next
/ 1766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