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레드시프트를 쓰면서 

선택한 개체만 씬 안에서 페이드 아웃 시키는 방법을 찾아봤는데

도저히 못찾겠네요...

Display Tag -> Visibility 로 투명도를 조절해보기도 하고 (버전3에서는 반응이 없음)

메터리얼 내의 Opacity 색을 조절해보기도 했는데 (짙은 자국이 남음)

모두 다 엉망인 결과물이 나오더군요...

오브젝트 객체를 온전하게 씬안에서 페이드 아웃 시키는 방법을 알고싶습니다.

 

  • ?
    이효원 2020.05.16 05:14

    메테리얼 혹은 디스플레이 태그에서 오퍼시티를 조절하면 오브젝트의 뒤쪽,안쪽면이 보이는 문제 이신거같습니다.
    보통 이 문제는 AOV에서 퍼즐매트를 뽑고 트랙매트로 합성해서 에펙에서 그 매트의 오퍼시티를 조절하는 방법이 일반적입니다.

    state와 기타 노드를 가지고 이리저리 만져서 유저에게 보이는 방향에만 면을 보이게 하고 뒤쪽면이나 안쪽면은 날려버린

    상태에서 오퍼시티를 조절함으로서 비슷한 결과를 낼수 있을거 같긴 하지만 노력과 시간대비 에펙에서 합성하는게 더 이득일거같습니다 ㅜ

  • ?
    만화가이유정 2020.05.18 02:40
    아아.. ㅠㅠ 현재로선 그 방법이 최선일거 같군요 ㅠㅠ 퍼즐매트 팁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 ?
    쫑쫑~ 2020.05.18 17:24

    혹시 도움이 될수 있을지는 모르겠지만 Maya에서 사용하는 Redshift 방법이여서 남겼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C27ALlAYG7Q

     

    해본결과로는 렌더시간도 늘어나서 효율적인 방법으로는 효원님이 말씀하신 부분이 좋은거 같습니다.

  • ?
    만화가이유정 2020.05.19 11:19
    아아...ㅠㅠ 그렇군요.. ( 옥테인이나 레쉽이나 예상치 못하게 늘어나는 렌더시간이 은근 스트레스더라구여)
    그래도 여러가지 방법을 생각해두면 작업할때 도움되는것 같아요 ㅎㅎ
    알려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 profile
    박경 2020.05.19 15:57

    짙은 자국이 남는다는게 어떤 의미인가요?

    반투명상태가 됐을때 오브젝트의 안쪽면이 보이면 안되는건가요?

  • ?
    만화가이유정 2020.05.19 16:19
    아아..ㅎㅎ오브젝트의 안쪽면이 보이는현상은 콘트롤이 되는데 오퍼시티가 블랙인 상태에서도 오브젝트의 짙은 실루엣이 남아서 그랬어요^^;
    결국 그 자국의 원인을 알아냈는데, AO 때문에 그렇더군요 ㅎㅎ 그렇지만 렌더시에 AO를 비활성화 시키면 상황에 따라 부분적으로 렌더가 깨지는 버그가 있습니다.
  • profile
    박경 2020.05.19 23:39

    아하... 그렇게 진행할 일이 없어서 몰랐는데 AO 재질 바닥에 Opacity 먹인 Plane 살짝 띄워보니 시커멓네요..
    바닥 AO 가 플랜의 투명한 부분을 인식못하고 셰입으로만 인식하는것 같아요- 동그랗게 알파 씌웠는데 AO 는 사각...
    이게 안되나? 싶어서 오파시티 투명도 비저빌리티 까지 다해봐도 안되네요ㅋㅋ R20,21,S22 다 동일하고 2.6 대 공식버전이나 3.0.20 비공식버전도 동일하군요.. 쥬륵ㅠ
    rsSprite 억지로 연결해봤는데 컷은 인식하는데 애니까지는 안됩니다..ㅋㅋ 혼란하네요- 근데 덕분에 몰랐던 사실 알게되었습니다. 포럼에 질문하긴했는데 답변달리면 다시 글 쓰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

  • ?
    만화가이유정 2020.05.20 14:24
    앗.. 포럼에 글도 쓰셨군여 ㅎㅎㅎ 좋은 답변이 달리길 기대해봅니다. 저도 감사해요~^^
  • profile
    케이빈 2020.05.20 05:10

    완전히 없어지는 타이밍에 primary ray visible을 꺼 주시는 것도 방법일 순 있을거 같아요.

    레쉽옵젝트태그 붙이고 visibility - General - Primary Ray Visible 체크 해제하면 완전 없어지긴 하네요.

  • ?
    만화가이유정 2020.05.20 14:26
    이부분에 대해 저도 고민해봤는데, AO가 활성화 된상태에서는 어떻게 하더라도 튀어보이더라구요,
    예를들자면 오퍼시티가 10.9.8.7.6.5......3..까지 가다가 갑자기 0이 되어버리는 느낌이랄까요?
  • profile
    케이빈 2020.05.20 18:06
    모션이 빠른 씬이 아니면 안되겠죠... 저도 여러 방면으로 찾아봤는데 sprite가 그나마 해결에 가깝지만 애니메이션이 불가능 하니 해결책도 아니고..
    요건 공식적으로 업데이트가 이뤄져야 되겠네용..
  • ?
    플로리다프로젝트 2020.05.20 19:53

    제가 레쉽을 아직 안 쓰고 있어서 잘은 모르겠지만, 옥테인 사용할때 디스플레이 태그 써서 페이드 아웃 하는것처럼 하는거 말씀하시는 건가요?

    데모버전을 보니 레쉽 메터리얼을 꺼내서 Overall탭에서 opacity를 검정색으로 애니메이션 주면 물체가 없어지든데...

    그게 맞는지 모르지만 제가 아는 선에서 남겨 보아요 ^^ ㅋ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일반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그래바 2020.09.03 18219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3 file 이효원 2020.04.19 48781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12865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4800
7730 X-Particle x-particles xp shatter 질문입니다. (time trigger) file 얼죽아 2020.05.13 210
7729 Octane 시포디 내에서 옥테인 어떻게 열 수 있을까요? 1 file 샤를 2020.05.14 197
7728 애니메이션 리깅이된 모델을 다운 받았는데 몸이 따로따로 놉니다 ㅠㅠ file 신승환 2020.05.14 120
7727 모델링 컨텐츠브라우져 file 읏쌰으쌰 2020.05.14 89
7726 Redshift 안녕하세요 레드쉬프트의 제질을 일반제질로 변경할수 있나요? 3 아미노산스 2020.05.14 272
7725 Octane 옥테인 렌더 질문 아레나츠 2020.05.14 93
7724 텍스쳐 클로너로 복제한 구체들에 메타볼을 입히고 각각 재질을 넣고싶습니다. 4 file 시포디잘하고시포디 2020.05.14 583
7723 Octane 안녕하세요. 옥테인 렌더러 이용해 노말맵 작업중에 질문 하나 올려봅니다. file 휘파람 2020.05.14 120
7722 그 외 뷰포트에서 밑에있던 이 땅바닥 표시 대각선 다시 밑으로 어떻게 돌리는건가요? 2 file 가누 2020.05.15 142
7721 Redshift 레드시프트 구독관련질문 2 셉셉이 2020.05.15 495
7720 Renderer GPU렌더에서 그래픽카드 스펙중 가장 중요한게 VRAM일까요? 4 공짜짜장면 2020.05.15 643
7719 Octane 옥테인 Emission에 리플렉션을 넣을수있는 방법이 있나요? 3 홍디 2020.05.15 229
7718 일반 cinema 4d tags가 보이지 않는데 이유가 뭘까요? file 샤를 2020.05.16 121
» Redshift 레드시프트 오브젝트 전체를 페이드아웃 시키는 방법이 궁금합니다. 12 만화가이유정 2020.05.16 446
7716 일반 노트북 사양 여쭤봅니다!!! 1 file 샤를 2020.05.16 368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1247 1248 1249 1250 1251 1252 1253 1254 1255 1256 ... 1767 Next
/ 1767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