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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cene에 들어갈 디테일하지 않은 흔히 길거리에서 볼수 있는 상가 건물의 외관 같은 걸
모델링 하려구 하는데요.
그러다 보니, 잡지에 나온 건물 사진을 보고 감으로 모델링을 해야 할 것 같아요.
근데, 제가 궁금한건.
건물 모델링도 일반 모델링과 마찬가지로,
기본 프리머티브 예를 들어 Cube 오브젝트 하나 꺼내놓구 시작해야 하는건가요??
아니면, 다른 방법이 있는 것인지 궁금하네요 ^^;;

도움 부탁드릴께요 :)
  • profile
    ChoiGeol 2007.12.13 10:11
    모델링 방법이야 수십 수백가지가 있습니다.
    넙스 모델링은 보통 점에서 출발하여 선, 면, 솔리드로 발전시키는 것이고, 폴리곤 모델링은 마치 찰흙 덩어리 하나 가져다 놓고 거기서 부터 자르고 빚고 해서 모양을 만들어 가는 것이겠죠..
    자기에게 편한 모델링 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좋겠다는 생각이 들지만, 건물이라면 아무래도 가장 비슷한 모양이 큐브일테니 큐브 일단 던져놓고 빚어가는 것이 가장 빠른 방법이 아닐까라는 생각이 듭니다.
    모델링 방법에 대해서는 절대적으로 어떤 것이 옳다는 방법은 없고 자신이 익숙하고 편한 방법을 택하면 될 것 같습니다.
  • profile
    버럭길동 2007.12.13 10:11
    폴리곤은 거의 같은 방법으로 진행합니다.
    모델링에서 뭐가 옳고 그른건 없습니다. 물론 애니메이션을 고려하신다면 다르겠지만
    일반적으로 본인께서 하시는대로 아는대로 하시면 되옵니다.

    하다보면 나름 방법적인 노하우가 쌓기긴 합니다. ^^
  • profile
    ChoiGeol 2007.12.13 10:11
    근데... 건물 하나를 모델링하는 것이 아니라 길거리를 구성할 건물이라면 상당히 많이 만들어야 겠네요..

    이럴 때에는 CityGen이라는 플러그인을 사용하여 만드는 것도 나쁘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일일이 만드려면 시간이 엄청 걸릴테니까용.
  • ?
    유재남 2007.12.13 10:11
    앗 또 리플이.. ^^ CityGen.. 알겠습니다. 다시 한번 감사드려요 :)
    불행히도 CityGen의 최신버전이 0.9인걸루 아는데 Mac 지원이 않되네요..
    그리고, 건물 3개정도에 카메라로 씬을 구성할꺼라.. 아마도 괜찮치 않을까 가늠해봅니다 ^^
  • ?
    유재남 2007.12.13 10:11
    두분 모두 답변 감사합니다.
    건물이 보면, 반복적인 패턴이 많은 것 같아서, 뭔가 다른 방법이 있을거라는 기대(?)가 있었나 봅니다.
    역시나, 큐브에서 시작해야 하는군요 ^^;;
    자자.. 슬슬 빚어볼까나??? :)
  • profile
    정석 2007.12.13 10:11
    건물할때 가장 편한 방법은 1층, 중간층, 옥상층만 만들고 중간층을 모그라프로 복제해서 올립니다.
    물론 안에는 텅텅 비었겠죠. 그런식으로 하면 편합니다.
  • ?
    한승현 2007.12.13 10:11
    모그라프...흠...관심이 쫌 가네요...^^
  • ?
    유재남 2007.12.13 10:11
    실은 정석님의 팁을 기대했습니다. 처음 오프나갔던 날 건물 하시는거.. 팁이라고, 설명해 주셨었는데
    그때는 워낙 초보라.. 이해도 잘 않되구 ^^;;
    하지만, 지금 해주신 말씀 만으로도 많이 도움이 되네요.. 감사합니다 :)
  • profile
    ChoiGeol 2007.12.13 10:11
    정석님 방법이 상당히 관심이 가네요... 미처 생각하지 못 했다는... 좋은 아이디어 감사합니다.
  • ?
    P. 2007.12.13 10:11
    정석님 말씀대로 모그라프 이용하면 빌딩 수십체 걍 올라갑니다.
  • profile
    버럭길동 2007.12.13 10:11
    맞아요^^
  • ?
    유재남 2007.12.13 10:11
    모그라프의 Clone Tool을 써보니 의외로 편하더군요... 혹시 제가 잘못알고 있는건 아니겠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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