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aracter
2007.11.12 12:45

캐릭터 팔 axis문제입니다.

주소복사 | 조회 수 195 추천 수 0 댓글 2
Atachment
첨부 '1'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 ?
    P. 2007.11.12 12:45
    질문1) Align 해당의 옵션은 Goal의 로테이션축을IK설정과 방향을 맞추어 주어서 디스플레이상태에서도 보기좋게..또는 다른 Constraint등을 써서 그 회전값에 대응 시키기 위한 것입니다. Arm_01의 Goal은 Joint 방향으로 자동으로 축을 맞추는 것을 보실수 있으실껍니다.
    preffered는 해당오브젝트의 생성시의 로테이션값을 최대한 유지하라 란 명령어 입니다. IK에 어떤짓을 해서 joint축이 돌아가 버리는것을 막습니다.

    질문2) 역시 Range Mapper의 수치값이 기본상태인걸로 봐서, 절대값으로 하셔서 그 수치에 맞게 틀어져 버리는 겁니다.
    익스프레소를 그냥 가져다 쓰는 경우라면 ,해당 Rotation을 받을 Shoulder의 원래의 로테이션값을 기억해두셨다가 Range Mapper에 기입해주셔야 합니다.

    질문3) 익스프레소 내용으로 보면 현제는 User data값의 수치로 Shoulder의 UP/Down을 제어하는 식으로 되어있는데.
    Clamp와 Math의 값이 들어간것을 보면 (ShoulerHelper)의 Y축과 Shouler의 축을 기준으로해서 ShoulderHelper가
    해당 수치이상의 Y축으로 움직인다면 자동으로 Shoulder의 UP/Down이 이루어지게 만든것 같은데.
    원본의 익스프레소의 축이나, 기타 다른부분도 끌어다 붙이셔야, 식이 완성될것 같습니다.
    목적은 자동으로 손이 어께 위 보다 올라가면 어께를 들어올리게 만들어 논것 같습니다.
  • ?
    수옥 2007.11.12 12:45
    질문1번은 그런거였군요^^ 한참동안 움직여봤었는데 ㅋ

    그럼 세팅할때 기본적으로 Align체크와 prefferred 최대값으로 놓는 것이 맞나요?

    질문2는 Range Mapper의 쓰임새가 궁금했는데 이제야 알았습니다. 직접 입력해서 잡아야 틀어지지 않겠군요^^휴~~~

    질문3은 Helper의 역할이 이런건지 정말 몰랐네요^^그럼 그냥 로테이션 값을 줘도 되지 않나요?
    왜 복잡하게 잡아야 하는지 .....궁금하네요^^한번만더 알려주심 알될까요~?

    *다리 힘들게 세팅 다 하고 나니................. 또하나의 벽!!!을 P님깨서 허물어 주시는 군요^^
    주말에 다하고 올려 볼려 했는데 아직 많이 남았네요ㅋ에구~~~~
    사실 질문할려고 이미지 파일로 몇개 더 있는데 이것부터 해결하고 조금씩 올릴게요^^;;
    P님 화내실거 같아서 ㅋㅋㅋㅋ

    한번 더 질문드려요^^

    많은 가르침 부탁드립니다...^^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일반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그래바 2020.09.03 18087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3 file 이효원 2020.04.19 48634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12830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4767
» Character 캐릭터 팔 axis문제입니다. 2 file 수옥 2007.11.12 195
2273 XPresso [re] 캐릭터 팔 axis문제입니다. 8 file P. 2007.11.12 219
2272 프로그램 *.aec 인포트에 관한 설정 질문 드립니다 최자 2007.11.12 170
2271 프로그램 [re] *.aec 인포트에 관한 설정 질문 드립니다 file 유재남 2007.11.12 182
2270 프로그램 [re][re] *.aec 인포트에 관한 설정 질문 드립니다 2 file 최자 2007.11.12 173
2269 Bodypaint 3D uv펼치는 방법좀 알려주세요 1 file 마혀엉 2007.11.12 324
2268 애니메이션 duplicate 애니메이션이 가능한가요? 3 howdoudo 2007.11.11 176
2267 Bodypaint 3D 맥스에서 바디페인트 실행시 일루미네이션 값에대해서 질문드립니다. 3 꾸르꽁 2007.11.10 239
2266 애니메이션 종이를 돌돌말았습니다. 여기에 약간 펄럭임을 주려면..어떻게? 2 김기종 2007.11.09 345
2265 파티클에 관련된질문입니다. (몰핑도포함될듯....) 4 김판근 2007.11.09 315
2264 [re] 모그래프활용 매트릭스 오브젝트 9 file P. 2007.11.10 270
2263 프로그램 인터페이스가 많이 틀려서요... 3 웬룬희 2007.11.09 169
2262 모델링 작업화면상에서여..와이어프래임이 안보이게 할수있는방법은 없나요? 7 웬룬희 2007.11.09 384
2261 프로그램 국내에선 시네마4d 발간되는 책이 없는가요? 8 신동주 2007.11.09 266
2260 프로그램 10.5로 업뎃 할려는데 다운이 안되네요 7 햄토리 2007.11.08 254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1603 1604 1605 1606 1607 1608 1609 1610 1611 1612 ... 1759 Next
/ 1759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