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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ake object를 움직이는 물체에 적용가능한지요?

by 김기종 posted Sep 28, 2007 Replies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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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니메이션제작중에 질문드립니당.
bake object 글을 읽어보던글중에 움직이는 오브젝트는 안된다고하셨는데요.
 
*저번에 제가 질문한글중에 모그래프를 이용한 파티클같은 경우에 태그를 써서 된다고하셨는데요
 
 
*부선철 님께서 올리신글중에 답글을 보면 애니매이션인데도 불구하고
  bake object 를 쓰면 된다고하셨고
 
 *길동님이 갤러리에 올리신 돼지꿈도 보면 bake를 잘이용하면 애니메이션이 가능하다고하셨는데
   어떤말이 맞는 말인줄모르겠습니다. (글에보면 라이트가 없었습니다.그래서 가능??)
 
 
 
 
1.   bake는 움직이지않는 오브젝트만 된다.-> 카메라이동하면 빛이 달라지니 카메라도 안됨
 
2.  1번에 맞추어 보면 애니메이션에는 안될것같습니다.
 

3.  bake는  타임라인  x번째 프레임 상태의 빛! 과 재질!을 계산해서 생성되는게 맞나요?  

 

제가 뭔가 잘못이해하고있는것같습니다.
궁금증을 해결해주세요..
 
bake object와 bake texture의 차이점도....

 

 

 

 

 

 

********************************************************************************

*트로닉스튜디오 작업입니다. 이많은 모그래프 오브젝트를 렌더링때문에 bake를 쓴것같은데.. 조명도 있어보이네요.

 

 

 

 


 

 

 

 

*아랫글에보면 이미지시퀸스로 그림자를 구울수있다고하네요..

 

 

 

 

첨부입니당(번역함해봅니다)


 

Lets say you have some objects moving around, and they are lit using some fill lights, and the main light is an area light, with area shadows. Also there is a plane under the objects to catch the shadows.

->오브젝트들이 움직일때 fill라이츠랑 메인 area라이트(새도우와함꼐)가 세팅되어있습니다. 물론 plane은

    오브젝트밑에있어 area light의 새도우 먹혀있죠.


Instead of having to render out all the frames with the area shadow, you can bake the shadow into the plane object, (as an image sequence), then all you need to do is disable the shadow on the area light, and render. Much quicker than having to wait for the area shadows to render, especially if the samples are high.

->렌더링걸때 plane만 area shadow를 베이크시킵니다.

   그리고 area light의 shadow를 disable 시키고 렌더합니다.

 

   샘플이 무거울때,이렇게하면 그냥 전체하는것보다 훨씬 빠릅니다. 


This is just one example of baking a texture (in this case it would be the texture for the plane catching the area shadow)

 

->이건 그냥 한 예입니다.

 

이 글을 읽어보니 오브젝트는 못 건드리고 바닥에 새도우계산이 오래걸리니 바닥새도우를 bake texture해서

따로따로 렌더건다는 얘기같네요.

 

오브젝트는 그냥 하란 말씀같습니다.

 

 

 

 

 
  • profile
    길동 2007.09.28 15:03
    bake의 경우 일단 움직이는 애니메이션이라면 오브젝트 자체의 베이크만(배경의 영향은 빼시고)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AO를 사용해야 할 이미지 표현이 필요하다면 좋겠지요
  • ?
    김기종 2007.09.28 15:03
    길동님 지금 바로 해보았는데 generate uvw cordinate 명령은 make editable시킨 폴리곤밖에 안되네요
    모그래프 text오브젝트는 안되고 건물폴리곤을 그룹시켜준 null에도 안되고
    폴리곤만 되는게 맞지요?
  • profile
    길동 2007.09.28 15:03
    아마도 그럴거에요^^
  • ?
    김기종 2007.09.28 15:03
    바닥이 있을경우.
    라이팅의 새도우를 bake texture(이미지시퀸스로)뽑고 그리고 나머지를 뽑는 방법이 빠른방법이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