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소복사 | 조회 수 273 추천 수 0 댓글 4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몇 년만(!)에 큰 맘 먹고 예전에 사두었던 책을 다시 꺼내들고 C4D 공부를 시작했는데요...시작부터 막히네요.
C4D 9.5: Real-World 3D Animation Production이라는 책이고 거기 나와있는 마이크로폰을 모델링하는 튜토리얼인데요.
일단 튜토리얼의 도입부는 첫번째 첨부파일과 같습니다. (허접번역했습니다... ㅡ.ㅡ)

<그림1>


그에 맞춰서 하라는 대로 다 따라했는데... 실제 나온 모양새는 두번째 첨부파일처럼 되어버리네요.

<그림2>



그리고 제가 얼렁뚱땅 번역한 내용중 중간에 영어원문으로 남겨놓은 부분은 한글로 옮기는 게 문제가 아니라 상황 자체가 이해가 잘 안되어서리... 어떤 상황을 말하는 건지 좀 설명해주실 분... ^^;

책이 9.5버전 기준이고 제가 쓰는 게 10버전이라서 차이가 생기는 걸까요, 아니면... 제가 뭔가 빼먹은 걸까요?
(책에서 하라고 하는대로는 다 했는데 말이죠.)

첨부파일로 Mic-1.png 파일 첨부합니다. ---> 헉...1.7메가짜린데... 첨부가 안되고 에러가 나네요. ㅠ.ㅠ

  • profile
    정석 2007.09.16 23:47
    국내에 계시면. 네이트온 원격지원신청하세요.

    해외에 계시면 파일 첨부해주세요. 2메가까지 업로드 가능합니다.
  • ?
    유재남 2007.09.16 23:47
    제가 보기에 첨부하신 원문의 내용은 요약하자면, png 파일을 레퍼런스 파일로 사용함으로써 실제 모델과 모델링 이미지를 잘 비교해 가며 모델링을 할 수 있다는 그런내용입니다. 무엇을 하라는 그런건 아니구요... ^^
  • ?
    궁금이 2007.09.16 23:47
    헛...이런... 뷰포트의 디스플레이 항목에 enhanced OpenGL이 체크되어 있었는데, 그걸 푸니까 이미지가 제대로 나오네요.
    왜 그렇게 되는 건지는 잘 모르겠지만... OpenGL을 쓰고 있었는데 enhanced면 더 좋은거려니 했는데... 아니었나 보네요. ㅡ.ㅡ;

    정석님, 유재남님 친절한 답변 감사합니다. m(_,._)m

    그런데요.
    이 책의 바로 앞 튜토리얼은 그냥 이미지 파일을 레퍼런스 이미지로 삼아서 컵 모델링을 하는 거였거든요.
    그런데, 그냥 이미지를 레퍼런스로 쓰는 거하고 알파값을 가진 이미지를 레퍼런스로 쓰는 게 무슨 차이가 있는건가요?
    위에 영어 원문도 알파값 이미지를 쓸 때 이러이러한 게 좋다는 뉘앙스인거 같은데... 뭐가 다르다는 소린지 감이 안와서요. ^^
  • ?
    유재남 2007.09.16 23:47
    아마도 '궁금이'님께서 백그라운드에 깔리는 이미지 파일을 사용하셔서 모델링을 하셨다면,
    이번 챕터-PNG- 파일을 이용한 모델링 까지 마치신다면,
    가장 정확한 답변을 주실 수 있으시지 않으실까 싶네요 ^^;;

    Mic-1.png 파일이 첨부되었다면, 저두 한번 열어보고 싶었는데 아쉽네요.
    아마 백그라운드에 삽입된 이미지와는 달리 Perspective View에서 이리저리 돌려보면서 모델링된 오브젝트와 PNG 파일의 실제 비율을 보며 모델링 할 수 있는 잇점이 있지 않을까 싶네요. 물론 원문에 나와 있는 내용이지만요 ^^

    원서를 보시면서 공부하시는 열정 부럽습니다. 물론, 책두요 :)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일반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그래바 2020.09.03 18142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3 file 이효원 2020.04.19 48705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12851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4778
1920 텍스쳐 맵핑 매터리얼 7 file Geol Choi 2007.09.17 301
1919 Pyrocluster [re] 파티클하나로하는 파이로클러스트 5 file P. 2007.09.18 292
1918 텍스쳐 Plane 의 양면을 다르게 맵필 할 수는 없나요? 12 file 안세원 2007.09.17 454
1917 프로그램 오브젝트 창에서 잠금 풀기 4 강이용 2007.09.17 646
1916 애니메이션 포인트를 애니메이션 시킬수 있나요? 3 개털 2007.09.17 216
» 모델링 알파채널 이미지의 레퍼런스 이미지 설정 문제 질문드립니다. 4 궁금이 2007.09.16 273
1914 [re] 알파채널 이미지의 레퍼런스 이미지 설정 문제 질문드립니다. 1 file 유재남 2007.09.17 279
1913 프로그램 C4D선생님 한분모셔요 ㅋㅋ 3 OOO내사랑 2007.09.16 212
1912 텍스쳐 맵핑 에디터에서 "color"와 "diffusion"의 차이점 5 우가 2007.09.16 271
1911 텍스쳐 normal 맵에 대한 질문이요 1 like BIll.. 2007.09.16 173
1910 프로그램 R10 퀵스타트 샘플파일. 8 강이용 2007.09.16 204
1909 텍스쳐 normal 이란 어떤기능인가요?? 10 like BIll.. 2007.09.16 617
1908 애니메이션 키를 주고싶은 트랙에 전부 키를 주는 방법이 있나요? 2 서득수 2007.09.15 223
1907 CINEMAN은 뭐하는 놈이죠? 2 P. 2007.09.15 348
1906 모델링 폴리곤으로 변환하니깐 보이지가 않습니다... 7 file 내다진로소주 2007.09.15 198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1630 1631 1632 1633 1634 1635 1636 1637 1638 1639 ... 1762 Next
/ 1762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