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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타볼작업이나 혹은 리얼플로우에서가져온 메쉬파일등을 그대로 적용해서 작업을 하려다보면 굉장히 과부하가 많이걸리곤합니다.

마야에서도 보면 페인트이펙트브러쉬같은경우도 폴리곤화시켜주어 종종 가볍게 작업을 하곤하는데요.

시포디에선 리얼플로우의 메쉬파일이나 애니가되어있는 메타볼등을 좀더 가볍게 작업하게할수있는방식은없을까요 ?
  • ?
    이젤 2007.08.16 12:06
    데이터라는것이 두가지 의미가있는데 하나는 어떤 기능에 대한 계산 또는 뷰어에서의 계산 후자의 경우는 그래픽카드에 영향을 받고요 전자의 경우는 cpu나 메모리 등에 영향을 받지요. 어느쪽을 다이어트 시키냐 따라서 다르지요. 인스턴트 같은경우는 뷰어의 계산은

    변함없지만 데이터의 계산은 적어지고 각 오브젝트에 디스플레이 태그를 걸어서 와이어플레임이나 바운딩박스 등으로 해놓으면 뷰어의 부하를 줄일 수 있죠.
  • ?
    P. 2007.08.16 12:06
    그런경우라면 디스플레이테그 거셔서 Level of Detail옵션을 낮추시면 됩니다.
    익스프레소로 카메라 거리에따라 자동으로 변환되게 해주셔도 되고 멀어지면 안보이게 하셔서 계산을 안하게 하셔도 되고 그러거든요.
    ..
    마야 페인트이펙트를 폴리곤화 해주면 제 컴에서는 훨씬더 느려지는 건 뭘까요..히스토리도 꺼주었는데 말이죠
  • ?
    P. 2007.08.16 12:06
    벌써 이젤님께서 답변을....타수가 엄청느린 제가 밀리는 것이 당연 ..이것 답변경쟁이...오늘은 이만~=3 ==3
  • ?
    이젤 2007.08.16 12:06
    답변은 많은수록 좋죠 모..
  • profile
    김판근 2007.08.16 12:06
    음....그렇군요. 여러가지 방법이있겠군요....익스프레소라....언넝 익스프레소공부를해야될듯..ㅎㅎ 음..근데 전 이상하게 폴리곤화시켜놓고작업을 하면 좀 빨라지는느낌이들어서...ㅡ.ㅡ;;; 원래 그렇지않나요 ? ㅋ 나무같은건 거의 폴리곤화시켜서작업을 하는데. 종종그게 더 편할때가있더라구요....
    일단. 피님과 이젤님께 또한번감솨의 말씀을 ..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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