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소복사 | 조회 수 368 추천 수 0 댓글 8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총 8대의 컴퓨터를 가지고 Net Render를 이용하여 렌더링을 하고자 합니다.
워크스테이션 3대+일반PC 2대+노트북 3대의 구성입니다.

현재 8대 모두 허브로 일반적인 TCP/IP 프로토콜로 연결되어 있는 상태입니다.

이중 1대에 Net Server를 설치했고, 나머지 7대는 Net Client를 설치했습니다.

IP Adress역시 각 컴퓨터 마다 할당되어 있는 것으로 입력하고 재시동했고, Net Server가 설치된 컴퓨터에도 나머지 7대의 컴퓨터가 정상적으로 나타납니다.

Wecome to C4D NET!
Server Started on <....................
New Client ........... detected at <............
.
.



의 메세지와 함께요.

Server와 7개의 서로 다른 Clent 컴퓨터의 IP Adress는 설치시 확인해 두었던것과 일치했습니다.


설치에 성공한게 아닌가 싶은데 말이죠...

늘 그런식으로 한것 같고요...

그런데, 브라우저 윈도우즈에서 로그인해서, Job 페이지로 들어가 새로운 Job을 생성하고, C4D의 프로젝트 파일을 업로딩한 다음 막상 렌더링을 걸게 되면 네트웍 자체가 마비가 되어버립니다.

모든 컴퓨터를 재시동을 하고 연결된 허브를 on/off 한 후에야 정상적으로 네트웍이 작동을 합니다.

위에 제가 설정한 과정을 글로 옮기는 이유도 혹시나 제가 중간에 빼먹은 설정이 있거나, 잘못 설정한 부분이 있나 싶어서 입니다.

참고로, 계속 문제가 발생하길래 R10을, 최신의 R10.111로 업데이트해둔 상태입니다.

당최 뭐가 문제인지 우매한 소인으로써는 도저히 알 방법이 없어서 여러 고수님들께 문의를 드려볼까 합니다.

이번주까지 다 끝내야해서 주변에 아는 넘들 컴퓨터 다 끌어 모아서 Net Render를 사용해보기로 한건데 왠지 지름길로 가려다가 함정에 빠진 기분입니다. ㅠㅠ

  • profile
    정석 2007.07.18 13:24
    1. 서버로 쓸 컴터에서 넷랜더 서버를 구동한다.
    2. 서버의 아이피와 포트를 지정한다. (IP : 192.168.1.13 , 포트 : 8000)
    3. 프로그램을 껏다가 다시 실행한다. (리부팅이 아님)

    4. 클라이언트 컴터의 넷랜더 클라이언트 를 구동한다.
    5. 서버의 아이피와 포트, 클라이언트의 아이피와 포트를 세팅한다.
    (Server address : 192.168.1.13 , Server port : 8000 , Client address : 192.168.1.17 , Client port : 2000)
    6.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을 재시동한다.(리부팅이 아님)

    7. 서버컴에서 http://192.168.1.136:8000 으로 접속한다. 엔터 버튼 클릭
    8. Create New Job 으로 이름을 정하고 생성한다.
    9. 생성한 잡의 이름을 클릭하면 파일을 올리는 페이지로 넘어간다.
    10. C4D 파일과 사용된 택스쳐 파일을 몽땅 올린다. C4D 파일만 올리면 안되고 전부다 올린다.
    11. 상단의 Jobs 버튼을 눌러 잡 리스트 페이지로 온다.
    12. Command 테이블아래 Start 를 눌러 랜더링을 실행한다.


    세팅시 주의
    1. 아이피는 현재 컴터에 할당받은 IP를 적으면 된다.
    2. 포트는 OS가 관리하는 특정 포트를 제외하고는 어떤것을 지정해도 된다.


    랜더링시 주의
    1. 맥과 PC의 혼용시 랜더링 이미지가 틀렸던 경험이 있음
    2. 오브젝트 메니져에 추가되는 플러그인 사용시 랜더링이 안될수있음. (단순 모델링에 상용되는 플러그인은 무관함:Axis center 같은것들)


    지금 테스트하면서 순서를 적은것임. 어떠한 하드웨어적인 리부팅은 없었습니다.
  • ?
    CUBE 2007.07.18 13:24
    네트웍 자체가 먹통이 된다면 셋팅중 뭔가가 잘못된것 아닐까요?
    서버하나에 클라이언트 하나로 한번 테스트해 보시고 다시 잡아보시는게 빠를것 같습니다.
  • profile
    슈퍼맨 2007.07.18 13:24
    정석님, 큐브님 답변 감사드립니다...
    Net Render상의 설정문제는 아니더군요.
    8개의 컴퓨터를 번갈아 가며 Server와 Client 소프트웨어를 설치해가며 테스트도 해보고, 단일 컴퓨터에서 Server와 Client를 설치하여 테스트도 해보았어나 같은 문제가 발생하더라구요.
    허브 문제인가 싶어 옆 사무실 허브까지 빼와서 테스트 해봤는데도 이것 역시 해결책은 아니었습니다.

    결국, 연결된 컴퓨터들을 하나씩 조합해가며 테스트해본 결과, 노트북 1대, PC 1대를 제외하고 다시 네트웍을 구성해서 설정했더만 정상적으로 렌더링이 되는군요.
    네트웍 다운현상도 전혀 없구요.
    노트북과 PC가 네트워크상에서 정상적으로 사용됨에도 불구하고, 특정 조합에서는 Net Render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을 수도 있다는걸 알게 되었습니다.

    3시간 가까운 삽질 끝에 얻은 성취감 보다, 이번주내에 이걸 다 끝내야 한다는 마감의 압박으로 머리가 알딸딸합니다요...

    다시 한번 정석님과 큐브님의 도움말씀 감사드립니다^^
  • profile
    정석 2007.07.18 13:24
    g해결 보셨다니 다행입니다. ^^
  • ?
    P 2007.07.18 13:24
    전혀다른 문제의 것인데요,,참고만 살짝 하시라고 몇자 적습니다.
    마감이 얼마남지 않아서 혹여나 발생될 문제의 여지가 있어서 난감한 상황을 격게 되실까봐
    말슴드립니다.
    저도 넷랜더를 많이 사용해 왔드랬습니다.
    문제는 파티클 내지,시뮬레이션(클로스,다이나믹..기타등등) 캐쉬를 사용하는 씬에서는
    파티클이나 시뮬레이션을 전부 Bake시켜주시거나 캐쉬화 시키셔야합니다.
    네트웍으로 분산 랜더링시에 씬마다 파티클의 위치를 다시 연산하거나.시뮬레이션값을
    매프레임 시퀀스마다 훅업이 맞지 않을 경우가 많습니다.
    요지는 Bake시켜주시거나 그냥 각씬을 각각의 컴퓨터에 배치랜더링 시키는게 아무래도
    마감을 앞둔 상황이시라면 안전하실껍니다.
    비단 시네마 뿐만이 아니고 다른툴도 마찮가지겠지요
    저는 10대 맞물려놓고 KVM 요딴걸로다 제어하고 있드랬지요.(Bake시키기 귀찮거든요)
  • profile
    슈퍼맨 2007.07.18 13:24
    피님 답변 감사드립니다^^
    피님의 댓글을 읽어보니 파티클과 시뮬관련 부분은 이번 프로젝트에서 큰 비중을 차지 하지도 않아서 천만 다행이네요... ㅎㅎ...
    전 그냥 이번 프로젝트는 퀵타임으로 뽑아서 AE에서 최종적인 합성을 한 다음에 제출할 예정입니다.
    클라이언트쪽에서 화려하고 삐까뻔쩍한걸 원하셔서 몇가지 에펙을 살포시 터뜨려 줄 요량이구요...
    그것까지 C4D에서 하기엔 너무 빡세서리 차선을 택하기로 했습니다.
    아울러 KVM은 엄청 부럽네요...
    예전에 함 사용해보려고 했었는데 그땐 엄청난 고가라서 포기해버렸었는데...
    싸구려는 함 만져본적 있지만 역시 싼티가 너무나서리...
    ㄲㄲㄲ...
  • profile
    길동 2007.07.18 13:24
    KVM의 상세한 설명 부탁드려요^^
  • profile
    슈퍼맨 2007.07.18 13:24
    KVM은 여러 PC들을 하나의 키보드 마우스 프린터 모니터 등의 입출력 장치에 물려서 사용할 수 있는 일종의 멀티 젠더 패키지 같은거라고 보시면 됩니다.
    단일 입출력장치를 여러대의 컴퓨터와 연결시켜주는 일종의 공유기지요.
    스위치 하나로 1번 컴퓨터를 조작하고, 다른 스위치로 5번 컴퓨터를 사용하고 하는 식으로 작업이 가능합니다.
    다수의 컴퓨터를 관리해야 하거나 사용해야 할 경우 유용한 하드웨어입니다.
    하지만 싸구려는 호환성이나 기타 여러문제의 장애가 발생하기도 합니다.
    몇대의 컴퓨터를 연결할 수 있느냐 얼마나 신뢰성있는 메이커에서 만들었느냐에 따라 가격은 만원대에서 백만원 중반대까지 천차만별입니다.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일반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그래바 2020.09.03 18210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3 file 이효원 2020.04.19 48766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12862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4796
1692 이동할때 파티클을 다른 오브젝트로 변경할수 있나요? 4 file 똥쓰 2007.07.21 338
1691 [re] 요런방법도 있습니다. 3 file P 2007.07.22 286
1690 [re] 그냥 중간에 끼어 넣으시면 됩니다. 6 file P 2007.07.21 261
1689 텍스쳐 은색느낌의 맵핑을 어떻게 하나요? 2 file 부선철 2007.07.21 259
1688 텍스쳐 [re] [re] 은색느낌의 맵핑을 어떻게 하나요? 2 file 정석 2007.07.21 351
1687 모델링 하이퍼넙스 적용시, 폴리곤 선택방법. 6 file nbulga42 2007.07.20 241
1686 모델링 [re] [re] 하이퍼넙스 적용시, 폴리곤 선택방법. 3 file nbulga42 2007.07.20 192
1685 Bodypaint 3D Displacement Map에 관련해서 질문드립니다. 5 배상민 2007.07.20 243
1684 단축키 오브젝트 클릭후.. 오브젝트만 보이게 하는기능? 4 똥쓰 2007.07.18 348
» Net Render 설정관련 문의입니다. 8 슈퍼맨 2007.07.18 368
1682 렌더링시 질문입니다. 14 file 김판근 2007.07.18 245
1681 Bodypaint 3D 바디페인터와 맥스간의 데이터교환질문 2 3 이현아 2007.07.17 210
1680 Bodypaint 3D 바디페인터와 맥스의 데이터 교환 2 file 이현아 2007.07.17 210
1679 XPresso 익스프레션문제인지 뭔지 갑자기 이상하네요...ㅠㅠ 7 file disconnect 2007.07.16 244
1678 애니메이션 [re] 페달이 문제인데요 5 file P 2007.07.16 207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1649 1650 1651 1652 1653 1654 1655 1656 1657 1658 ... 1766 Next
/ 1766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