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소복사 | 조회 수 869 추천 수 0 댓글 4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현재 재직중인 디자이너입니다.

랜더링은 프로젝트마다 다르지만 스탠다드,피지컬,옥테인 3가지 중 프로젝트에 맞는걸로 그때그때 작업중입니다.

그 외에는 리얼플로우,터뷸런스FD, X-파티클 등으로 작업시 필요한 FX효과들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회사에서 주로 작업하는것들은 OAP같은 타이틀작업이나 제품광고 영상등을 제작하고 있구요

가끔 파티클 작업이나 연기,유체같은것들은

그동안 리얼플로우,터뷸런스FD, X-파티클 등으로 거의 해결할 수 있었는데

요즘들어 후디니와 연동해서 작업하는 C4D 작업물들을 많이 보게 되니

뒤쳐지는게 아닌가 싶어서 후디니를 기웃거려보게 되네요.

후디니가 FX쪽에서 막강한 툴인 것은 알고 있지만

현재 제가 일하는 작업이 VFX계열의 작업이 주가 아닌 일반적인 모션그래픽,타이틀 OAP 작업 정도를 하는데

후디니가 '꼭' 필요할까? 하는 생각이 들기도 해서 여쭤봅니다.

후디니 독학을 하려니 처음 입문이 어렵고 현재 사수가 없는 상황에선 학원을 다녀야 하는 상황이라 

선뜻 배움을 시작하기가 어렵네요..

 

영화 VFX나 실사 합성용 CG FX가 아닌 일반적인 모션그래픽 회사에서 재직을 한다 할 시에

후디니 공부의 필요성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필수일까요 아니면 선택일까요

혹 익히지 않아서 후에 이직을 하거나 할 시에 패널티로 다가오지 않을까 하는 걱정에 질문 올려봅니다!

  • profile
    [길동] 2018.02.03 08:40

    뭐 쓰기 나름 아닐까요??

    툴이란게 또 자기하고 궁합도 맞아야 하구요...

    필요하시다 싶으실때 쓰시면 되죠..미리 스트레스 받으실 필요는 없을거 같습니다.

  • profile
    필바다 2018.02.03 13:28
    완전 공감합니다 길동님!! 한쪽의 특화된 스페셜 리스트의 목적이 아닌 전체를 기획하는 디자이너시면 필요할 때 그것만 익혀보는것도 편한것 같습니다~
    물론 제대로 익히는게 가장좋지만 사람은 시간의 한계가 있고 배울게 한두가지가 아니죠...전 요즘 아트웍에 투자를 하고싶네요....
  • profile
    [길동] 2018.02.03 14:49
    기승전아트웍이죠....ㅋㅋㅋ
  • ?
    또뚜띠뚜 2018.02.03 18:51
    말씀들 감사합니다 마음이 조금은 편해졌네요 !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일반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그래바 2020.09.03 18057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3 file 이효원 2020.04.19 48607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12826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4762
16395 프로그램 버전 업그레이드 3 태형태형 2018.02.05 421
16394 모델링 Plane에 Bend가 안먹히는 이유는 뭘까요?? 2 file 코코몽 2018.02.05 828
16393 기타 실무에서의 제작 순서가 궁금합니다 그렇고그렇지 2018.02.03 236
16392 모델링 belt gear 모델링 질문드립니다 ! 2 file Johnny 2018.02.03 204
16391 텍스쳐 프로젝션 맵핑 소스제작의 이해 디노 2018.02.03 264
16390 Sketch and Toon 스케치앤툰 곡선 선묻힘현상. file 문래 2018.02.02 370
» 프로그램 일반적인 모션그래픽작업에서 후디니까지 익혀야 할까요? 4 또뚜띠뚜 2018.02.02 869
16388 모델링 C4D R18버전 Window Menu의 Projection에 수많은 NUll이 왜 생기는지 궁금합니다 file 버드정 2018.02.02 165
16387 Octane octane 에는 motion tracker 기능 없나요? 1 씨뽀리 2018.02.02 319
16386 X-Particle 엑스파티클 속도를 느리게 움직이게 할 수 있나요? 2 file 소노 2018.02.02 2406
16385 모델링 R18버전의 Plane Cut에는 rock 거는게 없나요?? 1 룰렛 2018.02.02 186
16384 기타 C4D랑 마야랑 같이 쓰면 쿼드로도 괜찮나요? 그렇고그렇지 2018.02.01 366
16383 모델링 Boole로 글씨 구멍을 뚫었는데 툴이 터무니없이 무거워집니다 1 새우공장 2018.02.01 396
16382 일반 glow재질 렌드링시 사이즈 제한이 있나요? 2 마리아 2018.02.01 148
16381 모델링 실린더와 베벨 그리고 섭디비젼은 사이가 안좋은가봐요.. 4 file 후니통통 2018.01.31 401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660 661 662 663 664 665 666 667 668 669 ... 1757 Next
/ 1757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