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만발입니다... 이러다 외면 당하는건 아닌지... ㅡㅡ;; 모르겠습니다만! ㅋ 질문갑니다~

by 정병수 posted Sep 01, 2006 Replies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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ㅎㅎㅎ 헤어라인에 관한 Q&A 보신분들은... 느끼실수도 있겠습니다.

왜! 메트리얼이 사각인거죠? 그리고 없는 항목은 뭐죠? 제꺼 한번 보여 드리죵~ 비교샷입니다...

어떻게 다른건지 왜 다른건지 알려주세용! ^^;;;

ㅋㅋㅋ 겔러리에 뭔가 올려보겠다고...긁적이고 있습니당~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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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CUBE 2006.09.01 17:00
    재질 미리보기 창의 사각형은 직육면체 위에다 마우스 대고 마우스 오른쪽버튼 클릭하면 원하는 형태로 바꿀수 있습니다.

    아래 일루미네이션이랑 어사인먼트는 클릭해 보시면 아시겠지만,...
    일루미네이션의 경우 세부적으로 해당 재질이 GI의 영향을 받고 안받고를 지정해 줄수 있습니다.
    어사인 먼트의 경우는 해당 재질이 어느 오브젝트에 적용되어 있는지를 보여주는 거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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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초보사마 2006.09.01 17:00
    프리뷰에다 우클릭 한채로 움직여 보세요. 돌려 볼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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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정병수 2006.09.01 17:00
    ㅋㅋ 1번질문은 알았습니다 마우스 우클릭 -> 큐브였군요~^^;;

    2번재 질문의 내용은~ 일루미네이션위의 항목이 서로 다르다느 겁니다!
    뭔가 따로 설치를 해야 하는건가요?? ㅡ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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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초보사마 2006.09.01 17:00
    일루미네이션 위의 항목이 틀린것은...
    서로 다른 매터리얼 체제입니다.
    위에 것은 오리지날 시네마의 매터리얼입니다.
    밑에 것은 SLA란 놈으로 시네마는 내장하고 있지만 다른 툴에서 플러긴 으로 있는 놈입니다.

    SLA 란 나무나 유리등 그 물질이 가지는 기본적인 특징까지 조절할수 있는 매터리얼 체계이지요.
    예를 들면 나무는 나이테의 두께 간격 일그러짐등등 수 많은 변수가 있을겁니다. 그걸 일일이 조절해줄수 있다는 말이지요. 이상적인 매터리얼이지만 단점은 계산량이 많아지니 조금 느리다는 겁니다.

    SLA는 외부 회사에서 만들어 내장되었습니다. 그러다 보니 둘의 완벽한 호완은 되지 않습니다.
    그러나 맥슨에선 SLA의 장점을 뽑아내어 기본 매터리얼에 융화 시키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기본 매터리얼을 생성 하려면 매터리얼 창을 클릭후 콘트롤+N 누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