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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6.04.25 16:11

모델링 연습하려면...

주소복사 | 조회 수 489 추천 수 0 댓글 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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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네마로 모델링을 해보려니...뭔가가 답답한...모델링은 왠지 익지 않는다는 느낌이 많습니다. 라이노 등의 프로그램으로 넙스 모델링을 주로 한 때문이겠지요...
웹 서핑하다가...wings3d란 놈에 대해서 듣게 되어서 다운받고...이리저리 튜토리얼 구해서...찝쩍대보고 있습니다...
폴리곤메시 모델링이라고 해야할지...폴리곤 모델링이라고 해야할지...
벽을 넘을 수 있는 방법...
좋은 사이트...
좋은 프로그램 없을까요? 좋은 튜토리얼...?
wings3d란 놈도 나쁜 것 같지는 않고...SILO 라는 놈도 구해놓기는 했는데...
이런 스타일의 모델링 경험은 맥스 조금 깨작거린 것...시네마 튜토보고 쪼금 깨작거린정도인데요...
왠지 맥스는 싫고...시네마에서 뭔가 해보고 싶다는 생각때메...
몇 마디 궁시렁 거리고 적어봅니당...
첨부는 wings3d 튜토보고...주사위 만들어서 시네마에서 스카이, 바닥 상태로 레디오 걸어본 것입니다. 쉐이더도 사용해 봤네요...
스카이에 HDRI 넣은 놈은 지금 렌더링 되고 있네요...
  • ?
    이젤 2006.04.25 16:11
    wings3d는 2~3년전쯤 제 주력 모델러였는데.. 모델러 라고 나와있는것들은 modo silo 핵사곤 metasequoia 육각대왕 수퍼 이 정도가 제가 써본 툴들인데요.. 조작성과 편리성으로 따지면 metasequoia가 최강인데.. n-gon 미지원에 일본프로그램이라 접근은 힘들지만.. 익숙해지면.. 좋구요.. 뭐... 윙스는 거의 개발중지 상태이고.. 일부 필수플러그인들이 버젼이 다르면 쓸 수 없는등.. 계속 쓰긴 뭐하니까.. modo나 silo 쪽이 낫다고 봅니다..
  • ?
    P 2006.04.25 16:11
    metasequoia는 일본에서 아직도 쓰고 있다네요..지독한 놈들~
  • ?
    이젤 2006.04.25 16:11
    metasequoia는 제작자가 1명이구요.. 개발당시 23살때라더군요... 지금에 보면 좀 그렇지만 초기당시엔.. 미라이보다 더 최강 모델러라고 생각합니다... 모델링으론 둘째라면 서러울 기능의 광파 유저들 조차도
    모델러로 쓸 정도고.. 로폴리곤 모델이라면 지금도 최강.. uv맵 편집기능에 간이 바디페인팅 기능 간이랜더링까지.. uv맵 편집기능은 시네마의 바디페인터보다도 월등합니다... 더욱이 놀라운건... 팬티엄 133에서도 돌아가는 저사양성.. 마우스3버튼과 동시클릭을 지원해서 마우스만으로도 화면조작을 완벽히 수행하고 웰드같은 기능은 그냥 포인트 드래그해서 해당 포인트근처에서 우클릭하면 붙어버리는 그야말로 얼마나 적은 조작으로 모델링을 할 수있냐에 중점을 둔.....

    근데.. 프로그램 발전속도가 늦어서 요즘 나오는 모델러들과 경쟁은.. 좀 버거워 보이네요..
    사일로는 좋긴한데.. 오브젝트 관리가 저질입니다.. 현재버전은 미러편집도 안되고.... 차기버젼에서 얼마나 바뀔지... 기대는 되구요.. modo가 그래도 제일 다재다능 하고...고급편집툴도 있고...
    핵사곤은.. 스플라인 모델링이 월등하그요.. 그래서 넙스프로그램 기분으로 작업이 가능합니다..
  • ?
    한승현 2006.04.25 16:11
    잘은 모르지만, silo가 인터페이스는 편해 보이더군요...비교적...modo도 유명하군요...저 사양에서도 잘 돌아가는지...답변 감사합니당~
  • profile
    길동 2006.04.25 16:11
    modo가 그나마 난거 같기도 한데...
    제 경우에 시네마가 제일 편해서 시네마만 씁니다. 익숙해지면 이것만큼 편리한것이...^^ 성능은 다 그게 그거인듯...
  • ?
    한승현 2006.04.25 16:11
    사실 고민하는 이유는...시네마의 경우..모델링 관련 튜토리얼이 부족하다는 생각이...성능이라는 부분도 사실 사용의 용이성, 튜토리얼이나 매뉴얼의 지원 정도...사실은 툴 보다는 익숙하지 않은 모델링 방법의 벽을 넘기 위한 몸부림이라고 이해해주시길...결국 시네마로 가기 원하지만...좀 더 가볍고, 튜토리얼을 구하기 쉬운 툴로 연습해 보는...방황의 과정입니다...ㅎㅎㅎ...일단 silo, modo, hexagon 모두 구하기는 했는뎅...시네마도 기초부터 모델링에 대한 다양한 튜토리얼이 나왔으면...이 곳에 희망을 걸고 있습니당...ㅋㅋㅋ
  • ?
    초보사마 2006.04.25 16:11
    넙스에서 폴리곤 모델로 전향할때 모두들 한번쯤 진통을 겪을겁니다. 개념이 완전히 틀려서 애를 먹죠. 그래도 폴리곤 모델링에 어느정도 적응만 되면 사일로든 모도든 시네마든 다 비슷비슷 할거 같어요~
    어제 거금 4만 5천원 주고 맥스책을 샀습니다. 그 책 보면서 시네마를 공부하려구요~ ㅋㅋ
  • ?
    KOS 2006.04.25 16:11
    개인적으로 생각하는 최고의 폴리곤 모델러는 속도와 안정성, 편리성에서 모두 뛰어난 xsi입니다만 왠지 칙칙하죠^^... 모도는 아직도 다운이 잦은 편이고 사일로, 헥사곤은 인터페이스가 너무 안예뻐서 싫고...^^ 맥스 인터페이스는 토나오고... 마야는 허접하고(폴리곤모델링)... 물론 거기서 거깁니다만...
  • ?
    CUBE 2006.04.25 16:11
    폴리곤은 역시 면 쪼개는 맛이... EMO_40
  • ?
    한승현 2006.04.25 16:11
    좋은 조언 감사합니다. 일단 wings3d는 접고, modo & 사일로쪽으로 전향했습니다. 이유는 modo의 경우, 메뉴얼이 잘 되어있고, 동영상 튜토리얼도 좋은 것이 많은 것 같아서...독학하려니...그런 서포트가 좀 있는 놈이 좋은 것 같아서요...사일로는 가벼워 보이고, 뭔가 간단해 보여서..맥스를 피하는 이유가 너무 프로그램이 잡다하게 모여있고, 덩치가 큰 것이 싫어서...지속적으로 좋은 답을 부탁드립니다~저도 결국은 시네마로 가게 되겠지요???
  • ?
    하얀강 2006.04.25 16:11
    시네마 튜토 엄청 많은데....;;
    비디오 볼것 많아요..;; 제 생각일지도...

    쪽지 주시면 . 희귀 사이트 알켜 드림..;; 토렌토 이용하니 받는건 편합니다.
  • profile
    길동 2006.04.25 16:11


    시네마로 이런거 한번 만들어 보면 모델링은 도가 틀겁니다. 첨엔 조금 버벅되지만 하다보면 요령이나 노하우가 점점생깁니다..제가 자주 쓰는 방법이기도 하죠..백날 간단한거 만들어 봤자 안늡니다. 나중 생각하시면 다른 모델링 보다는 시네마를 이용해서 모델링을 익혀두시고 필요하시면 다른 툴을 사용함이 효율적일듯 싶네요..
  • ?
    초보사마 2006.04.25 16:11
    어려운것에 도전<--- 동감입니다.
    하면 할수록 더 쉽고 편리한 노하우가 생길겁니다.
    위의 레드 미라쥬는 곡면이 많아서 건담류 보다 더 어려운 모델링이 되겠네요.
  • ?
    한승현 2006.04.25 16:11
    위의 이미지를 보니까...넙스로 작업하는 방법은 생각이 나도...시네마나 다른 모델러로는...일단은 기초적인 부분에 대한 공부가 필요한 것 같습니당~^^
  • ?
    한승현 2006.04.25 16:11
    폴리곤 모델링은 wings3d의 인터페이스가 편하게 되어있네요. 핫키도 편하고, wings3d로 폴리곤 모델링의 개념을 익히면서 시네마4디 튜토리얼을 공부하는 식으로 해보려고 합니다. 시네마매뉴얼을 보니 조금씩 시네마와 가까와지는 느낌입니다. 앞으로 질문으로 좀 괴롭혀 드릴지 모르겠습니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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