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소복사 | 조회 수 228 추천 수 0 댓글 6
Atachment
첨부 '1'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이렇게 모델링 한다음 모델링 중간을 원으로 위아래 잘라서

다른 레이어로 저장이 가능 한가요?

물론 중간레이어를 빼면 가운데는 비어있게 말입니다.

그리고 중간 레이어는 사용 가능 하게끔요

위로 조금 올리던지 조금 내리던지 할려고 합니다.

단 중간은 동그랗게 위 아래 구멍이 뚫려야 합니다.

...애니메이션을 만들려고 하는데 ,이렇게 하는 방법을
모르겠습니다. 잘 아시는 분 빨리 알려주세요 ^^

  • profile
    길동 2006.03.26 20:23
    Boolen으로 처리합니다. 불린옵션중에 종류를 선택하시면 어느정도는 될텐데요..문제는
    원래 있는 3개의 합쳐인 오브젝트가 그림을 보니 불린이 아니고 커넥트로 연결되어 있는듯 싶네요..아마 불린때 겹쳐져있는 안쪽 잔재들이 남아 있을듯 합니다.
  • ?
    초보사마 2006.03.26 20:23
    레이어를 찾으시는걸로 봐서 광파를 다루셨나 봅니다. 길동님 말씀데로 해야 할거 같네요. ^^
  • ?
    이젤 2006.03.26 20:23
    일단은 위에 그림에서 3개(상자 공 실린더)중 2개 오브젝트를 먼저 블린으로 합쳐주고요 블린옵션은 a union b로.. 그리고 Current State to Object랑 Connect 로 합쳐준 다음 다시 이 합쳐준 오브젝트랑 나머지 하나의 오브젝트를 다시 블린으로 같은 방식으로 해서 하나로 합쳐줍니다. 그럼 겉모양은 저 상태로 안에는 완전히 빈 상태가 되겠죠..

    그 다음 다시 실린더를 불러와서 아까 합쳐준 오브젝트와 다시 블린으로 역어줍니다.. 블린 옵션타입은
    A Subtract B 그리고 이 블린 오브젝트를 복제해서 블린옵션타입을 A intersect B로 해주시고...

    면.. 되겠죠... 참고로.. 블린을 쓸땐 오브젝트 분할수에 신경써야 합니다. 되도록 형태가 단순한것은 적은 분할수(상자 같은) 형태가 곡선이면 분할수를 높여야 하고요. 게다가 블린이란게. 스므스(퐁태그) 설정도
    조절해야.. 연결부분이 이상한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사실 폴리곤 모델에서 블린이란것은 원래부터 신용할만한 기능이 아니라..

    샘플파일은
    http://www.savefile.com/files/1701776 여기에 올렸으니 받아보세욤. 왜 여기다 올렸나면.. 그냥 실험용. 샘플파일에선 실린더 분할수를 낮게해서 좀 깨져보이네요.. 그건 그냥 생각을 못했넴..그냥 샘플이라...
  • ?
    P 2006.03.26 20:23
    이젤님의 답변을 보면 언제나 저의 허접한 답변에 항상 숙연해 집니다. ㅎㅎ
  • ?
    이젤 2006.03.26 20:23
    P님의 과찬의 말씀에 몸둘바를 모르겠사옵니다. 사실 전 마이 허접합니다(진실) 그건 그렇고..
    샘플파일 링크가 외국서버라 무쟈게 느린지라
    http://www.rapidsharing.com/b78d484c38d8da2275eb5e87017dec95 요기에 또 올렸음을 알리는 바입니다. 20초 기다려야 다운 가능..

    무료 파일 업로드 사이트가 알고보니 많습니다.. 나중에 동영상 같은거 올리면 좋겠다는 생각에.. 실험용으로 여기저기 올려봅니담.
  • ?
    smoff 2006.03.26 20:23
    이젤님 감사합니다.
    쉽게 되는 것은 없군요
    그리고 저는 애니를 목적으로 시네마를 시작했는데
    어려운 것은 역시 익스프레소를 알아야만 될것같습니다.
    넘 어렵습니다.
    간간히 질문 올리는데 답변들 올라오시는 것 보면 감사할 따름입니다.
    시네마 홈에서도 애니에 대해서는 많이 다루는 것 같지 않아서
    배우는데 답답하기 그지 없습니다.~~~~~~~~~~~만
    ㅎㅎ 조금씩 조금씩 배워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보내주신 파일을 보고서도 아리송해하는 나
    으이그 ㅎㅎ

    감사합니다.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일반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그래바 2020.09.03 18072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3 file 이효원 2020.04.19 48629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12828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4765
751 텍스쳐 거울의 Material 설정 및 Environment 채널의 사용 file 송윤모 2006.03.29 333
750 텍스쳐 [re] [re] 거울의 Material 설정 및 Environment 채널의 사용 1 file 길동 2006.03.29 252
» 모델링 잘라서 다른레이어로 가능합니까? 6 file smoff 2006.03.26 228
748 모델링 [re] [re] 잘라서 다른레이어로 가능합니까? 2 file smoff 2006.03.28 186
747 모델링 [re][re] [re] 잘라서 다른레이어로 가능합니까? 3 file 길동 2006.03.28 195
746 모델링 [파일첨부] Base Object에서....선을 하나 그릴려구 하는데요. 6 file 민우빠 2006.03.24 253
745 기타 시네마 9.5XX버전 4 Gyus 2006.03.24 261
744 기타 정품 소프트 구매 관련 질문드립니다. 4 박관형 2006.03.24 224
743 Bodypaint 3D 다시 한번더 질문이요 2 김성수 2006.03.23 187
742 Bodypaint 3D 바디에서 텍스쳐레이어를 한방에 포샵으로 2 김성수 2006.03.23 244
741 제품 랜더링_화이트 유광 플라스틱 만드는 법좀 가르쳐 주세요~~~ 4 김현철 2006.03.21 495
740 기타 정말 초보적 질문 올리겠습니다...(--)(__) 2 나쁜애 2006.03.21 178
739 애니메이션 ^^ 이거이 어디서 보긴했는데..어떤 플러그인으로 한걸까요^^ 1 file 길동 2006.03.20 496
738 Bodypaint 3D 바디페인트 질문드려요~ 6 file jobom 2006.03.20 595
737 모델링 라이노+유지+시네마=제품천하무적??? 8 한승현 2006.03.20 412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1704 1705 1706 1707 1708 1709 1710 1711 1712 1713 ... 1759 Next
/ 1759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