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

첨부한 이미지의 재질과 렌더링 질문입니다.

by 그래바 posted Aug 18, 2017 Replies 4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첨부한 이미지의 투명한 연결 관들과 그 안의 액체의 재질과 랜더링 라이팅 방법이 궁금합니다.

투명한 관은 유리가 아닌 살짝 고무재질 굴절이 많이 없는듯한? 그러면서도 배경과 서브 오브젝트들과 잘

분리가 되는 느낌인데.. 쉽게 비슷한 느낌을 내기가 힘드네요.

보통 백라이트를 통해 배경과 분리한다는데 그런 방법이 맞는건지도 궁금합니다.

시도는 해봤지만 생각보다 경계부분의 티가 잘 안나더라구요...

기본 스텐다드 렌더로 첨부한 이미지처럼 렌더링을 걸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할까요

답변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질문.jpg

 

요.

  • profile
    [길동] 2017.08.18 13:47

    굴절값은 많이 안들어간거 같은데 반사 준 다음 Fresnel을 적용하고..

    라이트는 양쪽 사이드로 적용시킨거 같습니다.
     

  • profile
    그래바 2017.08.18 19:18
    답변 주신대로 해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profile
    브이에스랩 2017.08.19 18:06

    유리관 모델링데이터에 두깨가 없어서 생기는 문제일수도 있을것 같은데요

    클로스 서페이스의 Thickness를 0.1만 주신 상태로 유리관을 클로스서페이스에 넣어 테스트 해보시겠어요?

  • profile
    그래바 2017.08.21 03:20
    네 알겠습니다!! 답변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