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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번에 텍스쳐가 보이지 않는 문제로 글을 오렸던 유저입니다.

정말 친절한 답변으로 텍스쳐가 보이지 않는 원인과 해결방법을 알 수 있었습니다.

그런데 이번에는 렌더를 걸면 보이는것과 달리 어두침침해 보이는 문제가 있더라구요...

렌더옵션에 일루미네이션옵션을 체크해도 마찬가지고..

맨 마지막 사진은 라이트를 끈상태에서 렌더되는 모습입니다.

분명 라이트에서 뭔가 잘못된것 같은데....

해결방법은 없을까요?

 

1.jpg

 

2.jpg

 

3.jpg

 

프로젝트파일을 첨부해주세요. 이미지 첨부시 본문삽입을 꼭! 해주세요.

  • profile
    정석 2016.08.01 15:20

    1. 그림자가 없다.
    2. 에어리어 라이트는 Z 방향이 타겟을 처다보는것이 좋다.
    3. 에어리어 라이트의 폭과 높이가 너무 너무 크다.
    4. 빛의 세기가 약할수 있다.
    5. 바닥이 없으니 그림자를 제대로 볼수 없다.
    6. GI 써봐야 효과가 거의 없는 상황이다.
    7. 텍스쳐를 같이 첨부하지 않았다.
    8. 조명이 너무 가깝다.
    9. 오브젝트가 너무 작다.(카메라의 크기와 상대적으로 보면 됩니다.)
    10. 조명색이 전부 흰색이다.
    배경이미지가 있어서 합성을 하는것도 아니다보니 라이팅의 기준을 잡기 애매합니다. 기준이 없는 상태에서 라이팅, 재질은 의미가 없습니다.

  • ?
    엘라스틱마인드 2016.08.01 22:44

    볼링공의 쉐이더는 색상을 위해서 씬의 라이트를 추적합니다.

    그리고 에어리어 라이트가 샘플링을 할때 라이트의 에어리어(영역)를 기준으로 합니다.

    근데 현재 물체 대비에 에어리어가 너무 커요.

     

    그러니 에어리어 라이트가 원활히 되는 상태가 100% 라면

    현재는 지정된 에어리어의 샘플중 빛이 물체에 닿는 량이 너무 적어서 그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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