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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저는 사람 얼굴을 스캔하여 필요 부분만 도려낸 다음, 3D 프린터로 출력하고자 합니다.

우선 필요한 부분을 사진과 같이 추출하여 특정 두께를 만들어 줬는데 그 사이에 gap이 존재해야 합니다. 3D 프린터 프로그램 상에서, 예를 들면 박스(cube)를 만들면 그 안을 density로 지정하여 채우거나 비울 수 있게 됩니다. 하지만 저의 경우는 그 두께와 두께 사이에 빈 공간이 있어야 합니다. 출력한 뒤에 그 빈 공간 부분에 어떤 액체를 주입할 예정이기 때문입P20160328_121656023_EFD1B792-FC55-4231-A니다. 첨부해드리는 파일을 보시면 조금 더 이해가 쉬울 것 같습니다. 

저는 몇일을 헤맸는데 여기 계시는 분들께서는 조금 더 쉽고 좋은 방법이 있을거라 믿고 고민 끝에 글을 올려봅니다. 꼭 좀 알려주십시오.

필요한 정보는 제가 얼마든지 더 드릴 수 있으니 제 메일 주소, modeljjy@gmail.com으로 연락주셔도 됩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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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내가박사라니 2016.03.30 07:54

    첨부 방법이 익숙하지 않아 그림이 중복되었습니다. 이해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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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스펜서 2016.03.30 09:58 Files첨부 (2)

    출력물안에 액체를 넣는게 중요하다고 생각하여 다음과 같이 생각해봤습니다.

    1. 스캔한 얼굴면을 정리하고(올려주신 파일을 보면 포인트 정리, 노말 방향 정리 등이 필요합니다.)

    2. (액체를 넣을 공간만큼의) 두께를 준 다음 (Cloth Surface적용)

    3. Cube와 Boolean시켜줍니다.

    단, 일반적인 Boole을 사용하면 Cube안쪽에 볼륨이 존재하지 않기 때문에 OpenVDB방식을 이용하여 볼륨을 표현하였습니다.

    Houdini를 이용해서 Cinema 4D에서 OpenVDB를 이용할 수 있는 플러그인을  이용하면 손쉽게 구현이 됩니다.

    플러그인 관련 내용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세요. (도네이션 형식의 유료 플러그인입니다.)

    https://vimeo.com/160025549

    volume2.jpg

     

    volume.jpg

  • profile

    SC 2016-03-30 오후 12.55.54.png

    우선은 스캔 받은 모델링을 얼마나 정리하느냐인것같습니다.

    제 방법은
    Zbrush 의 Zremesher로 면정리를 자동 + C4D에서 수작업(주로 엣지와 꼬인부분)으로 면을 다시 생성합니다.
    한쪽 엣지를 뽑아서 일자로 만듭니다.
    블린합니다.

     

  • ?

    안녕하세요. 질문 올린 사람입니다.

    스펜서님과 정석.CI님께 우선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저는 우여곡절 끝에 첨부한 파일처럼 모델링을 완성하였습니다. 

    저때 당시는 너무 급한 마음에 정신이 없었는데, 지금 다시 글을 쓰는 이유는 만약 저와 같은 문제로 고민하시는 분이 계시면 저도 같이 돕겠다는 말을 하고 싶어서 입니다. 

    감사합니다.

  • profile
    정석.CI 2016.05.13 23:00
    질문만 보고 쪽지를 보냈습니다. 밤에는 자야합니다.... ㅠ ㅠ

    잘 해결하셨군요. 3디 출력이 모델링만 있으면 잘 될것같은데 시행착오가 많더라구요.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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