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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상식같은데서 사용하는 꽃가루를 만들고 있습니다

 

바닥에 닿았을때 꽃가루가 튀면 안되는데 통통 튑니다.  (클라이언트 분의 요구로 꼭 튀지않아야합니다.... )

 

깃털떨어지듯 떨어져야 해요 ㅠ

 

===================================

 

프로젝트 셋팅창 

Gravity값 0

 

시뮬레이트

 Gravity값 10

 

(중력값을 더 낮추면 바닥에 튄것이 무중력처럼 꽃가루가 붕 떠버립니다.)

---------------------------------------------------------------

 

리지더바디 (꽃가루)

Bounce  0

Friction  1000 (훨씬 높혀도 튑니다 ㅠ)

 

----------------------------------------------------------------

 

콜리더바디 (바닥)

Bounce  0

Friction  1000 (훨씬 높혀도 튑니다 ㅠ)

 

====================================

 

 

프로젝트파일 첨부합니다. 어떻게 해야 튀지 않을 수 있을까요

  • profile

    완전한 해결법은 아니지만 팅기는 효과를 줄이기위해서

    마찰 이펙트를 사용하였습니다.


    현재 문제는 에미터에서 나오면서 Plane끼리 부딫이면서 속력이 빨라지고,

    특히 회전 속도가 빨라 아무리 바닥에 마찰이 강해도, 튀어오르게 되는겁니다.


    그래서 제 생각은 바닥에 닿기전에 속력을 줄이는 방법으로

    Friction 이펙트 2개를 사용하였습니다.

    바닥 직전에는 강하게, 그리고 서서히 강하도록


    팅겨 오르는 일은 없는 거 같은데 의도하신 대로 되는지는 모르겠네요

    한번 보시고 수정해보시면 될거같습니다~!

  • ?
    꿁꿁 2014.10.29 22:54

    답변 정말감사합니다 !!

  • profile
    달사람 2014.10.29 22:08

    저도 테스트중이었는데 프릭션 이팩트가 그나마 나을 것 같네요.


    그리고, 지금 리지드바디로 떨어지는 녀석은 어떻게든 딱딱한 충돌이 일어날 수 밖에 없으므로 


    1. 세그먼트를 나눠준 후 휘어서 꽃가루처럼 만들어준다.


    2. 소프트바디를 적용시켜준다.


    의 스텝으로도 테스트 해보세요.


    아무래도 시뮬레이션 시간이 대폭 늘어나긴 하지만 원하시는 느낌에는 더 가깝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 ?
    하늘나무 2014.10.29 23:08 Files첨부 (1)

    꽃가루.c4d

    이런건 어떨까요

  • ?


    현실 세계를 상상하며...(안 통하는 경우도 있지만 저같으면 이경우엔...ㅋ)


    --------------------------------------------------------------------------------------------------------------------

    씬 셋팅- 아무것도 건들지 마시고요(중력은 그대로 놔두시고)


    가루(파티클) - 1. 일단 이미터의 속력은 0으로

                              (그래도 중력의 영향을 받아 가속도를 내며 떨어지겠습니다)

                            * 0 이상으로 올리면 바닦에 종이 가루들을 던지는 것 처럼 느껴 질 수도...

                          2. 떨어질 가루들은 종이 비슷한 재질일 테니 폴리곤 분할 수를 적당히 높인 다음 소프트 바디를 주시고요

                          3. 가벼운 물체이니 질량을 사용자로 설정하셔서 아주 낮추어 주시고( 0.001 ?)

                          4. 아주 가벼운 종잇장들이 바람에 저항을 받아 살랑살랑 움직여 주어야 하기 때문에 

                              힘 탭으로 이동하셔서 에어로다이나믹의 저항과 양력 값을 높여 주세요~(100 정도?)


    바닥 - 바닥이 조금 거칠어야 튕기지 않을 것 같아서 마찰을 기본값 보다 높이세요(100정도?)


    그리고 - 이렇게 설정하시면 튕기지는 않지만 가루들이 조금 빨리 떨어지게 될 텐데요(요게 정상 입니다)

                   보통 이런 컷은 슬로우로 촬영해야 느낌이 사는 경우가 많은지라

                   요때, 씬 셋팅으로 가셔서 시간 스케일 값은 낮추어 주시면 되겠습니다 슬로우~슬로우~(30 정도?)

    스크린샷 2014-10-30 9.06.55 (0.00.00.00).jpg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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