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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삼차원 디스플레이 연구목적으로 c4d를 사용하게 됐습니다.


다수의 카메라 배열로 동시에 물체를 찍는 방식을 구현중입니다.

한번 찍어낼 때, 10x10 즉 100개의 카메라로 찍어 각 시점에 따른 100개의 이미지 혹은 영상을 얻어야 합니다.

cloner의 grid array를 사용해 카메라를 평면상에 배치하고 c를 눌러서 각각의 카메라 오브젝트로 만들어줫습니다.

관련 이미지 첨부합니다.



정적인 오브젝트의 경우에는 stage를 써서 노가다로 프레임 별로 카메라를 등록해 렌더링 하면 되긴 하지만,

때에 따라 카메라의 위치나 특성이 달라져야 하기 때문에 찍을 때마다 stage에 카메라를 일일이 등록하는 노가다는 좀 지양해야 합니다.

나중에는 결국 동영상 렌더링도 필요하게 될것이구요.



그래서 여기까지 와서 질문을 드리게 됐습니다.


100개의 카메라가 각각의 시야를 반영해 100개의 이미지를 렌더링하는 방법을 여쭙니다.

stage는 이용하지 않거나, 이용할수밖에 없어도 카메라를 일일이 등록하는 노가다를 하지 않을 수 있는 방법을 찾습니다.



아무래도 python이나 C.O.F.F.E.E.로 코딩해서 제어하는 방식이 답인듯 한데, 

프로그래밍 전공도 아닌지라 아직 어떻게 접근할지 엄두가 나질 않습니다.


아무래도 흔한 질문은 아닐 것 같아서 직접적인 답을 기대하고 있진 않습니다만,

통쾌한 답변이 나오면 스타벅스 기프티콘이라도 제공해 드릴 의향이 있습니다.


혹은, 관련된 지식이 있는 링크라도 제공해 주시면 감사히 공부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답변 간절히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 ?

    공지에도 있지만 이미지는 본문 첨부 꼭 눌러야 하고요.


    엑스프레소를 사용하면 됩니다.

    Frame_camera.zip


    씬 사용법은 아시니 노드 대충 봐도 아실 꺼라 봅니다.

    용도에 따라서 둘 중에 하나 쓰면 됩니다.

  • ?
    캘로크 2013.12.30 20:29

    아 생각보다도 훨씬 빨리 명쾌한 답변이 달렸네요!

    지금 이래저래 테스트 해보고 있습니다.

    덕분에 근심 덜었습니다ㅜㅜ


    정말 감사합니다.


    질문글 작성 요령 꼼꼼히 못챙긴 점 죄송합니다

  • profile
    카리닷컴 2013.12.30 21:34

    QuickTime VR Object는 한 오브젝트를 원하는 각도마다 렌더링을을 걸어주는 방식도 있습니다.


    이 방식을 통하면 캐릭터를 실시간으로 돌릴수 있는 방법이 있죠.(자세한건 튜토리얼 검색하면 나옵니다.)


    원하시는게 아닐수도 있는데 이방법을 통해서 하는 방법이 있는지 혹시 연구해보시는건 어떨지 적어봅니다~!


질문과 답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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