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램 연동
2013.12.13 21:26

c4d에서 모그라프 이펙트 사용후 Max로

주소복사 | 조회 수 561 추천 수 0 댓글 1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시포디에서 모그라프의 이펙터로 애니메이션 된 데이터를


맥스에서 애니메이션까지 그대로 임포트 하고 싶습니다.




베이크가 뭔지도 모른채 검색 해본결과 알아낸게 정석님 튜토리얼과 Nitro Bake라는 것인데


정석님 튜토리얼(http://oinon.net/blog/archives/56)은 모그라프이펙터는 사용하지 않았을 경우이고,


니트로베이크(http://nitro4d.com/blog/nitrobake-new-preview-click-to-see/)는 맥스로 임포트 하는 법 까진 못 찾겠더라고요.



1. 일단 다이나믹이나 모그라프이펙트가 적용된 오브젝트에 키값을 생성하는 

  '베이크'라는걸 알 긴 했는데 이걸 사용해서 맥스로 옮기는게 맞나요?


2. 만약 맞다면 이걸 어떻게 맥스로 옮겨서 사용 할 수 있나요?




그냥 fbx로 익스포트 하면 바로 될 줄 알았는데 이렇게 복잡할 줄이야ㅠㅠ


사실 저는 맥스만 오랫동안 써 온 유저인데 시포디의 모그라프가 너무 매력적이여서 


익숙한 맥스로 임포트해서 사용하고 싶어서 이렇게 질문 올립니다


시포디는 r14.042  맥스는 2012버전입니다.




  • ?
    라면한잔 2013.12.26 11:37

    네 어떻게해서든 개별 오브젝트에 키가 들어가있게 만들어서 옮기시면 됩니다.

    이펙터가 추가됐을 경우 모그라프캐쉬 태그로 베이크하시고 정석님 튜토리얼 대로 하시면 됩니다.

    하지만 개별오브젝트가 묶인 상위오브젝트나 널의 포지션값이 0,0,0 이 아닐경우 맥스로 이동시 꼬이게 될 수도 있습니다.

    개별키가 다 적용되면 fbx로 옮기시면 됩니다.

     

    R14버전인 경우에 alembic(abc) 파일로 만들어 저장하고 다시 새로 불러와 카프치노로 베이크하는 방법도 있습니다만,

    이 경우는 맥스에서 수정이 불가능 합니다.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일반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그래바 2020.09.03 18056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3 file 이효원 2020.04.19 48604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12825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4761
12794 텍스쳐 모텍스트에 재질 입히기.. 2 요미 2013.12.14 398
» 프로그램 연동 c4d에서 모그라프 이펙트 사용후 Max로 1 차유자 2013.12.13 561
12792 모델링 영사기 모델링소스.. 2 file 딸기맛하늘 2013.12.13 861
12791 라이팅 라이팅 어떻게 공부 및 연습하셨나요? 3 ㄷ어댜어재 2013.12.13 623
12790 MoGraph Cloner를 Turbulence 준 것 처럼 일렁이게 하고 싶습니다. file 싸이코코아 2013.12.13 389
12789 MoGraph 랜덤 이펙트 관련 질문입니다 1 file 기태 2013.12.13 313
12788 텍스쳐 큐브 깨지 않고 부분마다 다른 재질 넣기 2 디포마네시 2013.12.12 391
12787 텍스쳐 투명 플라스틱 엣지 부분의 지글거림 해결방법이 있을까요? ㅠㅠ 3 file 상상자유 2013.12.12 588
12786 XPresso 눌 오브젝트에 따라 스플라인 포인트가 움직이게 하려면 어떻게하나요? 4 카리닷컴 2013.12.12 363
12785 모델링 노멀이 정렬이 안될때는 어떻게 해야하나요??? 1 file 곤님 2013.12.12 389
12784 텍스쳐 유리 재질 뒤쪽 오브젝트의 Glow 이펙트 적용 안되나요? 림늑대 2013.12.12 302
12783 애니메이션 3D Text가 써지는 느낌의 모션 4 림늑대 2013.12.10 563
12782 시뮬레이션 찢어지는 효과를 주고 싶으면 크로스로 찢는 방법밖에 없나요? 4 file 졸리다 2013.12.09 466
12781 모델링 수치값이 정수이거나 단순한 단위의 숫자일 경우 계산속도 차이가 있을까요? 2 김철홍 2013.12.09 268
12780 파티클(나뭇잎)이 화면밖에서 날아와 특정 형태로 만들어지게 하고싶습니다. 2 file 고냥이뻐쓰 2013.12.09 601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900 901 902 903 904 905 906 907 908 909 ... 1757 Next
/ 1757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