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 파장 나가는 걸 모델링 중인데,
물방울이 떨어지면서 가운데에서 부터 동심원을 그리며 퍼지는걸 표현하고,
처음엔 원색 가까운 색에서 연한 파스텔톤으로 퍼져나가면서 사라지게 하고 싶은데 맵핑할 때,
시간에 따라 부분의 색깔에 변화를 줄 수 있는지요...
그리고 최종 랜더에서 배경을 투명하게 하고(검은배경말고), 모델만 랜더 거려면 설정을 어떻게 해야하죠?
첨부 '1' |
---|
물 파장 나가는 걸 모델링 중인데,
물방울이 떨어지면서 가운데에서 부터 동심원을 그리며 퍼지는걸 표현하고,
처음엔 원색 가까운 색에서 연한 파스텔톤으로 퍼져나가면서 사라지게 하고 싶은데 맵핑할 때,
시간에 따라 부분의 색깔에 변화를 줄 수 있는지요...
그리고 최종 랜더에서 배경을 투명하게 하고(검은배경말고), 모델만 랜더 거려면 설정을 어떻게 해야하죠?
강좌에 기초 강좌들 먼저 살펴보시길 권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