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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C4D의 Vray렌더러를 공부하고 있는데요
막히는 부분이 있어서 질문드립니다.
질문.jpg  

위 그림에서 보시면
큐빅에 A와 B라는 이미지를 그림(가)와 같이 한쪽 면씩 각각 나타나게 하고싶습니다.
A, B 이미지의 배경은 알파값이 있습니다. (투명)
(오브젝트창에서 재질의 맨 하위에는 빨간 실선형태의 맵핑도 입혀져 있습니다.)
그런데 Vray렌더러를 사용해서 작업을 해보면 그림(나)와 같이 A와 B가 양쪽 면에 다 나타나고 있습니다.

어드밴스 렌더러Attributes창에서 SideFront로 설정을 하고
텍스쳐의 각도를 A는 0˚, B는 180˚로 설정하면 (가)그림과 같이 잘 나타납니다.
하지만 Vray렌더러를 사용할 경우에는 SideFront로 설정을 해도 적용이 되지 않고
그림(나)와 같이 각각 양쪽면에 다 나타나고 있습니다. 즉 SideFront가 적용이 안되는 것 같습니다.
어떻게 해야 그림(가)와 같이 Vray렌더러에서 작업을 할 수 있을까요?

도움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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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아아가나 2011.04.04 00:20
    브이레이 랜더러 사용하시면 셋셀력션 맵핑은 되지 않는가보네요?
  • ?
    하늘소망 2011.04.04 00:28
    큐브 한쪽 면만 선택해서 셋 셀렉션도 사용해 봤는데요
    역시나 A맵핑이 셀렉션 하지 않는 맞은편에도 나타나더라구요 ㅠㅠ
  • ?
    아아가나 2011.04.04 00:36
    A면 셋셀렉션하시고
    B면도 셋셀렉션 하셔서(셋셀렉션두개) 하신건가요?
    저는 브이레이 랜더러를  안써봐서 몰라서요;;;
  • ?
    하늘소망 2011.04.04 00:41 Files첨부 (1)
    네 다 해보았는데요
    역시나 안되었습니다 ㅜㅜ질문2.jp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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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아아가나 2011.04.04 01:04
    ㅎㅎ 제대로 셋셀렉션하셨다면
    역쉬 저는 모르는 부분인것 같군용..ㅋㅋㅋㅋ
    브이래이랜더러란것이 참 복잡하네요 ㅋ도움안되서 지송해요 늦은밤인데ㅜㅜ
  • ?
    하늘소망 2011.04.04 08:17
    아닙니당~ 그래도 관심을 가져주셔서 너무 감사하지요 ^^b (_ _)

  • profile
    길동 2011.04.04 08:57
    굳이 브이레이를 쓰실려는 이유가 더 궁굼하네요~
  • ?
    하늘소망 2011.04.04 10:20
    실제 큐브에 저 방식을 넣기 위한것은 아니고요 (질문을 쉽게 하기위해서^^)
    현재 Airbus340(항공기)을 모델링 한 후 Vray로 렌더링을 해야하는데요
    위와 같은 문제점을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있는지? 아니면 다른 어떠한 방식이 있는지
    고수님들의 도움을 받고자 질문드렸어요^^

    일단 Vray를 써볼려는 이유는요~^^
    Vary특유의 느낌(사진으로 찍은 듯한)이 좋아서 공부를 해보고 싶어서요^^;;;
    어드벤스와 더불어 Vray도 공부하면 더욱 다양한 느낌이 작업물이 나올수 있을것 같아서요
    꼭 Vray를 배우고 싶은데요
    반드시 C4D를 사용해서 배우고 싶습니다. ^^;;;;;  max는 죽어도...
    Vray에 대한 관련서적은 max와 연동해서 나오는 것은 여러권 있는것 같은데요 (총알만 버렸음 ㅜㅜ)
    C4D와 연동해서 나오는 것은 없는 것 같더라구요 ㅜㅜ
    해서 유저그룹을 통해 Vray사용하시는 분들의 글을 보고 공부를 하는 중입니다 ㅜㅜ
    (모든게 다 어렵습니다 ㅜㅜ)

    참고로 어드벤스 방식의 맵핑으로 작업을 한 후 Vray메테리얼 컨버터로 변환을 해도
    저 부분은 깨지게 나오더라구요 ㅜㅜ  흑흑흑
  • ?
    이게 맞는지 모르겠지만 기본 메트리얼은 적용이 안되는 거 같고 Matrial에 file / VrayBridge / AdvancedMatrial에 적용하니까 되는 거 같은데요
  • ?
    하늘소망 2011.04.04 11:08 Files첨부 (1)
    아트그레이님~ 감사합니다~~ Vray전용 매테리얼을 그 부분에서 설정하는 것은 맞는데용
    그 안에서 무엇을 어떻게해야 되는지요?^^

    참고로 제 질문의 핵심을 정리해봤습니다 ㅎㅎ
    제발.jpg
  • ?
    번즈 2011.04.04 11:41 채택 Files첨부 (3)
    1.jpg 2.jpg AnB.zip 첨부파일 참조해보세요.

     
  • ?
    하늘소망 2011.04.04 12:16
    번즈님 너무너무 감사합니다~ emoticonㅎㅎㅎ
    번즈님 파일을 보니 제가 실수한 부분이 어떤 부분인지 알게되었습니다.~~
    메테리얼을 레이어 형식으로 겹쳐서 쌓을때 Mix Textures 항목에 체크를 해야한다는 내용을
    Materials Manual VrayC4D PDF문서에서 봤었는데요
    위 방식에서는 그 부분에 체크를 해제하니 잘 나옵니다~~
    잘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가슴이 시원하게 뻥 뚫렸습니다~~~


  • ?
    아트그레이 2011.04.04 11:44 Files첨부 (1)
    .vray 2side맵에 front side Matrial, back side matrial에 각각 제작해 놓은 matrial을 넣고 새로 만든 vray2side매터리얼을 넣으니까 되는거 같은데...
  • ?
    하늘소망 2011.04.04 12:50
    아트그레이님 감사합니다~~emoticon
    저는 잘 안되는데용 ㅠ0ㅠ
    vray2side 공부한번 해보겠습니다~~~~~ (_ _)ㄱㅅㄱㅅ
  • profile
    길동 2011.04.04 11:56 Files첨부 (1)
    Side 부분은 Both로 설정하시고 셋셀랙션으로 하시면 됩니다.

    BOTH.jpg
    문제는 SET SELECTION 영역에는 기본 빨간재질이 안나타납니다.
    Mix  Texture를 체크하면 다 나오는데..
    이때는 셋셀레션 영역이 벗어나게 됩니다.



    이런 부분때문에 기본적인 재질을 이미지로 작성할것이 아니면 어드밴스의 좋은 기능을 쓰지 못하게 됩니다.

    물론 브이레이가 나쁘다는것이 아니고 배워 두시면 좋겠지만.
    하시다 보면 공학용프로그램냄새가 솔솔..
    일주일만 안쓰면 옵션이고 나발이고 잊어 버리기 쉽상이고.
    전혀 채계적이지 안아 고생이 이만저만 아닙니다.

    유저그룹에 왜 브이레이를 쓰는 유저가 그렇게 안보이는지 생각해보시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툴에 대한 생각을 단순 결과만 가지고 판단하기엔 몸과 맘이 많이 피곤한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시네마를 쓰시는 분이 많았던 것이지요..
  • ?
    하늘소망 2011.04.04 12:21
    길동님 감사합니다~~emoticon
    역시 Mix Texture 부분 문제였습니다.
    그리고 Mix Texture 해제하니 그 아래 레이어의 텍스쳐가 안나옵니다 ㅠㅠ쥘쥘

    저 역시 시네마로 처음 3D를 시작하고 나서
    다른 툴들이나 렌더러등을 배우게 되니깐 여간 힘든게 아닙니다 ㅜㅜ
    첨부터 넘 편한것으로 시작해서 그런가 봅니다 ㅜㅜ

    저도 어드벤스렌더러로 모든걸 표현할수 있는 스킬이 빨리 되었으면 합니다 ㅜㅜ
    감사감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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