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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제 올린 질문인데 답변을 못 받아서 다시 올려봅니다.

 MoGraph 의 cloner 를 사용하여 하얀색 사각패널을 여러개 만들고 그 오브젝트에 multi shader를 사용하여 로고 머테리얼을 맵핑했습니다.  이 사각 패널들은 360도 회전을 하게 되는데 180도 돌았을 때는 그냥 바탕색밖에 나오지 않습니다. 왜냐면 한 면에만 로고 머테이얼이 메핑되어있기 때문입니다. 자료는 첫번째 질문올렸을 때 첨부했으므로 그것을 참조하시면 도움이 되실거예요.
어떻게 하면 양면에 로고 머테리얼을 메핑할수 있나요?
꼬옥 알려주세요.

고맙습니다.
  • profile
    에펙스 2010.12.08 15:32
    직접 만들어봤는데 그냥 멀티쉐이더 순서대로 넣고 index ratio 로 하니까 뒤로 돌려도 제대로 나오던데요
    메테리얼 한번 클릭하면 나오는 속성 창에서
    projection- uvw mapping
    side - both
    기본설정입니다 참고하시길..
  • ?
    로니 2010.12.08 18:02 Files첨부 (2)
    project을  flat 으로 하고 side를 both로 하니까 뒷면에도 나오네요.
    고맙습니다. 그런데 문제가 생겼네요.
    앞면에 있던 로고 머테리얼에 알파채널도 매핑했었는데 앞면은 알파로 나오는데 뒷면은 알파가 없이 나와요.
    어떻게 하면 앞면과 똑같이 만들수 있을까요...음 그리고 뒷면의 로고를 어떻게 하면 반대방향으로 돌릴수 있나요? 로고들이 뒤집혀서 나와요 뒷면은요.
    앞면
    앞면.png
    뒷면
      뒷면.png 요 녀석이 문제예요. 알파없이 보이구요 뒤집혀서 나와요.
  • profile
    에펙스 2010.12.08 18:13
    flat은 한쪽면만 나오는게 아닌가요?
    uvw맵핑으로 하면 안되나요?
    uvw로 해보시고 안되면 아래꺼를 참조하세요
    같은 메테리얼2개를 올려놓고.. 앞뒤 따로
    http://www.cinema4d.co.kr/faq/1081676
  • profile
    에펙스 2010.12.08 18:28
    그리고 저 이미지같은 경우엔 포토샾같은 걸로 espn디자인을 한개로 만들고 맵핑하는게 더 편할것 같습니다..^^
  • ?
    로니 2010.12.09 03:36
    uvw맵핑 하면 양면이 다 않 나와요.
    flat 이나 cubic 으로 했을때만 앞면이 보여요. both로 하니까 양면이 나오는데 뒷면에 알파가 않 나오고 로고 모양이 뒤집펴서 나와요.
    그리고 그 링크는 그저께 해 봤는데 아무 효과가 없었습니다.

    예제로 올려드린 패널에 로고가 있는것이 단 하나라면 편하겠지만 무려 180 여개의 로고들을 가지고 작업중입니다. 그래서 클로너를 사용했고 멀티쉐이더를 사용했습니다. 제가 일전에 올린 파일을 보시는게 좋을것 같아요. 작업 초반에 올린 파일은 제가 이 사이트에 등록하고 처음 올린 파일입니다. 고맙습니다.
  • profile
    에펙스 2010.12.09 12:38
    님 파일 확인해보니까 클로 하위에 있는 익스트루드 넙스와 스플라인으로 구성된 오브젝트가 잘못된게 아닌가 생각듭니다..
    그냥 큐브 집어넣고 하니까 앞뒤면 다 나오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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