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와 같은 오브젝트를 브이레이로 랜더링 걸때 GI를 활성한 후 걸어봤습니다.
문제는 스피커의 (스피커입니다..ㅜㅜ) 아래 흰색 부분이 덜덜덜 거리는데요.
GI때문인듯합니다.
브이레이에서 GI적용시 이런 덜덜 거림을 해결할수 있는 방법은 없나요?
GI세팅값 같이 첨부합니다.
첨부 '1' |
---|
To Infinity, And Beyond
GI 렌더러의 기본적인 문제입니다.
광자를 날릴 때 각개 프레임마다 그 궤적과 착흔(폴리곤에 닿는 위치)이 달라지지요.
당연히 지글거리게 됩니다.
그래서 Vray 같은 GI렌더러를 애니메이션에서 쓰지 않도록 권장하는 겁니다.
(1) 오브젝트 움직임이 없고 카메라만 움직일 경우에는 GI데이터를 따로 저장시켜서 씁니다.
(2) 오브젝트 움직임이 많을 경우는 GI가 시시각각으로 달라지므로 가급적이면 GI렌더러 자체를 쓰지 않는게 좋고..
쓸 경우에는 착흔을 뭉개주는 옵션을 써서 처리를 하게 되지요.
또는 GI를 특정프레임마다 건너뛰면서 처리를 하는 옵션을 쓸 수도 있는데.. 근본적인 해결은 아닙니다.
원래 GI렌더러는 " 광원리깅할 능력이 없는 사람들"을 위해서 존재하는 겁니다.
픽사의 광원리깅 전문가가 한국인이라고 하지요.... GI렌더러는 "내 의도"를 반영해 주지 못합니다.
GI렌더러는 건축CG용( 그 중에서도 특히 실내조명 )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번호 | 분류 | 제목 | 글쓴이 | 날짜 | 조회 수 |
---|---|---|---|---|---|
공지 | 일반 |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 그래바 | 2020.09.03 | 18237 |
공지 | Octane |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3 | 이효원 | 2020.04.19 | 48812 |
공지 |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 권오훈 | 2019.06.27 | 12868 | |
공지 | 일반 |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 권오훈 | 2019.06.27 | 4803 |
26512 | 기타 | 힘빠진 팽이처럼도는 움직임표현은 어떻게... | 꾸러기 | 2006.07.28 | 262 |
26511 | 일반 | 히스토리 기능 없을까요? 4 | 밸런스 | 2019.09.10 | 287 |
26510 | 일반 | 히스토리 갯수를 늘릴 수 있나요? | 언에픽 | 2021.03.11 | 94 |
26509 | 흰색판에 Refection값 보이도록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해야하죠? 1 | 개털 | 2007.09.12 | 295 | |
26508 | Octane | 흰색 배경에 캐릭터를 놓고 싶은데 방법을 모르겠습니다ㅠ 2 | 림파 | 2021.10.27 | 530 |
26507 | 텍스쳐 | 흰색 배경...도와주십시요ㅠ 5 | 헬로 | 2009.05.15 | 795 |
26506 | 라이팅 | 흰 배경에서 가시조명이 보이는 방법은 없나요? 2 | 싸모미 | 2014.04.03 | 535 |
26505 | 일반 | 완료 흰 각막을 없애긴 했는데 원리를 모르겠습니다 1 | 루루13 | 2024.03.10 | 92 |
26504 | 애니메이션 | 희날리는 커텐 어떻게 하는지 궁금합니다. 3 | 동자♡ | 2008.07.10 | 340 |
26503 | 흩어져 사라지는 글자 6 | 존재와당위 | 2008.01.17 | 420 | |
26502 | 단축키 | 흠...정말 이상해서 질문드립니다..단축키가 갑자기 안되네요... 4 | 액션아리 | 2009.07.22 | 348 |
26501 | 시뮬레이션 | 흠.. 씽킹파티클은 베이크가 안되나요? 2 | 레이 | 2010.02.01 | 392 |
26500 | 모델링 | 흙에 잡초심기! 2 | 이구삼 | 2010.07.20 | 760 |
26499 | 텍스쳐 | 흙,모래? 표현을 어떻게 하나요 사진에서 처럼 2 | 꿈꾸는앨리스 | 2017.05.11 | 973 |
26498 | X-Particle | 흘러내리는 폭포 장면 질문 있습니다! 2 | 대선 | 2022.09.22 | 37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