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소복사 | 조회 수 3348 추천 수 0 댓글 11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맥스의 경우 오브젝트를 선택하고 alt+x 인가 z를 누르면 오브젝트가 투명해져서

작업이 편했는데 시네마에서도 이 기능이 있을 것 같은데

어디로 가면 효과를 줄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 ?
    머피 2010.08.08 15:33
    맥스의 Object See-Trough MODE는 C4D에선 X-ray 옵션 인데요. 단축키는 N~5 입니다. Enhanced OpenGL을 활성화 시키지 않으면
    선택한 오브젝트만 적용 되는 것 같습니다.
  • profile
    루시드폴 2010.08.08 15:51
    머피님 이렇게 또 답변해주셔서 감사드려요.
    말씀하신 것처럼 오브젝터를 선택한 경우에만 투명해지는데
    enchaced opengl 은 어디서 켜줘야 하는지 궁금합니다.
  • ?
    별말씀을...답변 달면 포인트가 올라가서...^_^;;;;;;

     X-ray 찾으신 메뉴와 Attribute상의  View TAB에 있습니다...C4D가 사용하긴 쉬운데 메뉴 위치가 일관성이 좀 부족 한듯 합니다.(개인적인 소감)....

    8-8-2010 4-10-48 PM.jpg 
  • profile
    루시드폴 2010.08.08 17:19 Files첨부 (1)
    에고 뭔가 '선택된 오브젝트'라는 의미에서 의미가 살짝 달라진듯 하네요 ;
    맥스의 경우 저렇게 한 오브젝트에 투명도를 주면 선택을 하건 하지 않건 그 속성을
    유지하게 되는데 위에 같은경우는  보여지는 모든 오브젝트가 투명해 보이거나 선택했을때만 투명해지는데
    맥스처럼 할 순 없을까요 ^^; 아래 그림처럼
    111.png
  • ?
     X-ray 는 활성화 하고 원하시는 오브젝트에 디스플레이  TAG를 걸어 주셔서 그 오브젝트만 Enhanced OpenGL을 걸어 주면 되는데...선택 하는 다른 오브젝트도 X-ray 가 선택 하는 동안 먹어서 원하시는 편리함은 사라지는 듯 합니다. 다른 방법은 모르겠네요...

    8-8-2010 6-35-01 PM.jpg 
  • ?
    머피 2010.08.08 18:54

      어떤 목적 때문에 꼭 필요 하시다면 X-ray는 비활성화 하시고 오브젝트의 재질에 Ttransperancy를 적당히 주시면  바라시는 결과가 나옵니다만, 간편하게 단축키가 설정되어 있는 것은  아니라서...선택하지 않은 오브젝트의 point 가 보이지 않는 것도 불편하고...다른 3D 소프트웨어랑 같이 쓰다 보니 한쪽에서 편한것이 다른 쪽에 없으면 불편 하긴 하더군요. 
  • profile
    루시드폴 2010.08.09 00:24
    답변 주신대로 일단 써봐야겠어요. 맥스에 잇는 기능이 없을수도 있으니 ㅎㅎ

    신경써주셔서 감사합니다 머피님~!
  • ?
    머피 2010.08.08 15:35 채택
    Editor(View)창에 Display에 옵션이 있습니다 (또는 Edit > Configure..에서도 설정 하실수 있습니다.)
  • profile
    혹시  이 옵션을 찾는게 아닌가요?
    오브젝트 매니저에 있는 모든 모델링 관련 오브젝트는
    베이직 옵션에 자신만의 x-ray옵션이 달려있습니다.
     베이직옵션.jpg
  • ?
    머피 2010.08.09 03:52
     바이진님 방법이 원하시던 것이네요. 덕분에 하나 배웠습니다. 감사드립니다.
  • profile
    루시드폴 2010.08.09 12:06
    으헉! 바이진님 정말 감사드려요. 답은 가까이 있었네요.

    머피님 덕분에 많이 배웠어요 감사합니다~!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일반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그래바 2020.09.03 18063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3 file 이효원 2020.04.19 48617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12826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4762
7884 넷렌더와 일반렌더의 차이와 여러개의 파일을 한번에 렌더거는 방법이 또 있을까요? 2 오레오 2010.08.09 414
7883 애니메이션 큐브에 마스크 효과 4 file 천애 2010.08.09 821
7882 애니메이션 물결 모양에서 텍스트가 자연스럽게 올라오는 모습점.. file 천애 2010.08.09 515
7881 애니메이션 정사각형에서 정삼각형으로 변환하는 법좀.. 1 file 천애 2010.08.09 577
7880 모델링 플랜으로 4면에 참고 이미지 씌운후 모델링시 플랜의 이미지 선명도가 낮습니다. 3 아론_데_림 2010.08.09 298
7879 텍스쳐 비트맵을 찾을수 없다는 에러가 떠요. 5 file 오레오 2010.08.09 303
7878 Thinking Particle관련 Xpresso 질문입니다. 5 file 케이제이나스 2010.08.09 333
7877 애니메이션 Cloth 태그 먹인 오브젝트의 움직임 문제 2 file 나무곰 2010.08.09 342
7876 MoGraph 클로너한 라이트의 밝기를 모그라프 이펙터로 조절하는 방법이 있을까요? 5 심토지 2010.08.08 309
» 모델링 선택한 오브젝트에 투명도(opacity같은)를 줄 수 있나요? 11 루시드폴 2010.08.08 3348
7874 MoGraph Textobject를 문자단위로 쪼개는 방법 3 file 루시드폴 2010.08.08 519
7873 텍스쳐 한 면에만 재질을 입히는 방법 문의드립니다 2 file 독일투덜이 2010.08.07 285
7872 애니메이션 turn table 애니메이션에서 끊김없이 돌리는 법? 5 file 한승현 2010.08.07 276
7871 애니메이션 애니메이션렌더링 옵션 봐 주세요~ 4 file 한승현 2010.08.07 390
7870 변환 & 연동 다른 형식의 파일을 불러올때 폴리곤 개수를 줄여서 가볍게 돌려볼수 있는 방법이 궁금합니다 1 file 국화꽃 2010.08.07 359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1228 1229 1230 1231 1232 1233 1234 1235 1236 1237 ... 1758 Next
/ 1758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