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소복사 | 조회 수 1713 추천 수 0 댓글 5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렌더링 결과물을 A2사이즈로 인쇄하려고 합니다.
인쇄물의 레이아웃을 포토샵에서 편집중인데요,

1. 인쇄할 때의 뻥튀기는 대략 어느정도의 해상도에서 어느정도의 해상도로, 어떤 프로그램을 쓰시나요?
2. 180dpi에서 레이아웃 작업 후 360dpi로 뻥튀기 하려고 하는데, 인쇄해도 인쇄품질의 저하는 없나요?

인쇄물은 도통 감이 안오네요~ 과제 완성하면 갤러리에 올리겠습니다~ 잘 부탁드려요 :)
  • ?
    새나라의어린이 2010.05.09 10:44
    제 생각엔 원판불변의 법칙이라고 단지 해상도만 높이는 것으로는 근본적인 해결방법이 없을듯!!
    (동일한 크기에 해상도만 변화시킨다는 가정에서 말씀드립니다.)
    간혹 이미지를 안깨지게 크기 조절해준다는 프로그램들은 일종의 트릭이고 또한 원본의 약간의 변경을 감수 해야합니다.
    해상도가 360dpi까지 쓰신다는것은 매우 세밀한 인쇄를 원하시는듯...
     일단은 해상도 뻥튀기로는 원하는 결과물을 얻기는 힘드실듯 특히 원판이 180dpi라면
    근본적인 문제해결을 위해선 원하는 크기로 뽑아내는것이 정답이라 하겠죠. 아님 조금 크게 뽑는것이 좋겠죠
    물론 어떤 용도로서 어느정도 해상도를 원하는지는 각 인쇄매체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또한 인쇄하려는 종이의 종류에 따라서도 차이가 나타납니다.
    먼저 종이와 윤전기 그리고 사용목적에 맞게 조절하시는 것이 가장 확실한 방법입니다. 
  • profile
    머리긴혀기 2010.05.09 10:50
    A2 사이즈면 굉장히 큰사이즈입니다.

    보통 포스터같은데서 그 정도 사이즈를 뽑저..

    인쇄에서 고해상도를 나누는 기준은 연속톤 300dpi 하프톤 1000dpi입니다.

    14인치에서 640-480 정도가 72ppi구요.  요즘 새로나오는 모니터들은 120ppi에 달합니다.

    180ppi가 해상도로 낮은 해상도가 아닙니다.

    출력하실 방법과 출력기에 따라서 달라질 문제입니다만...

    180ppi는 제가 보기엔 포스터에서는 괜찮은 해상도구요.
    뻥튀기 안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

    굳이 뻥튀기를 하실려한다면
    포토샵 기본 알고리즘을 사용하지 마시고 서드파티 플럭인들을 사용하세요.
    포토샵 기본 알고리즘은 거의 20년동안 바뀐게 없습니다.
  • profile
    길동 2010.05.09 20:03
    A2 에 300DPI쯤은 요즘에 별 무리 없으실텐데요...
    보통 A3의 200DPI  정도면 A1사이즈 무리없이 깔끔하게 잘 나옵니다.


    PhotoZoom Pro 가 뻥튀기 하기에 좋아요...^^
  • ?
    엘라스틱마인드 2010.05.10 11:11
    200 dpi  a4 = 100dpi a3

    말 그대로입니다. 종이 크기만큼 똑같음..
    200dpi로 작업한 a4를 100dpi a3에 출력하면 똑 같다는 말이죵..
    출력소에 따라서 파일불러다가 150dpi에 다시 얹혀서 뽑는 아저씨도 있던데..ㅎㅎ
    저 학생때 포스터 뽑을때 그랬었죵...

    dpi개념 잡으시는데는 이걸로~
    200 dpi  a4 = 100dpi a3

    근데 램이 부족 하시나....걍 300dpi에서 작업해도 되는데....
    소스를 만들고 붙이는 식으로 하시면 포샵에서 소스 만들고 
    인디자인이나 쿽에서 붙여서 레이아웃만드시면 메모리 압박없어요.

    포토샵 - 일러스트레이터 - 인디자인 워크플로우 지원 좋아요.파일들 전부 링킹됌~^^
    인디자인 않어려우니까 대강 배워보시면 편하게 할수 있어요~기본기능은 배우는데 하루도 않걸림.ㅋㅋ
  • ?
    번즈 2010.08.31 23:12
    포스터 출력시는 물론 인쇄시에도 (A0,A1,A2) 150dpi로도 육안상 퀄리티가 떨어져 보이진 않습니다.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일반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그래바 2020.09.03 18111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3 file 이효원 2020.04.19 48665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12840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4773
7326 프로그램 렌더링이 끝나면 자동종료되게할수도 있나요?? 13 강성국 2010.05.10 2315
7325 텍스쳐 크리스탈재질 질문입니다 4 file 담안애기 2010.05.10 593
7324 MoGraph poly fx로 깨서 숫자를 일괄적으로 변형시키고 싶은데요 file 몬스터 2010.05.10 232
7323 Dynamics 붕붕 떠 있는 풍선 만드는 법 좀... 7 file 너머야 2010.05.10 1494
7322 변환 & 연동 aec로 익스포트후 에펙에서 오픈시 문제! 3 초짜재영 2010.05.10 794
7321 텍스쳐 HDRI을 먹인건지 단순 리플렉션인지 재질이 궁금합니다!(첨부파일) 7 file 가디언케이군 2010.05.10 548
7320 Hair 헤어 에니메이션 적용시 처음에 다 뻗쳐있습니다. 3 꾸러기수비대 2010.05.10 329
7319 모델링 물체 가렸는데 라이트가 물체를 통과해요 ㅠㅠ 6 file 슈퍼펭귄 2010.05.09 456
7318 시뮬레이션 알을 만들어서 떨어뜨려 깨드릴려고 하는데요 2 로이어스 2010.05.09 286
7317 시포디의 렌더러 성능은 VRay 와 비교해서 어느정도인가요?? 11 티피 2010.05.09 1056
7316 모델링 set selection으로 지정된 부분 이외의 부분이 보이질 않습니다 4 file 임갬 2010.05.09 231
» 렌더링과 뻥튀기, 인쇄 해상도에 대한 질문입니다. 5 범군 2010.05.09 1713
7314 애니메이션 이런 효과는 불린 같은데 해결방법이 있을까요? 4 file 심토지 2010.05.09 461
7313 라이팅 무한라이트를 이용하여 씬전체에 그림자를 뿌릴때 헤어 그림자 문제. 3 file 오즈 2010.05.08 365
7312 MoGraph 원기둥이 오브젝트 형태에 따라 상하 움직이게 하고 싶어요.. 1 file 야아오이야옹 2010.05.08 218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1267 1268 1269 1270 1271 1272 1273 1274 1275 1276 ... 1760 Next
/ 1760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