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요 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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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본 설치 경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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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inema 4D 2025.1은 기본적으로 "Maxon Cinema 4D 2025" 폴더에 설치되며, 해당 위치에 이미 설치된 버전이 있다면 이를 대체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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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는 사용자가 관리해야 할 빌드 수를 최소화하고, 설정 및 플러그인 마이그레이션을 줄이며, 디스크 사용량을 줄이고 항상 최신 버전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의도된 설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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각 마이너 릴리스를 별도로 유지하려면 설치 경로를 사용자 지정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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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전 버전의 설치 프로그램이 필요한 경우 다운로드 페이지를 방문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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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스템 요구 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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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inema 4D 2025.0과 동일한 시스템 요구 사항이 적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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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dshift 통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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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릴리스에는 Redshift 2025.2가 포함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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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전 버전의 Redshift도 호환되지만, Redshift 통합 및 성능 향상은 포함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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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최신 기능과 성능 향상을 경험하세요!
신 기능
모델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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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던화된 불린(Boolean): 성능과 안정성이 개선된 새로운 불린 작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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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존의 불린 생성기 워크플로와 일관성 유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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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별 객체에 불린 태그를 배치하여 생성기의 설정을 무시하고 작업 지정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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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러 그룹 및 생성기를 통해 중첩된 불린 계층 구조 구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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버텍스(Vertex), 엣지(Edge), 폴리곤 선택(Polygon Selection) 유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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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V 및 색상 같은 속성도 선택과 동일하게 유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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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뮬레이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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충돌 개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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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llision Noise: 충돌과 반응에 무작위 벡터를 추가해 더욱 다양화된 충돌 동작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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접촉 시 움직임 제한: 고정된 제약 조건으로 인한 원치 않는 움직임 방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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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llision Priority: 충돌체와 동적 객체 간 우선순위 설정 및 Split Average 또는 Extra Pass 방법 지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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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체(Rigid Body) 개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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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Graph Matrix: 시뮬레이션된 강체 위치와 동기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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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earch Radius로 이름 변경된 두께(Thickness) 속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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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각형 메시 충돌 해결 시 간격을 나타내는 마진(Margin) 매개변수 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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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ttractor Force: 힘이 적용되지 않는 최소 거리 설정이 가능한 "Min Distance" 매개변수 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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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yr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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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화된 Force 제어: 와류(Vorticity)와 난류(Turbulence) 힘을 시뮬레이션 압력에 따라 스케일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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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도 다이내믹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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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mbient Temperature 제어 기능 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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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emperature Threshold가 활성 임계값(Active Threshold)과 컷오프(Cutoff)로 분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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활성 보셀(Voxel)에만 Pyro 방출 기능 추가(새 보셀은 생성하지 않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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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모리 관리: "Out of Core" 기능으로 VRAM을 효율적으로 활용해 시뮬레이션 확장성 최적화.
파티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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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뮬레이션 씬 설정에서 파티클 시스템 속성 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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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용자 정의 파티클 속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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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출기(Emitters)와 수정자(Modifiers)에서 사용 가능한 속성 정의 및 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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각 방출기와 수정자가 고유한 출력 데이터를 생성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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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의된 속성에 따라 방출기 객체에 Custom 탭 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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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학 수정자(Math Modifier) UI 개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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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티클 그룹 캐싱에서 로컬(Local) 또는 월드(World) 공간 선택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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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티클 노드 수정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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씬 노드를 사용하여 사용자 정의 수정 논리를 생성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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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드 시스템의 모든 노드를 활용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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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본 시스템 속성과 사용자 정의 속성 지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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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유한 파티클 속성을 지원하는 새로운 노드 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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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니메이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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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imelin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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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loner의 BaseTime을 애니메이션 가능하며, 타임라인에서 플로트 값처럼 사용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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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K 태그: 체인의 첫 번째 본이 목표를 회전하도록 설정해 안정성 향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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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ween-Tool: Global Space Mode 추가로 전역 위치 간 트윈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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복사-붙여넣기 애니메이션 데이터: Powerslider에서도 타임라인과 동일하게 사용 가능.
렌더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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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nder Ranges: 렌더링할 프레임 범위를 사용자 지정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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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ustom Frames: 개별 범위 설정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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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존 프레임 건너뛰기: 렌더링 시작 전 기존 프레임을 확인하고 이미 렌더링된 프레임을 건너뜀.
Exchan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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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SD Importer 향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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임포터 환경설정 UI 개선임포터 환경설정 UI가 더 직관적으로 개선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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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SD 파일 지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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변환 애니메이션(transform animations) 및 카메라, 조명 설정과 같은 다른 애니메이션 속성을 지원하며, 이를 트랙 키프레임으로 보존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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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SD의 스켈레탈 데이터는 애니메이션 데이터를 유지하며, 조인트 계층 구조로 변환하고, 메시(mesh)에 가중치 태그와 스킨 디포머를 적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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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elAnimation TRS 데이터는 트랙 키프레임으로 변환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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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SD Export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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변환 애니메이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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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SD 임포터와 일관된 애니메이션 속성을 지원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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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inema 4D 키프레임 값을 기반으로 애니메이션 데이터를 처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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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ubstance Nodes에 "Physical Size" 속성 입력 포트가 추가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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XRef의 안정성과 성능이 향상되었습니다.
씬 노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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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오메트리 입력(Geometry Input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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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식 객체 또는 연결된 객체를 입력으로 사용해 사용자 지정 메시/스플라인 생성기 생성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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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드 입력 기능 확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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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trix와 객체 속성 입력이 Nodes Mesh, Nodes Spline, Object Group, Nodes Modifier, Nodes Selection 그룹에 추가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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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드 색상 스킴 업데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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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드 수정자가 Primitives, Generators, Deformers와 일관된 색상 스킴을 사용하도록 업데이트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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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플라인/라인의 선택, 가중치, 색상 지원 개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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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로운 노드 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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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eometry by Type 노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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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eometry Info 노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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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드 개선 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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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et Points Value: 선택한 포인트를 바운딩 박스 중심으로 정렬하는 옵션 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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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oise Modifier: 스플라인 변위 및 상대적 노이즈 스케일 지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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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ata Inspector 및 Port Inspecto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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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드 설정 디버그를 위한 신뢰성과 정확성이 개선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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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 도구(Learning Engagemen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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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로운 튜토리얼 시리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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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inema 4D 홈 화면에서 새 튜토리얼 시리즈를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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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 패널에서 가이드된 지침, 비디오, UI 안내가 포함된 튜토리얼 시리즈를 시작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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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셋 브라우저 개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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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비게이션 및 UI가 개선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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템플릿 기능 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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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 화면에 템플릿 추가 가능. 기본 Cinema 4D 시작 씬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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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적인 개선 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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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수점 자리 표시 설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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표시할 소수점 자릿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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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olume Builder 캐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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외부 .vdb 캐시 파일을 참조 및 저장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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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질 관리자(Material Manager) 검색 기능 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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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질 관리에서 Redshift 재질을 직접 탐색하고 검색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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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oZ 개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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ZBrush for iPad와의 프로젝트 전송 및 수신 기능이 개선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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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려진 문제 및 경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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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거시 불린(Legacy Boolean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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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거시 불린을 포함한 씬은 현대화된 불린으로 변환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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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inema 4D 2025.1 설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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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dshift Min 설치 프로그램이 포함되어 있으며, 웹 연결이 가능한 장치용으로 크기를 줄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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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치 중 Redshift GPU 커널과 쉐이더가 동적으로 다운로드 및 설치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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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공적인 설치를 위해 안정적인 인터넷 연결이 필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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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세한 내용은 Redshift Min 설치 FAQ를 참조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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버그 수정
애니메이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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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e Morph 태그에서 관련 객체를 연속으로 클릭할 경우 기본 상태와 변형된 상태가 반복적으로 전환되는 문제 수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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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임라인에서 Dope Sheet 모드의 Mini F-Curve가 키를 드래그하는 동안 사라지는 문제 수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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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lembic 객체의 Frame 매개변수가 키프레임 생성 시 F-Curve를 생성하지 않는 문제 수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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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ake 시스템에서 Cappuccino로 별도 테이크에 기록된 애니메이션 경로가 올바르게 표시되지 않는 문제 수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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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ield Driver 태그가 중첩 Cloner 객체에서 사용될 때 새로 고침이 제대로 되지 않는 문제 수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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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ield Driver 태그를 복제한 후 해당 아이콘이 올바른 상태를 표시하지 않는 문제 수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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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e Morph 태그에서 씬을 열 때 변형 상태가 올바르지 않게 표시되는 문제 수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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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rrectional PSD Mixing 모드에서 Pose Morph 태그와 함께 사용할 때 변형 편집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 문제 수정.
애셋 브라우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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XRef 객체로 가져온 에셋 캡슐이 오브젝트 매니저에서 잘못된 아이콘을 표시하는 문제 수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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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셋 브라우저가 큰 창으로 표시될 때 응답하지 않는 성능 문제 수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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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hift 키를 사용해 카테고리 내 요소 범위를 선택할 수 없는 문제 수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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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목을 드래그하여 에셋 브라우저에 추가할 때 수정 상태가 제거되고 저장하라는 메시지가 표시되지 않는 문제 수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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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셋 다운로드 시 에셋 브라우저 메뉴의 반응성 문제 수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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워치 폴더의 항목에 대해 Generate Preview 명령을 사용할 때 오류 대화 상자가 표시되는 문제 수정.
속성 관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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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loner 객체 인터페이스에서 Object 모드로 참조 객체를 선택할 때 드래그 앤 드롭 동작이 인스턴스 모드를 변경시키는 문제 수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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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rack Modifier 태그의 캐시 기능에서 진행률 창이 표시되지 않는 문제 수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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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mmander가 명령을 빠르게 입력한 후 Enter 키에 제대로 응답하지 않는 문제 수정.
카메라 오브젝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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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olo 속성이 활성화된 레이어에서 Motion Camera 태그가 작동하지 않는 문제 수정.
캐릭터 애니메이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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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eLib 데이터베이스가 해당 씬이 열려 있을 때 사용 불가능한 문제 수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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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haracter 객체의 Toon Rig에서 Reset User Data 버튼이 작동하지 않는 문제 수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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삽입된 필드가 조인트에 제대로 영향을 주지 않는 문제 수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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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haracter 객체에서 Build 모드와 Adjust 모드를 전환할 때 일부 컴포넌트가 뷰포트에서 사라지는 문제 수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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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ight Manager에서 조인트 가중치를 부드럽게 조정할 때 값이 잘못되는 문제 수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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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ight Manager의 Smooth 명령이 하나의 조인트만 선택된 경우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 문제 수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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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do/Redo 시 Joints 목록이 비워지는 문제 수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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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ake Falloffs 명령이 필드와 함께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 문제 수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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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rph Deformer의 Strength 슬라이더가 효과를 발휘하지 않는 문제 수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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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부 반올림 오류로 인해 Weight Manager 값이 일관되지 않는 문제 수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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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pply Selected 명령이 조인트의 Lock 상태를 무시하는 문제 수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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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ttribute Manager에서 Reset All 명령이 Adjust 모드에서 작동하지 않는 문제 수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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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eMorph 태그의 Poses 리스트에서 중간 마우스 버튼으로 스크롤할 수 없는 문제 수정.
컬러 선택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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컬러 선택기 팝업 창을 분리하려고 할 때 성능 문제 수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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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dshift Node 재질에서 Base Color를 조정할 때 첫 번째 색상 변경만 적용되는 문제 수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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컬러 선택기가 올바르게 업데이트되지 않는 문제 수정.
컬러 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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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CIO 설정 파일 다시 연결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 문제 수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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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른 파일 형식으로 렌더링할 때 색상 관리가 상이한 결과를 생성하는 문제 수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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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hange Render Space 명령이 잘못된 기본값을 사용하는 문제 수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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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미지 저장 시 View Transform이 저장되지 않는 문제 수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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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oodle Paint가 활성 색 공간을 무시하는 문제 수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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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본 설정의 Scheme Colors가 잘못된 색 공간을 사용하는 문제 수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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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미지에서 선택한 색상 견본이 잘못 표시되는 문제 수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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뷰포트에서 렌더링할 때 잘못된 색상이 생성되고 Picture Viewer에서만 정상적으로 렌더링되는 문제 수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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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dshift Sky의 사용자 지정 Sun 객체와 함께 사용 시 색상 관리 안정성 문제 수정.
디포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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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llision Deformer가 재생 및 스크러빙 중에 메쉬 디스플레이를 새로 고치지 않는 문제 수정.
교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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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lembic으로 애니메이션된 볼륨 메시를 내보낼 때 안정성 문제 수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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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lembic 내보내기 시 안정성 문제 수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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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lembic 파일 로드 시 성능 문제 수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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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llada 가져오기에서 Standard 재질이 Redshift 재질 대신 생성되는 문제 수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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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lTF 내보내기에서 조인트의 가중치가 올바르게 내보내지 않는 문제 수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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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보낸 glTF 파일에서 계층 구조의 회전 순서가 잘못된 문제 수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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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부 문자열 처리기가 충돌을 유발하는 안정성 문제 수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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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T 파일을 가져올 때 발생하는 안정성 문제 수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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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lTF 내보내기에서 저장된 폴리곤 선택에 할당된 재질 태그가 잘못 처리되는 문제 수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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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SD 내보내기의 스켈레탈 애니메이션 특정 사례에서 발생하는 문제 수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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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utosave 기능에서 저장 활성화 상태에서도 알림 대화 상자가 잘못 표시되는 문제 수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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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ake as Alembic 기능에서 클론 객체에 재질이 없거나 모든 클론이 캐싱되지 않는 문제 수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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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pline Wrap 객체를 USD로 내보낼 때 성능 문제 수정.
인터페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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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evel 도구의 스플라인 곡선을 편집하려고 할 때 안정성 문제 수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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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수 스케일링 팩터를 가진 영역 조명이 핸들을 표시하지 않는 문제 수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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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icture Viewer에 Mute Sound 아이콘과 툴팁이 없는 문제 수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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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ttribute Manager에서 선택한 키프레임의 헤더에 아이콘이 표시되지 않는 문제 수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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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bject Manager에서 태그 선택을 위한 Create Selection Object 명령이 작동하지 않는 문제 수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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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우스 휠과 키보드 화살표 키가 드래그 앤 드롭 중에 작동하지 않는 문제 수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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많은 수의 객체를 복사 및 붙여넣을 때 성능 문제 수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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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nnotation 도구가 Scene Node 객체에 적용될 때 뷰포트에서 객체가 사라지는 문제 수정.
라이선스 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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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LM 라이선스 서버 설정 대화 상자에서 데이터를 편집할 때 안정성 문제 수정.
재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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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terial 태그의 Selection 필드에서 드래그 앤 드롭 중 적용된 폴리곤 선택 이름이 표시되지 않는 문제 수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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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V 태그와 레거시 재질에서 뷰포트에 객체가 표시되지 않는 문제 수정.
재질 관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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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질 관리자에 필터 기능 추가.
모델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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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exture 모드에서 한 객체의 텍스처를 이동할 때 모든 자식 객체가 영향을 받는 문제 수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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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terial 태그의 Solid Projection Display 옵션이 작동하지 않는 문제 수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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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it Circle 도구에서 발생하는 안정성 문제 수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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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dge 모드의 Rectangle Selection 도구에서 Visible Only 옵션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 문제 수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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복잡한 메시에서 Loop Selection 도구 성능 문제 수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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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ine Cut 도구가 불필요한 버텍스를 생성하는 문제 수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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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pline Mask 객체에서 성능 문제 수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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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pline 필드 레이어의 Radius 매개변수가 올바르게 스케일되지 않는 문제 수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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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ctangular Selection 도구가 정사영 뷰에서 요소를 제대로 선택하지 않는 문제 수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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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pline Mask 생성기가 예상 결과를 생성하지 않는 문제 수정.
MoGrap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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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vert 옵션 활성화 시 Fragment Offset을 변경할 때 Voronoi Fracture의 성능 문제 수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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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효하지 않은 스플라인을 사용할 때 Spline Wrap 안정성 문제 수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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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pline Effector가 클론 객체에 잘못된 영향을 미치는 문제 수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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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loner에서 Shader, Sound 또는 Python 필드가 자식 객체일 때 클론이 뷰포트에 표시되지 않는 문제 수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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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어 있는 Cloner 객체에서 MoGraph Weight Paintbrush를 사용할 때 안정성 문제 수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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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inear 필드의 Length 값을 음수로 설정할 수 없는 문제 수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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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ield Driver 태그가 Alembic 매개변수를 제어하지 못하는 문제 수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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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loner 객체 아래의 MoSpline 객체에서 Field Driver 태그가 작동하지 않는 문제 수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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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ield Driver 태그가 드래그 앤 드롭으로 잘못된 중복을 생성할 수 있는 문제 수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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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ttribute Manager에서 Field Driver 태그가 객체의 Field Driver 링크를 제거할 때 매개변수가 태그의 Parameters 탭에서 제거되지 않는 문제 수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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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Graph 이펙터에서 Time Offset 매개변수가 조인트 계층 구조와 함께 작동하지 않는 문제 수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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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isplacer 디포머의 특정 쉐이더 설정을 변경할 때 안정성 문제 수정.
노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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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ode Edito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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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ata Inspector가 무작위로 작동을 멈추는 문제 수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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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유 입력 노드(Floating Input Nodes)가 해당 포트 이름과 일치하지 않는 이름을 가지는 문제 수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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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ariadic 입력 포트를 Floating IO 노드의 입력 포트로 변환할 수 없는 문제 수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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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Segment Display 캡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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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력 스플라인이 손상되는 문제 수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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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emory Nod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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캡슐 내에서 Memory Node가 값을 읽지 못하는 문제 수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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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니메이션 재생 중 Memory Node 성능 문제 수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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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dge Break Nod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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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ode Editor의 Attribute Manager에서 매개변수 카테고리 이름이 손상된 문자로 표시되는 문제 수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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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utline Spline Nod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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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택을 생성하지 않는 문제 수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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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력 스플라인이 닫히지 않는 문제 수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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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move Selection Nod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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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대로 작동하지 않는 문제 수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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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ssemble Collection Nod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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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력 값이 0일 경우 오류 메시지가 표시되는 문제 수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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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et Color Nod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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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ultiply 및 Subtract 모드에서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 문제 수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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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lygons Topology Set Nod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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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폴로지를 변경할 때 안정성 문제 수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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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ode Modifier 설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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필드 기반(Vertex Map)의 버텍스 맵이 제대로 평가되지 않는 문제 수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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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ode Operator Nod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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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젝트 스케일링 후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 문제 수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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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et Points Values Nod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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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택 항목을 올바르게 처리하지 못하는 문제 수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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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rt Inspecto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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색상 점(Color Dots)이 항상 검은색으로 나타나는 문제 수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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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드 에디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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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ave with Assets 명령으로 저장한 후 Node Editor에서 텍스처 노드의 미리보기가 검게 표시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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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cOS에서 Node Editor의 컨텍스트 메뉴가 열리지 않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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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ode Editor가 간헐적으로 수정 키(Modifier Key)가 눌린 것처럼 작동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오브젝트 관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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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bject Manager에서 ALT 수정 키를 눌러 부모 오브젝트로 생성된 오브젝트가 올바르게 이름이 지정되지 않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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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nnect Objects 명령에서 태그의 사용자 지정 아이콘 색상이 결과 오브젝트에서 기본 색상으로 초기화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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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bject Manager에서 필터 목록을 통해 선택된 태그를 삭제할 수 없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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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iewport Solo 기능에서 숨겨진 오브젝트가 다른 씬으로 복사 및 붙여넣기 시에도 숨겨진 상태로 유지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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씬의 "dirty count"가 모든 오브젝트를 삭제한 후에도 더 이상 증가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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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bject Profiler 창을 닫을 때 발생하던 안정성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오브젝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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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acture 오브젝트와 관련된 안정성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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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정 프로젝트를 로드할 때 발생하던 안정성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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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첩된 인스턴스를 이동할 때 Viewport에서 사라지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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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cOS에서 기본 씬을 로드할 때 발생하던 안정성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기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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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ield Driver 태그에서 관련 필드에 수행된 작업을 실행 취소할 때 발생하던 안정성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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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임라인에서 Sound 오브젝트를 선택할 때 발생하던 안정성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픽쳐 뷰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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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icture Viewer에서 Play Sound 메뉴 항목의 기능이 반대로 동작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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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icture Viewer에서 A/B 비교 기능이 처음 시도 시 작동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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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icture Viewer가 전체 화면 모드에서 잘못된 색상 공간을 사용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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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icture Viewer에서 조사 캐싱 진행 상태가 표시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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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icture Viewer에서 렌더 결과를 외부 소프트웨어로 복사 및 붙여넣을 때 원본 이미지만 복사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렌더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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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nder Settings에서 비연속적인 여러 프레임 범위를 정의하여 렌더 시퀀스를 설정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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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lor Management에서 Viewport, Magic Bullet Looks, Picture Viewer 간 색상이 일관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시뮬레이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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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뮬레이션 실행 중 Rigid Body 태그를 비활성화할 때 발생하던 안정성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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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lembic 캐시가 Time Delay 이펙터에 의해 덮어쓰여지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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커넥터 오브젝트를 새 씬으로 복사할 때 발생하던 안정성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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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urface Attract 파티클 모디파이어에서 Follow 모드로 설정 시 파티클이 예상대로 이동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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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rn 파티클 모디파이어에서 Angle 값을 180도 이상으로 설정할 수 없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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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뮬레이션 시스템과 관련된 안정성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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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igid Body 다이내믹스에서 파티클로부터 복제된 Rigid Body가 함께 캐시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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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asic Emitter가 Cloner 오브젝트 안에서 작동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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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eeze 모디파이어 레이어에서 Grow 모드로 설정 시 필드 조건이 제대로 적용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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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ollow Spline 파티클 모디파이어와 Trim Spline Modifier Node를 조합했을 때 발생하던 안정성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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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yro Emitter에서 Constant Pressure 체크박스가 실제로는 연료가 아닌 압력에 참조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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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yro Output 오브젝트의 Advection 설정에서 SemiLagrangian Advection 모드와 Pre-Advect Quantities를 조합할 때 잘못된 방출이 발생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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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ollow Spline 파티클 모디파이어에서 Continue Exit Behavior가 예상대로 작동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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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urrent State to Object 명령을 사용할 때 Pyro Output 오브젝트에서 발생하던 안정성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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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igid Body 다이내믹스에서 Cloner 아래 캐시된 파티클의 위치가 Cloner의 Instance Mode에 따라 잘못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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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ick 모디파이어가 Rigid Body 태그가 있는 오브젝트에 작동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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복사된 커넥터의 모드를 Cardan으로 변경할 때 발생하던 안정성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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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igid Body 다이내믹스에서 캐시된 시뮬레이션과 캐시되지 않은 시뮬레이션이 다르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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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oft Body 태그에서 태그를 비활성화했을 때도 캐시가 활성 상태로 남아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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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부 파티클 모디파이어의 Angle 슬라이더가 너무 넓은 범위의 값을 포함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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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정 시뮬레이션 씬에서 발생하던 안정성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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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뮬레이션 태그와 Cloner, Matrix 오브젝트를 조합할 때 발생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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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igid Body 다이내믹스에서 Density 파라미터 값이 0.0006 이하일 때 효과가 반대로 적용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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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ullet 다이내믹스 태그에서 태그 복제 시도 후 실행 취소를 하면 태그가 사라지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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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티클 그룹에서 월드 원점에 위치하지 않은 경우 캐시된 파티클의 위치가 잘못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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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igid Body 시뮬레이션에서 애니메이션 시작 시 태그가 비활성화된 오브젝트가 캐시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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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igid Body 다이내믹스에서 Collider 태그를 존중하지 않던 키프레임된 오브젝트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Take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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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용자가 생성한 HUD 요소가 테이크 간 전환 시 제대로 작동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Team 렌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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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eam Render에서 다른 경로에 저장된 Alembic 파일의 버텍스 맵이 렌더링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타임라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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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임라인의 Bake Objects 기능에서 발생하던 안정성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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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니메이션 커브의 탄젠트를 조작할 때 발생하던 안정성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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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임라인 창에서 실시간 업데이트가 뷰포트에 즉시 반영되지 않고 마우스 버튼을 놓은 후에만 갱신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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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nimation Palette의 타임라인 눈금에서 고급 모드가 아닌 경우 Quantize 옵션이 컨텍스트 메뉴에 나타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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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임라인에서 사운드 트랙을 사용하는 씬을 탐색할 때 발생하던 안정성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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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임라인(F-Curve) 창에서 마우스 휠이 창을 클릭하기 전에는 작동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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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임라인(Dope Sheet) 창에서 애니메이션된 Redshift 머티리얼 색상의 키프레임이 표시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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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tion 시스템에서 타임라인 모드를 전환할 때 발생하던 안정성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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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tion Layer에 애니메이션을 추가한 후 실행 취소를 하면 오브젝트가 사라지던 Motion 시스템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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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임라인에서 여러 오브젝트에 동시에 애니메이션 트랙을 추가할 때 발생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버텍스 컬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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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니메이션된 필드 오브젝트와 함께 버텍스 맵이 업데이트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뷰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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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dshift 카메라에서 Angle of View 파라미터를 나타내는 Viewport HUD 요소가 작동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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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러 오브젝트가 동일한 머티리얼을 사용하지만 서로 다른 UVW 태그를 가진 경우, Viewport에서 첫 번째 태그만 사용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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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andard 렌더 공간의 Physical Sky에서 Viewport 탐색이 일정 시간 동안 반응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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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ndom Field가 Viewport에서 올바른 미리보기를 표시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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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론된 Null 오브젝트에서 Shape 파라미터를 변경해도 Viewport에 반영되지 않던 갱신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볼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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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olume Builder에서 애니메이션된 파라미터의 키프레임이 타임라인에 나타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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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olume Builder에서 실행 취소 작업이 내부 오브젝트 링크 리스트를 손상시키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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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olume Builder에서 캐시 레이어의 외부 경로가 비어 있을 때 발생하던 안정성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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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olume Builder에서 외부 캐시가 제대로 갱신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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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olume Builder에서 "Move Cache to Internal" 버튼을 사용할 때 캐시 내용이 손실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XRef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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XRef Manager에서 Layer 옵션을 비활성화 후 다시 활성화하면 XRef 요소의 레이어 할당이 복원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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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형 파일을 XRef로 로드할 때 성능 문제가 발생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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XRef에서 애니메이션 옵셋이 모션 클립에 제대로 적용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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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펙터의 필드 리스트에서 활성화 상태가 프로젝트 저장 시 유지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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XRef를 복사하여 붙여넣을 때 절대 참조 경로가 상대 참조 경로로 변경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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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우 큰 씬을 XRef로 로드할 때 발생하던 성능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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XRef Manager에서 비활성화된 후 다시 활성화된 오브젝트가 Empty 상태로 표시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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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lt+LMB로 오브젝트를 부모로 삽입할 때 XRef 내 계층 구조가 손상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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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로운 XRef가 사용자 지정 기본 씬을 사용하여 생성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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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ave Selected 기능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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XRef 오브젝트에서 Attribute Manager의 버튼이 응답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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XRef 오브젝트에서 상대 참조 경로가 잘못 표시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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XRef Manager에서 머티리얼을 비활성화한 후 다시 활성화하면 머티리얼 할당이 손상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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XRef 오브젝트에서 Auto-Save 기능이 상대 참조 경로를 손상시키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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XRef의 참조 경로를 삭제한 후 다시 입력하면 XRef가 중복 생성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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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bject Manager에서 XRef를 교체하는 작업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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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조 경로를 교체할 때 자동 이름 변경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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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roject Asset Inspector에서 상대 경로가 절대 경로로 표시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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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젝트를 에셋 포함 여부와 상관없이 저장할 때 절대 및 상대 텍스처 경로가 잘못 처리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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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roject Asset Inspector에서 누락된 XRef를 나열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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편집 내용을 키프레임으로 저장하지 않으면 데이터가 손실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원문 : https://support.maxon.net/hc/en-us/articles/8658038724124-Cinema-4D-2025-1-December-4-20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