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스트 환경
CPU Core i5 2.5GHz
메모리 8GB
그래픽 HD 4000
HDD 128 SSD
OS MountainLion
AfterEffects CS5.5
Nuke 6.3.1 64bit
AppleMotion 5
AfterEffects CS5.5
Nuke 6.3
Apple Motion 5

1280x720 10초 시퀀스 ( Opacity Fade in out ) -> MOV
AE 16초
Nuke 18초
Motion 12초
1280x720 40분 MOV ( None ) -> MOV
AE 1시간 53분
Nuke 2시간 47분
Motion 24분
1280x720 40분 MOV ( Gaussian Blur ) -> MOV
AE 3시간 8분
Nuke 3시간 15분
Motion 30분
1280x720 40분 MOV ( 32bit Linear Work , Gaussian Blur ) -> MOV
AE 4시간 50분
Nuke 2시간 47분
Motion 30분
1280x720 40분 MOV ( 32bit Work , Gaussian Blur ) -> 3D Layer -> MOV
AE 6시간 10분
Nuke 2시간 39분
Motion 28분
기본 작업일때. 의외로 Nuke가 에펙보다 뒤지는 결과를 보였으나.
32bit Color Space 작업과 3D화 하면 상황이 역전되는 양상을 보였다.
반면에 Motion은 기복없이 압도적인 랜더링 속도를 보여주는데.
작업이 복잡해 질수록 속도의 격차는 더욱 늘어났다.
하드웨어 가속 그래픽카드가 좋을수록 빠른 결과물을 얻을 수 있을것이라 예상
뭐..이런짓 저말고 누가 또 하겠습니까. 할일도 없고 ㅋㅋ
하드웨어 성능 좋은신 분도 한번 테스트 해보셨으면 좋겠습니다.
참고로 AE 와 Nuke는 훨씬 좋은 사양의 PC(Win7 64bit)에서 더 느린 랜더링 속도를 보여주었습니다. (왜 그런지는 모르겠습니다.)
(그래서 해외작업자들이 맥을 쓰나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