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궁금한게 두가지가 있는데요
먼저 유리재질 뒤로 보이는 물체에는 depth가 적용이 안되나요?
시네마에서 그냥 depth of feild를 줘도 안빠지구
depth값을 따로빼서 봐도 위 그림처럼 유리 뒤쪽은 까맣게 하나도 안빠졌더라구요
그래서 뺄수 있는 방법이 혹시 있는지 궁금합니다.
두번째는 에펙 질문일수도 있는데..
depth값을 빼면 첫 그림처럼 경계가 명확하게 빠지는데요
에펙에서 전 lens blur를 줬는데 그럼 blur가 경계까지만 적용되서
역시나 네번째 그럼처럼 드러나보이게 되던데요
필터를 다른걸 줘야하는지 아니면 제가 depth를 뽑을때 잘못뽑은건지
제대로 blur 효과를 낼려면 어떻게 해야되는지 궁금합니다.
[투명한 물체뒤에 심도가 들어갈 경우 생기는 문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