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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정리10.c4d.zip

안녕하세요. 또 한스입니다. .  ㅠㅠ 

다름이 아니구 이번에는 바인를 하려고 합니다. 그런데 아시다시피 제 캐릭터가 로봇이라서 .
스크린샷 2010-04-22 오후 9.03.05.jpg

생긴게 이렇습니다. 물론 팔다리 몸 머리 다 다른 오브젝트이구요.

이거를 조인트랑 연결해서 애니메이팅 할수 있도록 하고 싶습니다.

(xsi같은 경우는 뼈와 오브젝트를 따로 바인드를 해서 웨이트를 줄수 있엇는데 여기서는 어떻게 하는지 모르겠네요.)

모델링 오브젝트를 다 선택하고 조인트 다 선택하고 바인드를 눌러봐도 뭐 변화가 일어나지 않네요.

스크린샷 2010-04-22 오후 11.31.12.jpg

위에 로봇 널을 클릭하고 (하이라키까지 선택되게 )  조인트들 다 클릭하면 아예 바인드 아이콘이 안뜨구요.(널이 포함된 상태에서는 바인드가 안되는 건가요 >)

아무튼.. 다중 오브젝트(로봇) 에 조인트 바인드 하기 좀 도와 주세요 ㅠ ㅠ

마지막으로 리깅파일 올릴테니까 한번 살펴봐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어떻게 조작할지 모르시면 비주얼 셀렉터 누르시면 나옵니다 .

  • profile
    아키라박 2010.04.23 16:32
     http://www.cinema4d.co.kr/239757#comment_555357
    다중 오브젝트 웨이팅이라면  P님이 설명하신 자료가 있습니다 ^^  (원하시는 자료가 맞는지 모르겠네요.. ㅜㅜ)
     항상 열심히 하시는 한스님 보면.. 자꾸 부끄러워 지네요.. ㅜㅜ ㅎㅎ  화이팅 입니다
     
  • ?
    한스 2010.04.23 18:00
    하하. . 아 이거 저도 질문전에 찾아봤는데. ._ - ㅋㅋ 저는 바인드 먼저 해야하는줄 알고. .스킵했었어요 ㅠ ㅠ (봐도 식견이 없어서 모르네요)...

    그리고 누가 저보고 열심히 한다고 하니 . .. 낯부끄럽네요.. 반년이 넘었습니다 애니만든다고 한지 ㅠ ㅠ ...

    그냥 차근차근 하려구요 .
  • ?
    .피. 2010.04.23 16:42
    위에 제가 설명드린 다중 웨이트를 한번 보시고요.
    한스님 캐릭터 같은 경우에는 목,가슴,골반 에만 bind 하시고.
    팔,다리는 그냥 Joint에 차일드 해주시는게 좋습니다.
  • ?
    스크린샷 2010-04-23 오전 1.45.49.jpg
    아 감사합니다. 그런데 위에 사진같은 경우 조인트와 바인드가 되지 않았는데 웨이트로 디폼이 가능하단 말씀이신가요.

    제가 알기로는 본이나 조인트가 박힌 오브젝트를 부드럽게 하기 위해서 포인트들에게 임의의 값은 설정해 주는 게 웨이트라고 알고 있는게 아닌가요? 바인드가 되어 있지 않는 상태에서 가능하다면 어떻게 하는지 .. 부탁드려요 ㅠㅠ
  • ?
    초사 2010.04.23 18:10
    메쉬상에 디포밍이 되야 하는 것들이 아니면 바인드하지 마시고 그냥 뼉다귀 하위에 차일드시켜 같이 움직이게 하는게 가장 쉽습니다.
  • ?
    한스 2010.04.23 18:57
    위에 댓글 첨부 사진처럼 뼉다귀(조인트)에 차일드 시켜서 움직이면 저기 발 과 다리 겹치는 폴리곤은 어떻게 웨이트 줍니까 ?
  • ?
    초사 2010.04.26 12:27
    웨이트를 주시고 디포밍이 일어나야 하는 것들만 바인드시켜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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