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소복사 | 조회 수 883 추천 수 0 댓글 1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안녕하세요~^^
따뜻한 봄이 찾아오고 있네요. (저...정말?)

지금 운동화 모델링을 하는 중인데요.
다른 부분은 어느 정도 만들었는데 바닥을 어떻게 처리해야하나 고민입니다.
일단 사진을 보시면요.

bottom_make.jpg
이건 제가 지금 모델링 중인 바닥부분이고요.

bottom_real.jpg 
이게 제가 모델링 전에 찍어 논 바닥사진입니다.

하이퍼넙스 때문에 지금 모델링이 이상하게 나오긴 했는데...
잘 다듬으면 바닥에 동그란 무늬와 양 사이드에 있는 홀은 어떻게든 처리를 할 수 있을 거 같은데요.

지금 문제는 보시면 신발 앞 쪽과 뒤 쪽에 별 모양이 많이 있는데 저 부분을 어떻게 해줘야 하는지 고민입니다.
옆에서 보면 이런 모양입니다.
fornt_real.jpg 

제가 바디페인터를 아직 잘 다루지 못해서 그러는데 맵핑으로 처리가 가능한 부분인가요?
아니면 별을 일일이 하나하나 모델링을 해주는 게 날까요?

구체적이지 못한 질문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 ?
    왕경태 2010.04.19 18:20
    만약에 제가 한다면 모그라프의 클로너 오브젝트의 오브젝트모드로 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맵핑의 노말맵도 있겠군요!
  • ?
    장현진 2010.04.20 13:01
    친절한 답변 감사드립니다~^^
    클로너 오브젝트도 생각해 봤는데 별만 모델링해서 클로너 오브젝트로 사용하는걸 말씀하시는 거 맞으신가요?
  • profile
    길동 2010.04.19 18:31
    지브러시를 공부하실때입니다.

    그럴려면 바디페인터도 먼저 공부하셔야겠지요^^

    어짜피 공부하실거 먼저 공부하세요^^
  • ?
    장현진 2010.04.20 13:02
    친절한 답변 감사드립니다~^^
    바디페인터야 어차피 해야하니까 그렇다 쳐도 지브러시도 결국 해야하는군요...ㅠㅠ
  • ?
    조디악 2010.04.19 18:39
    모델링으로 해도 될것 같기는 한데..
    화면에 디테일하게 보여주는게 아니라면 보통 이런건 맵핑으로 처리하죠.
    젤 만만한게.. 노말맵... 
    길동님 말씀대로 지브러시를 써서 디스플레이서 먼트로 넘겨오면 훌륭하고요.

  • ?
    장현진 2010.04.20 13:04
    친절한 답변 감사드립니다~^^
    클로즈업 되어서 디테일 하게 나오는 장면이 있긴한데...
    노말맵이란걸 알아봐야 겠네요.
    지브러시도 공부해야 할 듯 한데 일단 지금 만드는 게 우선이라서요. ㅠㅠ
  • profile
    에이제이 2010.04.19 22:40
    우워....신발 밑창을 모델링으로 저렇게 ㄷㄷㄷㄷ
  • ?
    장현진 2010.04.20 13:06
    아 아직 다 완성이 아니라서 허접하네요.
    어떻게든 빨리 마무리 지어야 하는데... ㅠㅠ
  • profile
    시로코 2010.04.21 01:30
    조각툴에서 조각하고 노말맵으로 뽑는게 나을 거 같습니다.
    만약에 저걸 조각된 상태에서 그냥 폴리곤으로 뽑으면 용량이 넘 커서 곤란할 듯.... 
  • ?
    장현진 2010.04.21 02:42
    친절한 답변 감사드립니다~^^
    다들 노말맵을 추천해 주시네요.
    한 번 알아봐야겠습니다.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일반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그래바 2020.09.03 20972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file 이효원 2020.04.19 52230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15181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7131
7175 모델링 command group에 있는 X.Y.Z가 이해가 안됩니다. 5 미륵좀비보살 2010.04.20 223
7174 MAX Max파일 불러올때 어떻게 하는거죠?? 3 테디 2010.04.20 276
7173 애니메이션 어떤 오브젝이든 균일하게 조각내고 싶을때 어떻게 해야할까요? 4 file 몬스터 2010.04.20 446
7172 Character 치아구조와 얼굴 리깅하기 3 아만자 2010.04.19 386
7171 텍스쳐 uv와 포토샵 연동하는방법이요 6 검고 2010.04.19 682
» 모델링 신발(운동화) 모델링 질문드립니다. 10 file 장현진 2010.04.19 883
7169 기타 포저랑 시포디 연동해서 쓰시는 분들께 질문 드려요~ 4 프리딕트인터랙티브 2010.04.19 284
7168 Character fbx나 본이 아닌 모션캡쳐파일 convert시 키 생성문제. 4 아론_데_림 2010.04.19 428
7167 텍스쳐 save project시 같은 이름을 가진 텍스쳐끼리 겹치는 문제 4 file 꽃샘바람 2010.04.19 327
7166 퀵타임 출력이 안 됩니다. ^^; 2 초보아빠 2010.04.19 227
7165 모델링 익스트루드 넙스 적용 후 문제 3 file 초보아빠 2010.04.19 460
7164 모델링 오브젝트 선택 안되게.. 3 슈퍼펭귄 2010.04.19 1027
7163 프로그램 poser 프로그램의 반응속도가 너무 느려서 여쭈어 봅니다. 2 시로코 2010.04.19 384
7162 애니메이션 왜 bind했는데 몸체가 같이 안움직이나요, ㅠ? 3 file 이구삼 2010.04.19 441
7161 MoGraph 모그라프 카드와이프 애니를 플랜이 아닌 육면체를 이용하고 싶습니다 2 file 아침뱃살 2010.04.18 355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1329 1330 1331 1332 1333 1334 1335 1336 1337 1338 ... 1812 Next
/ 1812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