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때 달걀낙하 시물레이션 관련해서 질문 드렸었는데,,,, 생각보다 엄청난 것들이 필요하다는 말씀을 듣고
집적 실험하면서 이제는 감을 잡아 가고 있습니다.
다름이 아니라 달걀이 낙하 되는 것 을 좀더 자세하게 설명해주기 위해 [PT자료]
4D로 그냥 낙하되서 땅에 부딫히면 파괴 되는 정도만 구현해 볼려고 합니다.
Destruction 플러그인을 사용해 조각을 낸 후에 듀토보면서 따라해 봤는데,,,, 어렵습니다.
Emitter에서 나온 달걀이 땅에 부딫히면 바운스 됩니다 디플렉터를 줘서 그런건 알겠는데,,,
Floor플렌에 부딫히면 깨뜨리고 싶은데,,, 어렵내요,,
살짝 욕심을 내서 부탁드리고 싶은건
카메라가 낙하되는 달걀을 따라가게 할 수 도 있을까요???
그리고 낙하시킬 구조물은 대략 아래와 같습니다.
사진출저 : Google 검색
나무젓가락 처럼 박스를 쭈욱 늘여서 사진과 같이 만들고 빨대로 계란을 감싸서
하프라이프 게리모드의 머슬[근육] 과 비슷한 느낌이 나는 즉 수축이완이 되면서
끈어져서 Floor에 부딫히면 나무젓가락은 약간의 바운스로 그리고 계란은
뒤어나와서 Floor에 부딫히면 깨지게,,,, C4D로 가능합니까??
그리고 중력값을 얼마나 설정해야 보통건물 4층 높이에서 떨어지는 가속 느낌이 들까요???
ㄷㄷ ㅡㅡ;; 아직 이런걸 할 단계는 아니지만 익히고 싶습니다.
집적 실험하면서 이제는 감을 잡아 가고 있습니다.
다름이 아니라 달걀이 낙하 되는 것 을 좀더 자세하게 설명해주기 위해 [PT자료]
4D로 그냥 낙하되서 땅에 부딫히면 파괴 되는 정도만 구현해 볼려고 합니다.
Destruction 플러그인을 사용해 조각을 낸 후에 듀토보면서 따라해 봤는데,,,, 어렵습니다.
Emitter에서 나온 달걀이 땅에 부딫히면 바운스 됩니다 디플렉터를 줘서 그런건 알겠는데,,,
Floor플렌에 부딫히면 깨뜨리고 싶은데,,, 어렵내요,,
살짝 욕심을 내서 부탁드리고 싶은건
카메라가 낙하되는 달걀을 따라가게 할 수 도 있을까요???
그리고 낙하시킬 구조물은 대략 아래와 같습니다.

사진출저 : Google 검색
나무젓가락 처럼 박스를 쭈욱 늘여서 사진과 같이 만들고 빨대로 계란을 감싸서
하프라이프 게리모드의 머슬[근육] 과 비슷한 느낌이 나는 즉 수축이완이 되면서
끈어져서 Floor에 부딫히면 나무젓가락은 약간의 바운스로 그리고 계란은
뒤어나와서 Floor에 부딫히면 깨지게,,,, C4D로 가능합니까??
그리고 중력값을 얼마나 설정해야 보통건물 4층 높이에서 떨어지는 가속 느낌이 들까요???
ㄷㄷ ㅡㅡ;; 아직 이런걸 할 단계는 아니지만 익히고 싶습니다.
4층 높이에서 떨어지는건 기본으로 설정되어있는 -9.8이 실제 지구에서의 중력가속도값이므로 물체의크기나 높이등의 단위를 실제로 맞추시면 될거같습니다.
말씀하신내용을 다이나믹으로 처리하기 보다는 원하시는 에니메이션이 있으신만큼 키프레임작업을 하시는편이 좋을것같아요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