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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과 같은 목걸이를 바닥에 저대로 떨어뜨리고싶어요
진주가 부서지지않고 목걸이 채로 떨어지게 하고싶은데
자꾸 바닥에 닿으면 앞으로 휙가기도하고 산산조각이나네요
테스트파일 올려드려요
  • ?
    왕경태 2010.04.12 13:02 Files첨부 (1)
    제 생각엔 헤어태그가 적당할것 같습니다. 스플라인이 헤어같잖아요? ㅎㅎ
    스플란인 포인트수가 많이 부족합니다. 선이 꺽이느점을 늘려주기위해 스플라인에 라운드를 주었습니다.
    바닥에는 헤어충돌을 주었구요. 첨부해주신 파일에 쓰신 클로스태그는 적당치 않다고 생각합니다.
  • profile
    길동 2010.04.12 13:05 채택 Files첨부 (2)
    여기서 중요한점은 
    어떠한 다이나믹을 써야 할지가 먼저 고민이 되야 합니다.

    목걸이의 특성상 목걸이를 구성하고 있는 스플라인에 모그라프로 배치하셨는데
    그럼 배치 하신것은 일단 제쳐두고 어떠한 것을 다이나믹을 줘야할지..가 관건이 되겠지요.

    스플라인에 다이나믹을 주면되는데 시네마의 다이나믹 중에 가장 강력하고 가벼운 놈이 헤어의 다이나믹입니다.
    헤어의 기본구성은 스플라인의 구성입니다.

    곧 헤어의 다이나믹은 스플라인에 적용을 할수가 있습니다.

    1. 스플라인은 AKIMA 모드로 바꿔줍니다. 베지어는 헨들때문에 자연스러운 다이나믹이 어렵습니다.
    2. AKIMA로 바꾼 스플라인을 Round나 Sub..로 포인트 수를 늘려줍니다.(포인트가 작으면 다이나믹이 리얼하지 않게 됩니다.)
    3. 스플라인에게 오브젝트매니져에서 오른버튼 누르고 Hair Tag / Spline Dynamic를 적용합니다.
    4. 바닥 부분에도  Hair Tag / Hair Collinder를 적용합니다.

    그리고 플레이 해보면 됩니다.
    바닥면을 파고 들어가면 
    3번의 Spline Dynamic의 설정중에 Properties 탭에 Radius 수치를 올려주시면 됩니다.


    기타 모그라프 다이나믹까지 넣어주시면 떨어질때 목걸이 끈이 떨어지는 효과가 나타납니다.



    헤어재질을 넣어주면 목걸이 끈 표현까지 가능합니다. 첨부 확인해 보세요^^
  • ?
    하늘나무 2010.04.12 13:17
    스플라인 다이나믹은 파이툴이나 DPIT에도 있긴한데 확실히 모다이나믹과 연계되는 헤어다이나믹이 좋군요 ..
  • ?
    갈매기 2010.04.12 14:09
    우와 너무좋은 답변들을 달아주시고 너무 감사합니다 ㅠㅠㅠ
  • ?
    오로지나 2010.04.12 15:02
    헤어라는게 참 여러가지 쓸모가 있군요, 다양한 효과를 만들수 있는 거군요 ^^
  • ?
    피라타 2010.04.12 21:07
    아... 이건 정말 좋은 튜토리얼^^ 답글로 묻히기엔 아까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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