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델링
FFD를 적용했는데 아무변화가없어요
by
담안애기
posted
Apr 06, 2010
Replies
6
?
단축키
Prev
이전 문서
Next
다음 문서
ESC
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FFD를 오브젝트그룹에 하이러라키 시키고 오브젝트 크기에 맞게 맞춰놨는데
대체 어딜 어떻게 조정해야 오브젝트가 변형하는지 모르겠네요
고수님들 좀 알려주세요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
댓글 쓰기
에디터 선택하기
✔
텍스트 모드
✔
에디터 모드
?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Comments
'6'
길동
2010.04.06 11:53
Files
첨부
(3)
X
•
ffd01.jpg
•
ffd02.jpg
•
ffd03.jpg
일단 순서가 틀렸습니다.
시네마에 인터페이스를 살펴보시면 녹색아이콘은 대부분 모델링을 구현하는데 필요한 기능들입니다.
오브젝트가 녹색아이콘에 종속이 되어야 하구요
보라색은 만들어진 오브젝트에 어떠한 기능을 부여...(그게 그거 같지요?^^)하는것입니다..해서..보라색은 특정 오브젝트에 종속이 되거나 아니면 같은 그룹상에 존재해야 보여집니다.
그리고 FFD는 포인트 모드로 하여 포인트들을 잡고 땡기면 되구요..
중요한것은 ExtrudeNURBS의 경우 Cap설정에서 기본설정이면 하나의 면으로 생성되는 상황입니다.
그리하야 땡겨봐자 깨지는 현상이 보여집니다.
그림처럼 설정하면 면을 일정하게 나눠주기 때문에 이렇게 해야 적용이 잘됩니다.
*시네마는 폴리곤베이스의 모델링입니다. 곡면을 구성할려면 면이 많아야 한다는것은 폴리곤 모델링의 진리입니다.
댓글주소복사
댓글
?
담안애기
2010.04.06 12:38
빠른답변 정말 정말 감사드립니다
댓글주소복사
댓글
?
제이에그
2010.04.06 14:47
저 역시 배우고 갑니다~ 감사합니다^ㅡ^
댓글주소복사
댓글
?
심토지
2010.04.06 15:28
질답게시판 보는 재미가 쏠쏠하네요
댓글주소복사
댓글
?
지오
2010.07.29 17:52
감사합니다!
댓글주소복사
댓글
?
하늘솜사탕
2010.10.28 17:35
저도 새로운 거 배우고 갑니다
댓글주소복사
댓글
목록
열기
닫기
Articles
4D FANS 좀 부탁드릴께요
2
박창민
2007.06.14 09:48
4DFans 6월호 자동차 바퀴 모델링 관련 질문입니다 :)
6
유재남
2006.09.20 02:30
Cinema4d 넷 렌더 관련
2
CUBE
2004.10.04 14:29
Hypernurbe가 뭔가요???(이제막 시작한 초보 입니다)
2
장효식
2006.12.28 00:56
[4DFANS 7월] Giant Robo- 입술 부분
2
유재남
2006.09.08 22:23
두선의 끝선을 연결하려고 하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3
winmac석호필
2007.03.11 19:42
왕초보의 질문
4
ibyoo
2005.06.05 02:08
폴리곤 수를 줄이는 방법이 없을까요?
6
송윤모
2005.03.29 09:45
!!컴퓨터 견적!! 봐주세요!!!!! (ft. 1/25 rtx3060 기다려봐야할까요ㅜㅜ)
1
굼움우
2021.02.25 05:39
!빠른렌더할수있는방법 궁금합니다!
2
작은끼리
2017.06.13 22:44
!이러한 구도와 연출을 어떻게 구현하면 좋을지 고수분들 의견 여쭙습니다!
유씨네마
2022.06.29 16:54
" Geol Choi " 보세요
윤원준
2007.07.05 10:46
"incorrect file structure" 잘못된 파일형식이라고 나옵니다 ㅠ
2
종민
2010.03.16 21:02
"morph" or "metaball"?? 라인 애니메이션질문입니다.
5
김판근
2007.09.13 17:53
"PSD파일로 연속 프레임 렌더링 거는 방법"
영화보자
2007.10.06 12:03
1
2
3
4
5
6
7
8
9
10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