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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다름이 아니오라 포크레인 애니메이션을 하려고 하는데요

바가지로 흙을 뜨는건데 관절을 움직여서 뜨려고 보니 기본 바디외에 유압으로된 봉이 있더군요

아무리 머리를 굴려봐도 방향을 모르겠습니다

케릭터를 쓰는건지 아니면 xpresso 를 써야하는지 아니면 다른 쉬운방법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사실 저위에 캐릭터니 뭐니 잘모르지만 하는김에 공부를 해보려구요...^^

첨부화일에 보시면 기본xpresso 를 이용해서 큰것은 구부리는데요 딸려오는 부속들이 가만히 있네요

남감합니다...

고견을 기다립니다

감사합니다...포크레인4.c4d 포크레인4.jpg
  • profile
    시로코 2010.04.05 20:05

    굳이 스크립트같은 거 안 써도 되겠는데요.
    피스톤이 팔을 구동하는게 실제세계의 법칙이지만 3D에서는 그 반대로 팔이 피스톤을 구동하는 수법을 씁니다.
    기본적으로 상완과 하완은 본으로 움직이도록 하고요... 
    팔몸체(상완)<- 유압피스톤뿌리위치널오브젝트<- 유압피스톤뿌리
    팔몸체(하완)<- 유압피스톤끝단위치널오브젝트<-유압피스톤끝단 
    이렇게 parent를 시킵니다.  그리고 유압피스톤의 뿌리와 끝단을 서로 타겟시킵니다.
    뿌리와 끝단은 물론 로컬공간상에서 같은 축선으로 모델링해야 겠죠.
    아니면 constraint을 써서 위치를 구속시키는 방법도 있겠네요.
    본을 써도 되고 널 오브젝트를 써도 됩니다.  원리는 어차피 같으니까요.

  • ?
    포디매니저 2010.04.05 21:44
    와 설명 자세하게 해주셔서 감이 오네요.설명 감사합니다 ^^
  • ?
    날아라주씨 2010.04.05 21:57
    시로코님 자세한설명 감사합니다

    함 해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
    시부야 2010.04.05 23:44 Files첨부 (1)
    대략 이런식으로 하시면 될거에요
    Test.c4d
  • ?
    날아라주씨 2010.04.06 00:19
    시부야님 감사합니다~

    보니깐 이해가 확실히 됩니다

    답변주신분들 모두 감사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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