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소복사 | 조회 수 837 추천 수 0 댓글 5
Atachment
첨부 '2'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안녕하세요

다름이 아니오라 포크레인 애니메이션을 하려고 하는데요

바가지로 흙을 뜨는건데 관절을 움직여서 뜨려고 보니 기본 바디외에 유압으로된 봉이 있더군요

아무리 머리를 굴려봐도 방향을 모르겠습니다

케릭터를 쓰는건지 아니면 xpresso 를 써야하는지 아니면 다른 쉬운방법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사실 저위에 캐릭터니 뭐니 잘모르지만 하는김에 공부를 해보려구요...^^

첨부화일에 보시면 기본xpresso 를 이용해서 큰것은 구부리는데요 딸려오는 부속들이 가만히 있네요

남감합니다...

고견을 기다립니다

감사합니다...포크레인4.c4d 포크레인4.jpg
  • profile
    시로코 2010.04.05 20:05

    굳이 스크립트같은 거 안 써도 되겠는데요.
    피스톤이 팔을 구동하는게 실제세계의 법칙이지만 3D에서는 그 반대로 팔이 피스톤을 구동하는 수법을 씁니다.
    기본적으로 상완과 하완은 본으로 움직이도록 하고요... 
    팔몸체(상완)<- 유압피스톤뿌리위치널오브젝트<- 유압피스톤뿌리
    팔몸체(하완)<- 유압피스톤끝단위치널오브젝트<-유압피스톤끝단 
    이렇게 parent를 시킵니다.  그리고 유압피스톤의 뿌리와 끝단을 서로 타겟시킵니다.
    뿌리와 끝단은 물론 로컬공간상에서 같은 축선으로 모델링해야 겠죠.
    아니면 constraint을 써서 위치를 구속시키는 방법도 있겠네요.
    본을 써도 되고 널 오브젝트를 써도 됩니다.  원리는 어차피 같으니까요.

  • ?
    포디매니저 2010.04.05 21:44
    와 설명 자세하게 해주셔서 감이 오네요.설명 감사합니다 ^^
  • ?
    날아라주씨 2010.04.05 21:57
    시로코님 자세한설명 감사합니다

    함 해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
    시부야 2010.04.05 23:44 Files첨부 (1)
    대략 이런식으로 하시면 될거에요
    Test.c4d
  • ?
    날아라주씨 2010.04.06 00:19
    시부야님 감사합니다~

    보니깐 이해가 확실히 됩니다

    답변주신분들 모두 감사드립니다^^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일반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그래바 2020.09.03 19606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file 이효원 2020.04.19 50375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14138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6115
26692 C4DIC C4DIC구입시 포인트 1 secret 일당백 2010.09.24 3
26691 C4DIC 네개의 시리즈를 다 구매했는데 ..... 1 secret 홍대학이 2010.10.21 3
26690 C4DIC 다시글을 올립니다 1 secret 홍대학이 2010.10.21 5
26689 Renderer depth of field aperture 적용 newfile 쿨쿨전당 2024.06.24 7
26688 Octane 옥테인렌더 데모 라이브뷰어 비율 설정 1 newfile 안녕하세연 2024.06.25 8
26687 모델링 스플라인 익스트루드 해서 캡 하려고 하는데 스플라인 닫기가 이상학게 됩니다 ㅠㅠ 1 newfile 이포 2024.06.24 9
26686 Octane 50 크립토매트만 exr ,나머지 패스들은 png로 뽑고 싶습니다 1 new 알트스페이스 2024.06.24 10
26685 기타 교수님 질문이용^^ 1 secret 김예슬 2004.12.05 11
26684 기타 로그인 문제입니다 2 secret 동기 2010.04.13 11
26683 Hair render as hair로 설정한 spline 그라디언트 설정하는 법 file 부꾸 2024.06.16 12
26682 Octane 50 시포디 버전에 따라서 옥테인이 안되나요? 1 new 인욤둥 2024.06.24 12
26681 모델링 섭디적용하니까,,, 이렇게 삐져나와서,, 혹시 지금처럼 editable로 깬 상태로 부드럽게 뚜껑안으로 들어가게 할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newfile 든킨도나스 2024.06.24 14
26680 애니메이션 cocos 3d 에 fbx 임포트하는데 애니메이션이 없습니다. 션케이 2024.03.14 15
26679 텍스쳐 베이크 메테리얼 오류 file 오소리99호 2024.06.19 15
26678 모델링 Extrude 질문드립니다. 1 newfile 자이언츠 2024.06.24 15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 1780 Next
/ 1780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