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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nvironment->Texture에 HDRI맵 적용불가 ㅠㅠ

by 가디언케이군 posted Apr 01, 2010 Replies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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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titled-1_gkdisduddnd1.jpg 

외국 튜토를 보고 따라하다가 막히는 부분이 발생했네요ㅠㅠ

위 사진과같이 Environment -> Texture부분에 HDR맵을 선택하였는데,

this image is not in the document search path.
Do you want to Create a copy at the document location?

이라는 메시지와 함께 Mat에 적용이 되질 않네요; 단어 단어는 눈에보이는데 당췌 뭔말인지 모르겟어서..

질문올립니다! 답변부탁드릴게요~!

  • ?
    짬타이거(VGT) 2010.04.01 17:30
    절대경로에 있는 이미지 파일을 상대경로로 복사 하겠냐고 묻는 겁니다^^
    일반적으로 상대경로로 복사해 주심이 나중에 파일 관리하시기에 편합니다.
    YES 체크하심 작업파일이 저장된 폴더에 'tex'라는 폴더가 자동 생성되며 그곳에 이미지 파일이 복사 됩니다.

    혹 Environment 에 맵을 적용시켰는데 왜 재질에 변화가 없는지...가 문제라면
    Reflection 채널을 활성화 시켜보시길 바랍니다. Environment 채널은 반사를 계산하기 위한 채널이지 굴절값을 계산하기 위한
    속성이 아닙니다.

    마지막으로 Environment는 기본속성이 Multiply 입니다. 주변에 환경이 없다면 검은색 이 곱해서서 아무 효과가 일어 나지 않습니다.
    작업하신 오브젝트매니저를 보니 조명이외에 환경이 없어 보여서요^^
  • ?
    가디언케이군 2010.04.01 17:40
    리플렉션을 활성화 하여도 적용이 안되네요..

    스카이를 적용하였는데 그것말고 다른 환경이 필요한건가요? 튜토에서는 제가 올린 사진과 같은 상태인데

    HDRI가 적용되서요 ㅠㅠ
  • ?
    짬타이거(VGT) 2010.04.01 18:06
    이럴땐 씬파일을 올려 보시는게 도움이 될거 같은데요^^
  • ?
    첫경험 2010.04.02 00:08
    스카이를 적용하셨으면 스카이에 HDRI를 환경값에 적용시키고 루미넌스를 활성화 시키시면 유리에 이미지가 반사되어 보일텐데요...
    그리고 스카이에 컴포지팅태그를 달아서 씬바이카메라를 꺼주시면 될듯합니다...
  • ?
    여우마을 2010.09.04 00:41
    저도 이거하다 막혔는데.... 계속 답변뒤지면서 체크해보니
    transparency 에서 brightness 의 수치를 100에서 조금 낮추니깐
    적용이 되네요.
    한번 테스트 해보세요